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닫기
H기타

[T월드 공지] 인천공항 SK텔레콤 티움 에어포트, 세계 최고의 LTE 체험관으로 변신

2012.02.07
공감 0
FacebookTwitterNaver

SK텔레콤이 인천공항에 위치한 정보통신 서비스 체험관 ‘티움 에어포트’를 LTE 시대에 맞춰 새롭게 개편해 선보였습니다.

‘티움 에어포트’, LTE 기반으로 대폭 업그레이드

지난 1월 31일 LTE 상용화 7개월 만에 가입자 1백만 명을 유치해 세계 LTE서비스 제공 통신사 중 최단기간 내 1백만 가입자 돌파라는 기록을 세운 SK텔레콤은 LTE 시대에 맞춰 우리나라의 대표 관문인 인천공항 티움 에어포트의 체험 컨텐츠 및 전시품을 대폭 업그레이드 해 2월 1일부터 인천공항 이용객들에게 선보여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이번 개편으로 티움 에어포트 이용객들은 무선 인터넷 등 기존 서비스 외에 LTE 영상통화 및 VOD LTE 스트리밍, ‘스마트 러닝’과 ‘스마트 헬쓰’ , 고화질 동영상 서비스 ‘호핀’ , LTE 네트워크 게임 등 SK텔레콤의 차세대 이동통신 서비스와 함께 최신 LTE폰, LTE 태블릿 등의 첨단 이동통신 기기를 체험할 수 있게 돼 인천공항의 서비스 만족도 향상과 국가 이미지 제고에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정보통신 강국 코리아의 위상 알리는 체험전시관으로 높은 인기

인천공항 제 1탑승동 12번과 14번 게이트 사이에 위치한 티움 에어포트는 지난 2008년 7월 개관한 이래 무선 인터넷 등 다양한 정보통신 서비스 무료 체험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인천공항 내 명소로 자리잡고 있다. 현재까지 누적 방문객은 약 150만명으로 하루 평균 방문객이 1천 2백명을 넘습니다. 이 중 외국인 방문객이 60% 이상으로 인천공항을 이용하는 외국인들에게 ICT 강국 코리아의 위상을 높이는 데 큰 역할 을 하고 있습니다.

이 같은 역할을 통해 인천공항의 세계 공항평가 1위 6연패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 해 11월 공로패를 수상하기도 한 티움 에어포트는 글로벌 정보통신 서비스 선도업체인 SK텔레콤의 첨단 LTE 기술을 바탕으로 한 이번 개편을 통해 우리나라의 대표 관문인 인천공항의 경쟁력을 높이는 정보통신 서비스 체험명소로 더욱 높은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됩니다.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