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4차산업혁명시대
인간의 자리를 묻다
닫기
H기타

아수스 Eee패드, 펜탁스 Q 카메라 등 핫아이템과 함께한 반가운 첫인사 – by TJ 정우영

2012.02.14 FacebookTwitterNaver

새로운 TJ가 드디어 여러분을 찾아왔습니다! 그 첫 번째 주인공은 바로 GQ의 에디터TJ 정우영인데요. 매주 화요일마다 스마트폰이나 IT기기의 최신 소식만을 엄선해서 들려 줄 예정이라고 하니 많이 기대해주세요~ 오늘은 첫시간인 만큼 아수스 Eee패드펜탁스 Q 같은 요즘 대세인 핫한 아이템에 대해서 이야기 나눠보았습니다! 그럼 무슨얘기를 나눴는지 함께 보실까요~?

T월드 공식트위터에서 만날 수 있는 신개념 브로드캐스팅 TJ는 매일 오전 11시와 오후 4시에 생각대로T 트친들을 찾아갑니다. 요일 별로 특정 주제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오전 11시 타임과 메인 자키가 매일매일 이야기를 나누는 오후 4시 타임! 트윗자키가 트친 여러분의 소셜 라이프를 재미로 업그레이드 해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GQ 정우영 에디터라고 합니다. 짠! 하는 효과음과 함께 등장할 수 있는 방법이 없어서 동영상을 하나 준비했습니다. 일단 보실까요?

(괴물들이 사는 나라의)스파이크 존스가 감독한 GAP의 광고입니다. ‘새로운 시작’을 보여주는 데 이만한 예는 생각나지 않습니다. 새롭게 시작하는 첫 날인 만큼, 혁신을 보여주는 이미지와 이에 빗댈 수 있는 제품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faithful00
이것이 어떤 것을 표현하려구 다 부실까요??

아수스 EEEPAD 슬라이더를 추천해드립니다. 스마트패드 혹은 스마트패드와 키보드를 결합한 제품이 여럿 있었습니다만, 슬라이더가 기존시장의 프레임을 부수고 이 제품을 내놨죠.

sunjjin
와우,, 정우영에디터님..반가워용~ ^^ 이제부터 화욜 11시 책임지시는건가욤?? 첫날 발렌타인데이인데.. 어케 초코렛을 마니 받으셨는지…??? ^^

저는 초콜렛을 사주겠다고 하면 고기를 사라고 윽박지르는 쪽입니다.

단지 새로운 프레임을 열었다는 의미 뿐만이 아니라, 기기 자체의 만듦새가 아주 좋습니다. 아수스는 차기작으로 울트라북과 스마트패드를 결합한 제품을 내놓을 예정인데, 무서운 기세입니다!

lovereunju
전갤스2쓰는데 너무 좋아요!

아니 어떤 분이 갤스2가 별로라던가요!

새로운 시작에는 모든 걸 다 때려부수고 시작하는 방법만 있지 않습니다. 기존의 것을 살짝 비틀고 상상력을 더해서, 전혀 새로운 걸 만들 수도 있죠. 이 영상을 한번 보세요

스키 점프가 실재하는 종목이긴 한데, 적어도 저런 식은 아니죠. 미시마 리이치로 라는 일본 감독의 작품인데요. 대학 졸업 작품으로 몇편 만든 것이 엄청난 히트를 기록해 수십편의 DVD로 만들어졌습니다.

독일 팀은 아우토반을 달리는 연기를 하고, 러시아 팀은 참치 잡이를 연기하는 식이죠.

sun6672
멋지네요 *ㅡ*

비슷한 발상의 제품은 엡손 메가플렉스입니다. 그리 친근하지는 않은 기기인 프로젝터에 아이폰 도크를 달고, 스피커를 달았습니다. 기존에 있던 것에 약간의 상상력을 더해서 버무린 결과죠

sktworldlover
이 제품 완전 탐나네요! 패드랑 결합해서 바로 영화를 볼 수 있겠어요!!! 가격이 ㅎㄷㄷ 할 듯…

sunjjin
와우~ ^^

다음은 조르쥬 슈비츠 게벨의 애니메이션을 보여드릴께요. 그는 이 모든걸 직접 드로잉한답니다. 이 작품은 78회전의 레코드판에서 영감을 빌려왔어요

음질에 대해선 약점이 있을 듯한데, 2800루멘이라니, 밝기도 괜찮고 좋아보여요. 다만, 아이패드를 연결할 때는 다른 브라켓이 필요한 것 같네요. 아쉽게도.

하나의 새로운 발상이 중요하다기보다 그것이 전체의 부분으로서 어떤 상대적인 맥락을 갖느냐가 중요해 보여요. 미러리스 카메라 시장이 지금 그렇죠. 소니에 놀랐다가, 삼성에 놀랐다가, 이번에는 펜탁스 차례네요.

가장 작은’ 미러리스 카메라. 펜탁스 Q 입니다.올림푸스에서도 엄청난 미러리스 카메라가 나온다는 얘기가 솔솔 나오던데.

karma0420
펜탁스 렌즈 호환은 어떤가요? 미러리스 카메라는 렌즈 호환도 중요하던데요.

첫 시간이라서, 조금 정신이 없었네요. 사실 저는 마감의 절정에 있기도 하고요. 재미있으셨나요? 이번엔 좀 산만하게 했으니, 다음 시간에는 한 제품을 좀 더 심층적으로 다루는 시간을 가져볼께요. 오늘 감사합니다!


역시 GQ의 에디터라 그런지 TJ 정우영의 안목은 대단한 것 같습니다. 앞으로 매주 화요일 찾아 올 최신 스마트폰이나 IT 기기 소식들을 생각하니 벌써부터 설레네요. 여러분! 여기서 끝이 아니죠~~내일 새로운 TJ 정지훈 교수님이 또다른 새로운 얘기를 가지고 여러분을 찾아갈테니 많이 많이 기대해주세요^^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