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4차산업혁명시대
인간의 자리를 묻다
닫기
H기타

[옵티머스 3D 큐브 리뷰] 세상에서 가장 얇은 3D 스마트폰을 샅샅이 살펴보다! – 디자인 리뷰

2012.03.06 FacebookTwitterNaver


스마트폰을 구입할 때 제일 중요한 두 가지는 성능 , 그리고 디자인 인데요, 오늘 소개해드릴 옵티머스 3D 큐브 는 이 두 가지 토끼를 모두 잡은 스마트폰 입니다. 놀라운 3D 성능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도 모자라 세상에서 가장 얇고 가벼운 3D 폰이기도 한데요, 사람으로 말하자면 지덕체를 모두 갖춘 기특한 스마트폰 옵티머스 3D 큐브! 오늘은 3D 큐브의 디자인부터 샅샅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옵티머스 3D 큐브는 첫 인상은 그야말로 늘씬! 늘씬한 바디라인과 고급스러운 마감이 눈에 띕니다.



4.3인치 의 시원시원한 디스플레이를 적용했지만 9.6mm 의 얇은 두께 덕분에 한 손에 쏘옥~ 들어옵니다. 옵티머스 3D 큐브의 늘씬한 바디라인 덕분에 안정된 그립감을 느낄 수 있죠.



9.6mm, 세계에서 가장 얇은 3D 스마트폰의 옆모습! 왼쪽 측면에는 볼륨 버튼과 USB 단자가, 오른쪽 측면에는 전원 버튼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또한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뒷면의 디자인이 직선이 아니라 손에 쥐기 쉬운 곡선형으로 이루어져있어 훌륭한 그립감을 자랑합니다.



전면 하단의 버튼은 메뉴, 홈, 취소 버튼 전원으로 3버튼 탑재! 꺼져 있을 때는 보이지 않게 숨어있다가 전원이 켜지면서 반짝반짝 빛나면서 버튼이 나타납니다. 한참 사용하지 않을 때는 또 모습을 감추면서 심플함이 극대화된 디자인을 볼 수 있어요! 🙂



하이퍼스킨으로 처리된 뒷면이 세련된 멋을 더해주니 그야말로 금상첨화죠^^? 뒷 면에는 다른 스마트폰과는 달리 카메라 렌즈가 두 개 달려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어디선가 많이 봤던 것 같지 않으신가요? 바로 옵티머스 3D 큐브의 전작, 옵티머스 3D에서 볼 수 있었던 듀얼 카메라 ! 3D 스마트폰인 만큼, 사진도 3D로 찍어야 제맛! 3D 사진을 촬영하기 위해 듀얼 카메라를 장착했고, 그 사이에 LED 플래시를 두어 조도가 모자랄 때 보충할 수 있게 했습니다.



또한 옵티머스 3D 큐브는 기존의 3D폰과는 다른 생동감 넘치는 화질을 자랑합니다. 기존 3D폰은 입체감을 주기 위해 액정에 막을 덧씌우다 보니 화면이 어두워지는 단점이 있었는데요, 옵티머스 3D 큐브는 이를 보완하기 위한 IPS(In-Plane Switching) 디스플레이 를 채용하였습니다. 기존 LCD 대비 해상도와 선명도가 뛰어난 IPS이면서, 3D 기능을 갖춘 디스플레이로 3D로 사용할 때나 2D로 사용할 때나 모두 선명하고 또렷한 화질을 즐길 수 있습니다.


구분 상세 내용
Size 126.8*67.4*9.6mm, 148g
OS 안드로이드 2.3(진저브레드)
CPU 1.2 Ghz 듀얼코어
디스플레이 4.3형 광시야각 (IPS) 액정화면
기타 NFC, LG Tag + (태그 스티커 2매 지원)

오늘 옵티머스 3D 큐브의 디자인은 여기까지 살펴보겠습니다. 다음 편에서는 놀라운 3D 기능과 더불어 옵티머스 3D 큐브가 자랑하는 다양한 특화 기능에 대해서 소개해드릴테니 계속 SKT 블로그를 주목해주세요!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