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닫기
H기타

옵티머스 3D 큐브(Cube)와 옵티머스 프라임은 어떤 사이? ‘옵티머스’엔 무언가 특별한 것이 있다!

2012.02.21
공감 0
FacebookTwitterNaver

‘트렌드 좀 안다’ 하시는 분들에게는 더욱 가깝게 느껴질 단어인 ‘옵티머스’! 곧 출시를 앞두고 있는 스마트폰인 옵티머스 3D 큐브(Cube)와 옵티머스 뷰의 등장으로 ‘옵티머스’라는 키워드에 주목하는 사람이 더욱 많아졌는데요. 오늘 T월드 블로그에서는 ‘옵티머스’에 담긴 뜻과 영화 트랜스포머의 최강 훈봇(!) ‘옵티머스 프라임’, LG전자에서 야심차게 선보이고 있는 스마트폰 라인업 ‘옵티머스 시리즈’까지! 그야말로 옵티머스의 모든 것을 만나봅니다. 지금부터 함께 보시죠!

옵티머스의 뜻은?

‘옵티머스’는 LG전자에서 출시하는 스마트폰 시리즈와 영화 <트랜스포머>의 등장 캐릭터인 로봇 ‘옵티머스 프라임’으로 우리에게 참 익숙한 단어이기도 한데요. 옵티머스의 사전적 의미는 형용사 ‘bonus’의 최상급 표현으로 ‘가장 좋은’, ‘최고의’, ‘최선의’라는 의미를 가집니다. (출처: 위키피디아)

이에 따라 ‘옵티머스’란 명칭은 그야말로 명실상부 최고의 자리에 위치한 이들을 위한 수식어로 널리 쓰이고 있는데요. 영화 <트랜스 포머>의 히어로인 옵티머스 프라임, 보다 완벽한 최고의 기기를 지향한다는 의미인 LG전자 스마트폰 라인업 ‘옵티머스’ 시리즈 등을 살펴보면 그 의미가 더욱 와닿습니다.

영화 <트랜스포머>의 최강 히어로, ‘옵티머스 프라임’

옵티머스 프라임(Optimus Prime)은 <트랜스포머>의 등장 캐릭터로, 오토봇 사단의 총 사령관이죠. <트랜스포머>에는 샤이아 라보프, 메간 폭스, 조쉬 더하멜 등 쟁쟁한 헐리웃 최고의 스타들이 출연하기도 했지만, 최고 인기를 구가하는 배우(?)를 꼽자면 단연 ‘옵티머스 프라임’이라고 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옵티머스 프라임은 비록 강철옷을 입은 로봇이지만, 여심을 흔드는 리더십과 멋진 자태, 그리고 가슴을 두근거리게 하는 목소리까지 탑재해 ‘훈봇’이라는 영예로운 별칭을 얻기도 했죠! (사귀고 싶어진 로봇은 니가 처음이야…) ‘옵티머스’는 역시 아무데나 붙일 수 없는 이름이었네요^^

스마트폰 시장의 강자! LG전자의 ‘옵티머스’ 시리즈

미국에 옵티머스 프라임이있다면 우리나라에는 LG전자의 ‘옵티머스 시리즈’가 있다! LG전자에있어 ‘옵티머스’는 스마트폰 시장 전략에서 빠질 수 없는 중요한 키워드입니다. LG전자가 지금까지 생산한 옵티머스 시리즈 스마트폰은 총 12종인데요. 이 가운데 옵티머스 시리즈의 첫 작품은 지난 2010년 6월에 출시된 옵티머스 Q입니다.

‘옵큐’라는 애칭으로도 많이 알려진 옵티머스 Q는 스냅드래곤 1Ghz라는, 당시로서는 최고급이었던 CPU 스펙과 옵티머스 Q만의 독특한 차별점이었던 쿼티 키보드의 탑재로 강력한 매니아층을 형성했는데요. 추후 옵티머스 시리즈의 산뜻한 출발을 알리는 신호탄이기도 했습니다.

지난 해에는 세계 최초와 국내 최초 기록을 하나씩 달성하는 기염을 토하기도 했죠. 우선 지난 해 4월에 발표한 옵티머스 2X는 세계 최초의 듀얼코어 스마트폰으로 월드 기네스북에 등재되기도 했던 혁신의 아이콘이었습니다. 이 때 ‘PC도 아닌데 듀얼 코어라니!’라며 놀라움을 금치 못하셨던 독자님들도 많으실텐데요, 1주일 앞으로 다가온 MWC 2012에서는 옵티머스 시리즈의 쿼드코어 스마트폰을 선보일 전망이라니 참 빠르죠? 😀

그리고 7월에는 국내 최초로 3D 스마트폰인 옵티머스 3D를 발표하기도 했는데요. 무안경 3D 기술을 접목한 옵티머스 3D 덕분에 TV의 3D 열풍이 스마트폰 업계에도 불어올 것을 예고하기도 했습니다.

또 하나 눈에 띄는 성적을 거둔 제품은 바로 옵티머스 LTE입니다. 옵티머스 LTE는 LG전자에서 출시한 첫 LTE 모델인데요. 지난 해 10월 출시된 제품이지만 최근 글로벌 판매량 100만대를 기록했을만큼 놀라운 인기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여기에 곧 출시될 예정인 옵티머스 3D 2(관련기사: LG전자-SKT, 3D폰 재도전…’옵티머스3D2′ 2월 출격)와 옵티머스뷰까지 합세할 예정이니 옵티머스 시리즈의 더욱 빵빵해진 라인업, 기대해볼 만 하겠죠?^^


오늘 T월드 블로그와 함께 알아본 ‘옵티머스’ 이야기, 재미있으셨나요? : ) 저희 T월드 블로그도 블로그계의 ‘옵티머스’가 되는 그 날까지 열심히 노력할테니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애정 부탁 드리겠습니다!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