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4차산업혁명시대
인간의 자리를 묻다
닫기
H기타

[T스토어 어플 추천] 유럽여행, T스토어 어플과 함께 스마트한 배낭여행을 즐기세요 ! – by T리포터 정다운

2012.02.29 FacebookTwitterNaver

해외 배낭여행 계획하고 있는 분들 많으시죠? 이럴 때, 스마트폰을 이용하면, 시간도 돈도 절약된다는 사실, 알고 계세요? T리포터 정다운님께서 유럽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 분들께 꼭 필요한 완소어플들을 소개해 주셨습니다. 지금부터 꼼꼼하게 살펴보도록 할까요?

스마트라이프 전도사 T리포터는 SK텔레콤 T브랜드의 서비스, 단말기 등을 누구보다 빠르게 경험하고, T로 인해 더욱 스마트해진 일상을 직접 체험해보고, 고객의 입장에서 SK텔레콤의 다양한 캠페인과 소식을 SNS를 통해 소통하는 활동을 진행합니다. Tworld 블로그를 통해서 T리포터의 생생한 소식을 접하실 수 있습니다

SK텔레콤 T리포터 1기로 거의 1년 가까운 시간 동안 여러 소식들을 전해드렸었는데요. 이 포스팅이 T리포터 활동을 마무리하는 마지막 포스팅이랍니다. 마지막 포스팅주제를 고민하다가 소개를 해도해도 끝이 없는 혼자 알기 아까운 T스토어의 완소어플들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특히 해외여행, 그 중에서도 유럽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이라면 아래에서 소개해 드리는 어플(무료)들에 집중해 주세요^^

짜잔~ 크기는 작지만 유럽지도랍니다! 얼마 후에 스마트폰과 함께 유럽여행을 떠나는 터라 T스토어의 어플들을 요리조리 검색했죠 🙂 제일 먼저 강추해드리고 싶은 어플은 전세계 지하철어플입니다.

T스토어에 접속해서 전세계 지하철을 검색해주세요! – 그다음 무료로 다운로드 고고싱~

어플에서 느껴지 듯, 정말 아시아부터 심지어 아프리카까지 전세계 각 대륙이 먼저 뜨고요.

저는 유럽을 선택, 여행지 중에서도 물가가 비싸기로 소문난 스위스가 눈에 들어오길래 ‘지하철로 야무지게 다녀야지.’라는 생각으로 스위스를 골랐어요. 로잔과 제노바가 나오길래 제노바를 선택, 여기까지 못따라오시는 분들은 안 계시겠죠? 너무너무 쉬웠어요.

이리저리 축소와 확대가 자유자재로 이뤄지는 어플이라 제가 캡쳐를 두장하다보니, 제대로 나오진 않았지만, 지하철 노선도를 그대로 옮긴 듯 확대해도 깨지지 않는 제네바 지하철 노선도가 한 눈에 들어왔습니다. 우리나라처럼 역이 많고 복잡하진 않지만 그래도 이렇게 스마트폰 속에 노선도가 있으면 낯선 지명 때문에 허둥대는 일 없이 행선지를 잘 찾아갈 수 있을 듯해요.

그밖에 빈과 브리셀 등등 유럽 곳곳 도시의 지하철 노선을 살펴볼 수 있었습니다. 말 그대로 전세계이다보니, 이 어플은 비단 유럽뿐만 아니라 해외 어느 곳을 여행가더라도 다운로드 받으시길 강추합니다!

여행지에서 길 찾기 만큼 난감한 것이 바로 언어문제죠? 물론 영어를 써도 되지만 대뜸 영어로 말을 거는 것보다는 간단한 인사말이나 기본표현 정도를 알고 있으면 훨씬 기억에 남는 여행이 될 수 있겠죠?

다음 추천 어플은 후다닥 여행독일어 맛보기 어플입니다. 각 출판사들에서 스페인어, 독일어, 프랑스어 등등 어플을 무료로 올려뒀더라고요. 그 중에서 저는 독일어 어플을 다운로드 받아봤습니다. 무료지만 퀄리티는 짱짱!

카테고리 별로 들어가면 해석과 함께 독일어가 적혀있어서 그대로 보여줘도 되고 클릭하면 음성으로도 들을 수 있어서 정말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아요. 스마트폰 없었을때 파리 여행하면서 매일매일 음성지원도 안 되는 전자사전을 들고 다녔던 아픈 기억이 있답니다. 이젠 스마트폰이 있으니까 걱정 안 해도 되겠죠?

특히, 외운 표현은 체크할 수도 있고 간단한 테스트까지 할 수 있답니다. 웬만한 유료어플 뺨치는 기능들이더라고요.

대망의 마지막 추천 어플은 바로 바로 TS 회화 번역기입니다. 단순한 표현에서 나아가 좀 더 디테일한 문장구사를 도와주는 번역기인데요. 물론, 유명한 구글 번역기 등도 있지만 이렇게 회화전용 번역기를 통한다면 더욱 정확한 뜻전달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다운로드 고고!

처음 어플을 실행했을 때, 사용자언어와 내가 알고 싶은 대상언어를 설정할 수 있는데요.

대충 훑어 봐도 중국어부터 프랑스, 독일, 스페인, 태국, 베트남어 등등 다양한 세계각국 언어가 있더라고요. 언어를 선택하고 나면 깔끔한 인터페이스 화면이 나타납니다. 저는 프랑스어를 선택해봤습니다.

관광이랑 기본표현 부분으로 들어갔던 것 같아요.

와우! 앞선 여행 독일어 어플처럼 상세하게 음성까지 지원이 되더라고요.

특히, 파란 밑줄이 그어진 문장들은 다양한 표현이 밑에 숨어있어서 이렇게 터치 한 번에 다양한 문장 응용이 가능하도록 지원하고 있었습니다. 이것도 무료랍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3개의 어플만 소개해드렸지만, T스토어와 안드로이드 마켓을 요리조리 살펴보면 정말 유용한 어플들이 많답니다. 여러분들도 T스토어에서 맘껏 어플 쇼핑을 즐겨보세요!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