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닫기
H기타

옵티머스 뷰 vs 갤럭시 노트, 갤럭시 노트 vs 옵티머스 뷰! 대형화면 스마트폰의 종결자는 누구?

2012.03.05 FacebookTwitterNaver


지난 해 11월 출시된 이후 LTE 스마트폰의 최강자 자리를 놓치지 않고 있는 갤럭시 노트! 특히 갤럭시 노트는 5.3인치라는 태블릿을 방불케 할 정도로 드넓은 화면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최근 갤럭시 노트에 필적할만한 대형화면 스마트폰이 출시되어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MWC 2012에서 선공개되어 우리의 눈길을 이미 사로잡은 바 있는 ‘옵티머스 뷰’가 바로 그 주인공! 오늘 T월드 블로그에서는 대형화면 스마트폰계의 라이벌이라 할 수 있는 두 기기를 본격 비교해보고자 합니다. 옵티머스 뷰 vs 갤럭시 노트, 갤럭시 노트 vs 옵티머스 뷰, 과연 어떤 차이점이 있을까요? 결과가 궁금하신 분들은 오늘 포스팅에 집중해주시길 ^^




옵티머스 뷰 vs 갤럭시 노트: 디자인

옵티머스 뷰의 화면은 5.0인치, 갤럭시 노트는 5.3인치로 크기에 있어서는 별반 차이가 나지 않는데요. 한 눈에 보기에도 크게 달라 보이는 이유는 바로 옵티머스 뷰가 채택한 4:3의 화면이 때문입니다.


 


위 사진을 보시면 가로길이는 옵티머스 뷰가, 세로길이는 갤럭시 노트가 조금씩 더 긴 것을 알 수 있습니다.


LG전자에 따르면 옵티머스 뷰의 4:3 화면비는 인간이 손 안에서 볼 수 있는 최적의 화면비라고 하는데요. 이러한 화면비는 책, 사진, A4 문서 등과 비율이 같아 더욱 익숙하고 편안한 뷰잉(Viewing)을 제공합니다.



또 다른 차이점은 바로 물리버튼의 탑재 여부 인데요. 갤럭시 노트는 홈버튼 기능을 수행하는 1개의 물리버튼을 탑재해 기존 갤럭시 시리즈와 크게 다르지 않은 모습을 띠고 있는 반면, 옵티머스 뷰는 검색, 뒤로, 홈, 메뉴 버튼을 모두 베젤 영역의 터치 버튼으로 대체해 깔끔한 느낌을 살렸습니다.


이 외에 갤럭시 노트는 각 모서리를 둥글게 처리한 유선형 디자인을, 옵티머스 뷰는 엣지를 살린 직각 디자인을 적용한 것도 차이점입니다. 특히 옵티머스 뷰는 앞서 출시된 인기 3G 스마트폰인 프라다폰과 유사한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일각에서는 ‘대형 프라다폰’이라고 부르기도 한다네요 ^^


옵티머스 뷰 vs 갤럭시 노트: 기능
둘 다 동일하게 안드로이드 2.3(진저브레드) 탑재

옵티머스 뷰와 갤럭시 노트는 기본적으로 안드로이드 2.3 (진저브래드) 운영 체재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해서 각 제조사에 특화된 소소한 기능을 제외하면 기능상으로 우위를 가리기 힘들 정도로 두 기기 모두 우수함을 자랑합니다. 하지만 한 가지 비교해 볼 포인트가 있는데요. 바로 터치펜을 이용한 필기 기능이 그것입니다. 옵티머스 뷰와 갤럭시 노트 모두 넓은 화면을 무기로 필기에 특화된 기능을 선보이고 있는데요. 지금부터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옵티머스 뷰의 경우 ‘노트북’이라는 필기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탑재하고 있는데요. 실제 메모 영역을 확대한 필기창에 글씨를 쓰면 메모 영역으로 입력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러한 필기 방식은 아이패드 전용 어플인 U패드와 흡사한데요. 보다 깔끔하고 체계적으로 필기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으로 꼽히기도 합니다.



갤럭시 노트 역시 그간 T월드 블로그에서도 여러 번 소개해드렸던 S펜으로 S메모, S플래너, 포토 에디터 등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두 기기의 가장 큰 차이점은 아무래도 필기도구의 내장 여부일 듯 합니다. 갤럭시 노트는 S펜이 기기에 내장되어 휴대하기가 편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옵티머스 뷰의 펜은 따로 챙겨야만 하는 불편함을 감수해야 합니다.



하지만 S펜은 내장을 위해 두께도 얇아지고 길이도 조금 짧은 느낌을 주어 안정된 그립감의 측면에 있어서는 옵티머스 뷰의 터치펜이 높은 점수를 가져갈 듯 합니다 ^^ 선택은 여러분의 몫이겠죠?



그 어느 곳에서도 보기 힘든 옵티머스 뷰와 갤럭시 노트의 전격 비교 포스팅! 오직 T월드 블로그에서만 확인할 수 있다는 사실 꼭 기억해주시길 바라며, 계속해서 많은 관심과 애정 부탁 드릴게요 : )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