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4차산업혁명시대
인간의 자리를 묻다
닫기
H기타

[옵티머스 3D 큐브 리뷰] 세상에서 가장 얇은 3D 스마트폰, 더욱 강력하게 돌아왔다!

2012.03.06 FacebookTwitterNaver


옵티머스 3D 큐브! 다채로운 특화기능이 탑재되어 사용자의 ‘쓰는 재미’ 를 극대화 한 스마트폰으로 벌써부터 소문이 자자합니다. 모두가 깜짝 놀란다는 3D 기능은 물론, SK텔레콤과 공동 기획한 ‘내 맘대로 아이콘’ 기능·‘3D 자유 편집기능’·’LG 태그 플러스(Tag+)’ 까지! 바르셀로나에서 공개된 이후, 직접 만나보길 기다리시는 분들이 무척 많으실텐데요, 오늘 T월드 블로그에서 한발 먼저 옵티머스 3D 큐브를 사용해보고 소개해드립니다.





놀라운 3D로 한 판 더 붙자!

안경 없이도 스마트폰에서 3D를 볼 수 있다는 사실 하나로 모두에게 놀라움을 주었던 옵티머스 3D에 이어 옵티머스 3D 큐브는 세계 최초로 3D 동영상 편집 기능 까지 적용하였습니다. 이전에는 촬영했던 3D 영상을 편집하려면 별도의 기기나 프로그램이 필요했지만, 옵티머스 3D 큐브에서는 촬영과 편집, 완성 과정이 모두 스마트폰 안에서 가능합니다.



비디오 에디터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바로 편집화면으로 전환됩니다. PC에서나 볼 수 있었던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이 쫘잔~ 나타난 것 보이시나요? 단순하게 영상을 자르고 붙이는 것 외에도 오디오 트랙도 추가할 수 있으니 웬만한 편집 프로그램 부럽지 않다는 것!


2D에서 3D로~ 깜짝 놀랄만한 컨버팅 기능!

옵티머스 3D 큐브에서는 3D로 컨버팅 기능 이 향상 되었다는 것도 주목할 만한 점입니다. 컨버팅이 무엇이냐 하면, 바로 2D인 게임, 이미지 등도 입체적인 3D로 경험할 수 있다는 것이죠!



2D로 밖에 볼 수 없어 안타까웠던 김수현의 사진. 옵티머스 3D 큐브에서는 저 왼쪽에서 보이는 버튼을 꾸욱 눌러주기만 하면 튀어나올 것 같은 3D 입체 사진으로 변신합니다! (실제로 보면 이런 느낌일까?! 막 입체적이야!!) 전작에 비해 더욱 향상된 3D 기능은 눈이 번쩍 뜨일 정도입니다. 선명한 디스플레이에서 느껴지는 놀라운 입체감! 하지만 아쉽게도 이 입체감은 2D인 사진과 동영상으로는 도저히 담아낼 수가 없었습니다. ㅠㅠ 여러분 가까운 매장에서 꼭! 확인해보시길 바랄게요!



설정 기능에 들어가면 은은한 입체감부터 당장 뿅 하고 튀어나올 것 같은 입체감까지 디테일하게 입체의 깊이를 조정할 수도 있습니다. 게다가 사진뿐 아니라, 다음뷰 혹은 네이버지도 등 어플리케이션까지 3D로 즐길 수 있다니! 놀랍지 아니합니까!!


여기서 잠깐! 한 가지 궁금한 점이 생기는데요, 옵티머스 3D 큐브로 촬영한 3D 이미지를 갤럭시나 아이폰 등 3D를 지원하지 않는 스마트폰에서도 감상할 수… 당연히 없겠죠? ^^; 옵티머스 3D 큐브로 촬영한 이미지를 MMS를 통해서 3D를 지원하지 않는 스마트폰으로 보내면 ‘지원하지 않는 단말기입니다’ 라는 메시지가 출력되면서 메시지 전송이 중단된답니다.


나만의 아이콘으로 스타일을~ 내맘대로 아이콘

내맘대로 아이콘은 LG전자와 SK텔레콤이 공동 개발하여, 옵티머스 3D 큐브에 최초 적용된 특화 기능으로 오로지 SK텔레콤 고객만을 위한 기능 입니다. 런처 없이도 간단하게! 스마트폰 메뉴와 아이콘들을 사용자 본인이 직접 찍은 사진이나 다운로드 받은 이미지로 자유롭게 꾸밀 수 있어 개성을 중시하는 젊은 사용자들에게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아이콘을 꾸욱 눌렀다가 손가락을 떼기만 하면 내맘대로 아이콘 편집이 가능한데요, 저는 제 스타일대로 김수현 아이콘으로 첫 화면을 정ㅋ복ㅋ 내맘대로 아이콘에 관한 자세한 이야기는 관련 포스팅을 참조해주세요^^



나만의 모드로 TAG를 즐기자! NFC Tag+

옵티머스 3D 큐브의 또 하나의 특별한 기능! 바로 LG 태그 플러스 기능 입니다. NFC(Near Field Communications, 근거리무선통신)를 활용하여 태그 스티커에 스마트폰을 가까이 가져가면 수면, 자동차, 오피스 모드 등의 다양한 생활 환경 모드로 자동 변경되는 것인데요,



예를 들어, 자동차 핸들 부근에 태그 스티커를 붙이고 스마트폰을 접근하면 여러 단계의 조작 없이 한번에 T맵이 실행되고 블루투스, GPS 등 운전 중 필요한 기능이 동작됩니다. 침실에서는 저절로 무음모드로 전환을 하거나 하는 방식으로 사용자가 자유 자재로 활용할 수 있겠죠 ^^



옵티머스는 형용사 ‘bonus’의 최상급 표현으로 ‘가장 좋은’, ‘최고의’, ‘최선의’ 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는데요, 옵티머스 3D 큐브는 이에 걸맞는 뛰어난 성능과 다양한 특화 기능을 탑재 하고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옵티머스 3D 큐브의 놀라운 기능! 여러분도 빨리 만나보시길 바랍니다.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