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4차산업혁명시대
인간의 자리를 묻다
닫기
H기타

옵티머스 LTE 태그, NFC로 터치의 방식을 바꾸다!

2012.03.07 FacebookTwitterNaver


국내에서 첫 NFC 특화 스마트폰이 출시됐습니다. 이름하야, 옵티머스 LTE 태그! 오늘은 NFC 기능으로 편리함을 궁극의 수준까지 끌어올린 스마트폰 옵티머스 LTE 태그를 리뷰해봅니다.


NFC가 뭐지?

NFC라는 말이 아직 생소하신 독자 여러분이 계실지도 모르니, 우선 NFC에 대해서 잠깐 소개해 볼까요? 대한민국에서 가장 박식하다는 네** 선생에게 NFC가 뭐냐고 물어봤더니 이렇게 대답하더라구요.


NFC란?
Near Field Communication, 근거리 무선 통신
전자태그(RFID)의 하나로, 13.56Mz 주파수 대역을 사용하는 비접촉식 근거리 무선통신 모듈로 10cm의 가까운 거리에서 단말기 간 데이터를 전송하는 기술을 말한다. NFC는 결제뿐만 아니라 슈퍼마켓이나 일반 상점에서 물품 정보나 방문객을 위한 여행 정보 전송, 교통, 출입통제 잠금장치 등에 광범위하게 활용된다.
출처 : 네이버 지식사전



지난 해에는 T월드 블로그에서도 NFC에 대해서 다루는 글을 발행한 적이 있었지요. NFC가 뭔지 제대로 알고 싶으신 분은 참고하세요!



NFC 기술을 이용하면 스마트폰을 태그(Tag)에 갖다 대는 것만으로 미리 지정해둔 설정으로 변경이 되거나, 어플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운전할 때 운전석에 앉으면 우선 설정에 들어가 블루투스를 켜고, 뮤직 플레이어 어플로 들어가 음악을 켠 다음, T맵으로 들어가 네비게이션을 실행시키는, 아무리 적어도 6번 이상의 손가락 운동을 (물론, 위젯을 잘 활용하면 3~4번으로 줄어들 수도 있지만) 거치는 분들이 많을 것이라 생각되는데요. 하지만 NFC 기술을 활용하면 손가락 운동 전혀 없이! 같은 효과(?)를 볼 수 있으니, 매우 편리한 기능이라고 하지 않을 수 없겠죠?



살펴보자, 옵티머스 LTE 태그!


옵티머스 LTE 태그, 여기 있습니다. 4.3인치 디스플레이로 LTE폰 다운 크기를 자랑하지만, 그립감에 영향을 줄 정도는 아닙니다. 옆에서 보면 아주 슬림한 몸매를 가지고 있죠. 안드로이드폰 특유의 버튼 3총사(메뉴, 홈, 취소)는 화면이 켜질 때만 보이기 때문에 평소에는 아주 깔끔한 모습입니다.



옵티머스 LTE 태그, NFC 기능은?

그럼 옵티머스 LTE 태그의 핵심 기능! 태그+ 를 실행시켜볼까요?



태그+ 기능을 실행시키면 자동차, 사무실, 수면, 사용자 등 총 4가지의 모드 설정 화면이 나타나는데요. 각 환경에 맞는 설정을 할 수 있도록 최적화된 것을 보실 수 있답니다.



그리고 큼직큼직한 아이콘으로 설정하기도 매우 편리하게 되어 있지요. 태그를 읽었을 때 켜고 싶은 기능을 터치하는 것만으로 설정 완료! 설정을 완료하셨으면 아랫 부분의 ‘태그의 쓰기’를 누르신 후에 태그 스티커에 스마트폰을 갖다 대시면 설정이 태그스티커에 입력된답니다. 앞으로는 태그 스티커에 스마트폰을 가져다 대는 것만으로 원하시는 설정으로 스마트폰을 전환시킬 수 있어요! 귀찮은 것을 싫어하시는 분이나, 복잡한 설정을 어려워하시는 어르신께도 유용하겠네요! 🙂




NFC의 편리함을 120% 만나볼 수 있는 스마트폰, 옵티머스 LTE 태그! 이제 NFC 기능을 가지고 있는 스마트폰이 대거 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하는데요, 앞으로 NFC를 어떤 식으로 활용하게 될지 기대되지 않으세요? 🙂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