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MWC 2018
현지 리포트
닫기
H기타

[MWC 2012] 가장 뜨거운 디바이스를 만나다! 갤럭시 노트 10.1, 갤럭시빔, 옵티머스 4X HD, HTC ONE, ZTE – by TJ 지민파파

2012.02.28 FacebookTwitterNaver


MWC 2012에 관해 가장 궁금했던 건 바로 눈은 번쩍! 귀는 쫑긋! 말초신경..보다는 지름신을 불러올 핫 디바이스! T리포터 지민파파님께서 오늘 트자타임에는 지금 MWC 2012 현장을 뜨겁게 달구고 있는 단말기 이야기를 잔뜩 풀어놓으셨는데요. 갤럭시 노트 10.1, 갤럭시빔, 옵티머스 4X HD, HTC ONE 등 듣기만 해도 가슴 설레는 핫 디바이스들을 지금 만나러 가보실까요~?


T월드 공식트위터에서 만날 수 있는 신개념 브로드캐스팅 TJ는 화,수,목 오전 11시에 생각대로T 트친들을 찾아갑니다. 요일 별로 특정 주제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오전 11시 타임! 트윗자키가 트친 여러분의 소셜 라이프를 재미로 업그레이드 해 드립니다.



[TJ지민파파] 안녕하세요. 바르셀로나 특파원 TJ지민파파 입니다. 오늘은 MWC 화제의 스마트폰들을 볼까요? 깜짝선물로 오늘 소개해드린 단말 중 가장 많이 RT되는 폰을 맞춘 5분께 안드로이드뱃지를 드리지요.(3/6발표)



soulcantabile09
갤럭시노트!!!



@soulcantabile09 갤럭시 노트 10.1 말씀하시나 보네요. ^^ 갤럭시 노트 10.1에 멋지게 낙서(?)한 이미지를 어제 제 페북에 올려놓았는데 지금 당장 보여드리지 못해 아쉽네요. 느낌 좋더라고요.



hhjung95
갤럭시 노트 10.1이요 그리고 하나 더! 갤럭시빔이요~!



@hhjung95 대입이 아니라서 복수지원은 곤란하데요… ^^



hyun_eung
htc one x



@hyun_eung htc는 사진과 사운드, 그리고 디자인이라는 세 마리 토끼를 잡으려는 듯 이번에 멋진 디바이스를 선보였더군요.



[TJ지민파파] 첫번째는 삼성의 대표주자, 갤럭시노트 10.1 입니다. 갤럭시탭 10.1과 비슷한 외양이지만, 별도의 펜으로 구동 할 수 있는 포토샵 등 어플을 갖춘 그래픽용 디바이스입니다.




holicTY
전화기능도 있어요??



@holicTY 그런 기능까지 들어간다면 들고 통화하실 분들도 계실 것 같긴 한데요… ㅎㅎ 아직 그 기능은 들어가 있지 않습니다…



zangsiril59
흰색이 역시 젤 이뻐 ㅎㅎㅎㅎㅎㅎㅎㅎ



@zangsiril59 남자라면 핑크죠! ㅎㅎ 삼성, 보고 있나! ^^



zia_fan
그래픽용 디바이스로는 크기또한 적절한거 같네요



@zia_fan 어도비와 제휴로 포토샵이 기기 안으로 들어온 느낌이더라고요. 앞으로 갤노 10.1에서 그린 멋진 작품들을 많이 만나볼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m00k77
가장 많이 RT되는폰은 갤럭시 노트 10.1일것 같네요. 태블릿을 버리고 삼성이 이제 노트로 주력할 것 같아요.



@m00k77 MWC 현장에서도 삼성은 갤노로 초상화 및 캐리커처 그려주는 이벤트로 큰 인기를 끌었답니다. 큰 화면에서 더 섬세하게 그릴 수 있다 보니 기존 갤노와는 또 다른 느낌을 안겨주더군요.



riliya7007
포토샵 어플은 좋아보이네요 ^^



@riliya7007 포토샵에 익숙한 분들은 상세히 디테일한 기능구현에 깜짝 놀랄 수도 있을 것 같더라고요…



[TJ지민파파] 두번째는 삼성의 갤럭시빔입니다. 크기는 일반 스마트폰과 유사한데 화면을 그대로 벽에 투영하여, 영화감상 및 PT도 가능하겠네요 빔 사용시 배터리는 3시간 정도라고 합니다.




tvstartvstar
PT도 가능해요?? 정말 유용하네요~프로젝트빔 따로 설치할필요도 없고~



@tvstartvstar 일복이 터질 수도 있겠죠… ^^



dynamicduozz
프로젝트빔 기능이 있군요! 실제로 투영되는 모습이 기대됩니다!



