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닫기
H기타

옵티머스 3D 큐브에는 안경이 필요없다?! – by TJ 정우영

2012.03.06 FacebookTwitterNaver

일주일만에 봄비와 함께 돌아온 TJ 정우영! 오늘 트자타임에는 안경이 필요 없는 3D 스마트폰, 옵티머스 3D 큐브에 이야기 나누어 보았는데요. 호칭 정리(?)에서부터 기기의 전반적인 리뷰와 OS, 전신인 옵티머스 3D까지! 지금부터 봄비를 걸고(!) 트윗자키에 임하는 TJ 정우영을 만나러 가~봅시다!

T월드 공식트위터에서 만날 수 있는 신개념 브로드캐스팅 TJ는 화,수,목 오전 11시에 생각대로T 트친들을 찾아갑니다. 요일 별로 특정 주제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오전 11시 타임! 트윗자키가 트친 여러분의 소셜 라이프를 재미로 업그레이드 해 드립니다.


봄비가 내리네요. 흥얼거리다가 생각나는 건 박인수의 ‘봄비’이지만, 이럴 때 듣고 싶은 건 윤항기의 ‘봄비’예요. 더 처절하달까요. ‘봄비’를 걸고 트위터 자키 타임 시작해보죠!

LEEJESSICA1
안냐세욧

또 뵙습니다.^ ^

오늘은 옵티머스 3D ‘큐브’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알려져 있기를 옵티머스 3D 2라고 알려져 있는데, 여러가지 면에서 그 호칭은 정정할 필요가 있어보여요. 먼저 전작이라고 불리는 옵티머스 3D가 어떤 기기였는지 알아보죠.

LEEJESSICA1
오늘도 많은 이야기 부탁드립니다람쥐

이미 꽤 얘기하지 않았습니까불이.

안경이 필요 없는, 이미지 셀과 렌즈 셀이 합쳐진 3D 패널을 채용한 스마트폰이었습니다. 반신반의했던 사람들도 실제로 써보고 꽤나 재밌어서 놀라던 기억이 나네요. 3D 카메라는 실제 디카의 3D 기능보다 훨씬 뛰어나단 평가가 있었죠.

cr7zyme
우와 안경이 필요없는 3D 폰이라… +_+

하지만 3D 기능을 위해 스마트폰을 장만하기에는 옵티머스 3D가 조금 부족하지 않냐는 평가도 있었죠. 첫 출시 때의 OS나 CPU, 디스플레이, 크기와 무게가 다소 무난했거든요. 다른 부분에서는 큰 야심이 보이지 않았던 거죠.

옵티머스 3D 2가 아니라 ‘옵티머스 3D 큐브’라는 이름을 단 건 그 의지의 표현 같아요. 일단은 전작과 다른 IPS 디스플레이가 눈에 띄네요. LG 제품에서 새로울 건 없지만, 3D에도 적용된 것, 또 IPS 좋은 건 자명하니까.

기존의 모듈 말고 새로운 3D 모듈을 썼고, 입체감을 주기 위해 전작에서 씌웠던 막을 벗겼습니다. 게다가 밝기로는 가히 최상의 품질을 보여주는 IPS. 이를 통해 3D의 체감능력을 높였죠. 목적은 그랬지만, 부수적인 효과도 따라옵니다.

LEEJESSICA1
안드로이드용은 세계적으로 여러 가지 스마트폰이 있는데 iOS만큼은 APPLE 한곳만 있잖아요 왜 그런가요?? 스맛폰으로 글을 써서 응원하는건 어떤 어플인가요??

안드로이드 OS는 구글에서 만들고요. 이 OS에 대한 독점적 지위를 행사하지 않는답니다. 그래서 누구나 소스를 바꿔서 쓰고 있는 거죠. ‘전광판’ 같은 키워드로 검색하시면 그런 앱이 많이 나올거예요^^

옵티머스 3D 큐브는 9.6밀리미터에 148그램으로 부피와 무게를 비약적으로 줄였고, CPU는 1.2기가헤르츠의 속도를 보여줍니다. 그러니까, 이제는 비단 ‘3D’ 스마트폰이라기보다 ‘스마트폰’으로서도 진화했달까요.

Devi_Ru
OS 쪽은 어떤가요? 글로벌 모델인가요?

OS는 안드로이드 OS 2.3 버전 진저브레드로 업데이트되어 있으니 딱히 신경쓰실 필요 없겠고요. 3월말이나 4월초부터 국내 판매 예정으로 알고 있습니다.

del_marzo
3D폰이라면 3D용 콘텐츠만 실행되는 것인지, 기존의 콘텐츠들이랑 호환성이 궁금했었는데 괜찮은 스펙이네요!

물론 3D 능력도 여전해요. ‘박력’이라고 표현하고 싶은데요. 사진, 영상, 게임 등에서 보여주는 3D 체감 능력이 더 높았어요. 3D 변환 버튼도 여전해서, 어떤 2D 콘텐츠도 3D로 변환해서 볼 수 있답니다.

옵티머스 3D 큐브를 수식하는 ‘3D’ ‘스마트폰’, 양 축을 만족시키는 소프트웨어적인 측면도 눈에 띄어요. 이를테면 각각, ‘3D 자유 편집 기능’과 ‘내맘대로 아이콘’처럼요.

‘내 맘대로 아이콘’은 직접 찍은 사진이나 다운로드받은 이미지로 휴대폰 메뉴와 아이콘을 꾸밀 수 있고요. ‘3D 자유 편집’은 iMOVIE처럼 아주 편리한 이미지 편집기예요. 옵티머스 큐브에 꼼짝 말고 붙어 있으라는 거죠 거의.

cr7zyme
오홍홍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이번 주는 스마트폰을 찾고 계시는 분에게도, 아니 심지어 불필요한 3D 안경을 찾고 계실 분에게도 유용할 ‘옵티머스 3D 큐브’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다음 주에 또 뵐께요!


3D폰이라면 항상 안경을 들고 다녀야해서 불편하지 않을까 생각했었는데, 안경이 필요 없는 옵티머스 3D 큐브! 너무 매력적인데요? 오늘도 좋은 정보 정말 감사합니다. 다음주에는 TJ 정우영 에디터님께서 또 어떤 정보를 가지고 오실지 벌써 기다려집니다! 내일 진행되는 트자타임도 많이많이 기대해주세요! 그럼 안녀엉 ^,~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