닫기
닫기
H기타

유료 어플을 무료로! 돈 버는 어플 ‘T gift’, SKT 사용자만의 혜택을 누려보세요!- by T리포터 영민C

2012.01.17 FacebookTwitterNaver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보면 맘에 쏙! 드는 어플과 컨텐츠가 유료로 판매되고 있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럴 때는 돈이 나간다는 압박(?)으로 인해 구매를 주저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하지만 SKT 사용자라면 다양한 유료 어플과 컨텐츠를 일부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다고 하는데요! 그 자세한 소식을 T리포터 1기로 활동 중인 영민C님의 소개로 만나보시죠~ 🙂


스마트라이프 전도사 T리포터는 SK텔레콤 T브랜드의 서비스, 단말기 등을 누구보다 빠르게 경험하고, T로 인해 더욱 스마트해진 일상을 직접 체험해보고, 고객의 입장에서 SK텔레콤의 다양한 캠페인과 소식을 SNS를 통해 소통하는 활동을 진행합니다. Tworld 블로그를 통해서 T리포터의 생생한 소식을 접하실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사용자 2,000만 명 시대에 걸맞게 주변 여기저기서 한손에 스마트폰을 쥐고 열심히 사용 중인 분들의 모습을 어렵지 않게 만나볼 수 있습니다. 물론 저 역시 그 중에 한 명이라 할 수 있을 것이고요. ^^ 개인적으로는 스마트폰을 출퇴근길에 가장 많이 활용하고 있는 편인데 웹서핑, 음악감상, SNS 그 외 다양한 어플리케이션들을 정신없이 즐기다 보면 어느새 회사 안 사무실에 그리고 또 어느새 집 앞에 도착해 있는 제 모습을 발견하곤 해 이따금씩 깜짝 놀랄 때가 한두 번이 아니기도 합니다.


각설하고 이처럼 스마트폰을 전화기 용도로만 사용하시는 분들은 거의 없을 것입니다. 즉, 필요하다 생각되는 어플리케이션을 찾아서 설치해 보고 또 다른 것을 찾아서 설치해 보고 하는, 어쩌면 무한 반복의 스마트폰 라이프가 시작된 것이라 할 수 있는데 SKT에서 이런 수고스러움을 조금이나마 덜어주려 했던 것인지 ‘T gift’라는 완소 어플리케이션을 하나 내놓았더라구요.




T gift’는 티스토어 안에 쏟아지는 수많은 어플리케이션 중 비록 그 수는 작지만 유용한 유료 어플리케이션과 컨텐츠를 카테고리별로 나눠 매월 사용자별로 일정 횟수만큼 무료로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어플리케이션으로서 무엇보다 유료를 공짜로 즐길 수 있는 점이 강점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한마디로 ‘공짜로 드릴테니 마음껏 골라서 사용하세요~’에 해당하는 SKT만의 고객서비스라 할 수 있는데 매월 Game, eBook, Music, VOD의 경우 각 2편을, App은 6개를 무료로 제공을 받을 수 있으니 제가 괜히 완소 어플리케이션이라 말 하는게 아님을 이미 눈치채셨는지도 모르겠습니다. 물론 지금부터 전해드릴 설치와 사용법을 모두 보신 후에는 이미 티스토어 안에 들어가 있는 본인의 모습을 발견하게 될런지도 모를 것이고요. ^^


T gift’는 티스토어에서 이름으로 검색해 간단히 설치를 마칠 수 있습니다.




설치가 완료된 후 어플리케이션 목록을 보면 이쁘게 포장된 선물상자 모양의 아이콘이 눈에 들어오는데 바로 그것을 실행시킴과 동시에 ‘T gift’의 세상에 발을 들여놓게 되는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어제까지는 오픈 이벤트 기간이어서 별다른 제약없이 SKT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 고객에 한해 마음껏 이용이 가능한 상태였고, 오늘부터는 향후에는(3월 이후) LTE 고객 대상으로 혜택 제공 예정이라고 합니다.




최초 나타나는 공지 성격의 내용을 살펴본 후 넘어가면 한눈에 쏙~ 들어오는 기본 홈 화면이 보이는데요, 상단 좌측에는 카테고리별로 다운 받을 수 있는 횟수(남은 혜택)가 그리고 오른쪽에는 카테고리에 속해있는 어플리케이션과 컨텐츠의 수가 표시되고 있으며 그 아래에는 카테고리별 세부 컨텐츠가 나열되어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각 카테고리에 들어가면 아래의 구성처럼 카테고리별로 세분화 되어 있음을 볼 수 있습니다.




사용법은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그냥 원하는 어플리케이션이나 컨텐츠를 선택한 후 나타나는 상세 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버튼을 터치하는 것 만으로 끝인데요, 여기서 중요한 것은 바로 카테고리별로 정해진 다운로드 수 즉, 혜택의 수를 적절히 사용해야만 한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면, eBook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는 책들이 여러 개이지만 실제로 다운로드 가능한 수는 바로 2권이라는 것이죠.


그나저나 더 설명을 해드리고 싶어도 앞서 전해드린 것들이 사용법의 전부라 할 수 있을 정도로 간단해 딱히 뭘 더 해드릴 게 없네요. ^^; 실제로 사용을 해보신다면 이런 설명도 필요없을 정도로 매우 간편하게 되어 있음을 느끼실 수 있을 것입니다.



마이페이지를 통해 카테고리별 남은 혜택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eBook코너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한 책인데 이것만으로도 큰 득을 봤다고 할 수 있습니다.

유용한 어플리케이션을 추천해 주는 다양한 어플들이 많이 있지만 사실 유료 어플에 대해서는 어떤 도움을 받을 수 없던 상황에서 ‘T gift’의 등장은 이전에 없던 새로움이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물론 SKT 사용자만을 위한 서비스이면서 특정 요금제를 사용중에 있어야 이용 가능하다는 제약이 따르기는 하지만 분명한 것 한가지는 ‘완소, 돈버는 어플리케이션’이라는 점일 것입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다들 저와 같은 생각이시지 않을까 싶습니다. ^^ ‘T gift’ 어플에 대한 정보가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이상 T리포터 영민C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