@dynamicduozz 빔 특성상 어두운 곳에서 시연하는 바람에 기기 사진을 자세히 담기는 어려웠지만 디스플레이 화면이 곧장 투영되는 건 인상적이더라고요…



ns8freespirit
극장이 따로 필요 없겠네요. 야영을 갈 때 사용하면 좋을 것 같네요.



@ns8freespirit 침대에 누워서 천장을 향해 쏘고서 영화를 볼 수도 있을테고요, 캠핑족들에게는 움직이는 야외극장을 만들 수도 있겠죠. ^^



sarang_boda
배터리 3시간이면 PT하기에 적절하네요~빔기능까지 있다니 놀랍습니다!



@sarang_boda 기기 자체에 다양한 문서를 불러올 수도 있기 때문에 호환성도 좋다고 봐야겠죠…



winstar96
ㅠㅠ갖고싶다



@winstar96 그 분은 결코 멀리 있지 않습니다…



[TJ지민파파] 다음은 LG의 쿼드코어 스마트폰 옵티머스4X HD 입니다. 현장에선 쿼드코어보다는 아몰레드와 비교하며, 자연 그대로의 화질 구현을 강조하고 있었습니다.




gojinson89
화질이 좋은 가봅니다!!!!멀리서도 뚜렷하네요!~~



@gojinson89 LG전자가 경쟁사에 비해 우수하다고 상당히 강조하는 부분이기도 하죠. 판단은 사용자의 몫으로~~~



ns8freespirit
쿼드코어 얼마나 빠를지 궁금하네요? 디자인이 기존에 긴 직사각형에 익숙해서 그런지 달라보이네요.



@ns8freespirit 이런~ 옵티머스 뷰 사진을 옵티머스 4X HD로 올렸네요. 말씀하신 것처럼 뷰는 4:3 비율로 기존 사이즈와는 달라보이는 게 맞습니다. 사진 실수, 죄송해요.



[TJ지민파파] 이게 진짜 옵티머스 4X HD 입니다.^^




[TJ지민파파] HTC의 ONE 시리즈도 흥미로웠습니다. 쿼드코어 모델인 X를 비롯, XL, S, V 등의 라인업을 선보이고 있었습니다. 특히 카메라와 사운드를 경쟁력으로 내세우고 있지요.




dzix_9889
사운드가 기대됩니다. 경쟁력으로 내세운다하니.



@dzix_9889 기기 뒷면을 보면 아시겠지만 닥터드레 헤드폰으로 유명한 비트오디오의 레드 로고가 선명하더라고요. 깔맞춤도 자연스럽게 이뤄지고… 직접 들어보니 심장까지 사운드가 울리더군요.




m00k77
그나저나 MWC에는 쿼티폰이 뭐가 나왔나요? 드로이드4가 궁금합니다 ㅠㅠ



@m00k77 아… 모토로라 부스에는 어제 돌아보질 못했네요. 오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TJ지민파파] 마지막은 조금 생소하지만 중국 업체인 ZTE의 스마트폰들입니다. 저가폰을 내세워 이미 세계4위로 급부상한 업체로 태블릿 뿐만 아니라 LTE폰까지 풀라인업이 놀라웠습니다.




[TJ지민파파] 오늘 살펴본 단말기 관련 내용들 어떠셨나요? 어느새 내일 마지막 트자타임을 남겨두고 있네요. 내일은 마지막이니만큼 좀 재밌는 내용으로 찾아뵙겠습니다. 이벤트 응모 많이 해주세요. 그럼 아디오스!~




와우! 정말 다양한 스마트 디바이스들이 공개되었군요! 여러분은 어떤 스마트 디바이스가 가장 마음에 끌리시나요? 🙂 이제 MWC 2012도 이틀이 지나가고 지민파파님의 트자타임은 하루만 남겨놓고 있는데요. 지민파파님께서 내일 마지막 트자타임에 더욱 재미있는 내용을 공개하시기로 하신 만큼, 더 큰 기대감으로 내일도 다시 만나요~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