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4차산업혁명시대
인간의 자리를 묻다
닫기
H기타

옵티머스 3D 큐브, ‘내맘대로 아이콘’으로 만든 ‘마이피플’ 실사 아이콘 – by T리포터 영민C

2012.03.09 FacebookTwitterNaver


차세대 3D 스마트폰이라는 닉네임이 붙은 스마트폰이 있습니다. 바로 ‘옵티머스 3D 큐브’인데요. ‘옵티머스 3D 큐브’의 가장 큰 특징은 사용자가 직접 원하는 대로 폰을 꾸밀 수 있다는 것인데요. 과연, 어떤 기능들이 숨어 있을까요? T리포터 영민C님께서 자세히 소개해 주셨습니다.


스마트라이프 전도사 T리포터는 SK텔레콤 T브랜드의 서비스, 단말기 등을 누구보다 빠르게 경험하고, T로 인해 더욱 스마트해진 일상을 직접 체험해보고, 고객의 입장에서 SK텔레콤의 다양한 캠페인과 소식을 SNS를 통해 소통하는 활동을 진행합니다. Tworld 블로그를 통해서 T리포터의 생생한 소식을 접하실 수 있습니다


며칠 전 국내 유일의 3D 스마트폰으로 LG전자와 SK텔레콤이 공동 기획하여 탄생한 ‘옵티머스 3D 큐브’의 블로거데이 행사에 다녀왔습니다.


아시다시피 이번 제품은 작년에 출시된 ‘옵티머스 3D’의 뒤를 잇는 후속제품으로 실제로 만져보니, ‘형만한 아우 없다’라는 말이 무색할 정도로 모든 부분에 걸쳐 이전보다 뛰어남을 자랑하고 있었습니다.


이전보다 뛰어난 기능과 성능으로 출시된 '옵티머스 3D 큐브'.


특히 SKT와 협업하여 탄생한 ‘내맘대로 아이콘’ 기능이라든지 앞으로 출시될 LG전자의 모든 스마트폰에 기본 탑재될 것으로 예상되는 ‘LG Tag+’ 기능 같은 경우에는 새로움도 새로움이지만 무엇보다 개성있게 스마트폰을 꾸밀 수 있다는 점과 함께 편리함을 제공해 주어 꼭 3D 기능만 돋보이는 단말기가 아님을 느낄 수 있기도 했고요.



각설하고 오늘은 아이콘을 독특하고 개성있게 변신시켜주는 ‘내맘대로 아이콘’ 기능에 대해 전해드리고자 합니다.



내맘대로 아이콘’은 간단히 설명드려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애플리케이션의 아이콘과 사용자가 설치한 앱의 아이콘을 말 그대로 맘대로 바꿔 꾸밀 수 있도록 해주는 기능으로 미리 준비된 80여개의 아이콘 외 직접 옵티머스 3D 큐브로 촬영한 사진이나 미리 저장해둔 사진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긴말 필요없이 다음(Daum)에서 만든 무료 대화 애플리케이션 ‘마이피플’의 아이콘을 실사 아이콘으로 바꿔보는 것을 예로 들어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설치된 마이피플의 바로가기 아이콘을 미리 홈화면으로 빼 놓았고 위 사진에서처럼 익숙한 아이콘의 모습이 위에서 두 번째 줄에 자리잡고 있음을 볼 수 있습니다.



빼 놓은 아이콘을 길게 터치하면 우측 상단에 ‘내맘대로 아이콘’기능으로 연결되는 연필 모양의 편집표시가 나타나는데 그것을 누르면 미리 준비된 아이콘팩 화면으로 이동을 합니다.



이동한 아이콘팩 화면 하단의 ‘내맘대로 아이콘 만들기’를 터치하면 기본 갤러리 화면으로 이동을 하는데 바로 이곳에서 미리 찍어둔 사진을 열어 원하는 영역을 선택해 아이콘으로 만들 수 있는 것입니다.


제 경우 마이피플 아이콘의 느낌과 비슷하게 두 아이의 얼굴이 나란히 나온 모습을 촬영해 두었고 그 사진을 이용했습니다. 여담이지만 이 사진 찍으려 어찌나 땀을 흘렸는지 둘째가 아직 어려 마구 움직이는 바람에 정말 힘들었네요. ㅡㅡ;




참고로 사진을 선택하면 기본적으로 확대/축소가 가능한 영역선택 화면으로 이동을 하는데 인물 사진의 경우 자동적으로 각 얼굴을 영역으로 표시해 선택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사용자가 원하는 만큼 영역을 조절해 선택할 수 있음은 당연한 것이고요. ^^




짜잔~ 보시다시피 마이피플의 아이콘이 귀여운 아이들의 모습으로 실감나게 변경 되었습니다. 어떻게, 마이피플 아이콘의 느낌과 비슷한가요? 나름대로 마이피플 실사 아이콘이라 할 수 있을만큼 비슷한 느낌이 나도록 사진촬영을 해서 아이콘으로 만든 것인데 어떠실런지 모르겠네요.


그런데 아직도 감이 잘 안오신다고요? 그래서 동영상도 준비했습니다~ 그전에 어떤 아이콘을 어떤 사진을 이용해 변경한 것인지 미리 사진을 통해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아래의 영상이 앞선 ‘T서비스’ 아이콘 변경 과정의 모습을 촬영한 것입니다.

어떠세요? ‘내맘대로 아이콘’ 기능이 무엇인지 확실히 알게 되셨죠? ^^


이 외 DMB시청을 위한 ‘TV’ 아이콘과 게임 ‘앵그리버드’의 아이콘을 실사 이미지로 바꿔봤는데 이 역시 사진으로 전해드립니다.






사실 ‘내맘대로 아이콘’ 기능을 실제로 접해보기 전까지 크게 관심이 가지 않았었는데 사용을 해보고 나니, 이건 뭐 신세계라 표현해야 할까요? 모든 아이콘을 누가 보더라도 또는 나만이 알아볼 수 있게 마음껏 꾸밀 수 있으니, 이보다 개성있는 만점 스마트폰 만들기 기능이 또 있을런지 싶은 생각이 다 들기도 했네요.


현재 스마트폰 꾸미기 애플리케이션이 매우 다양하게 나와있는 것으로 아는데, 미안하지만 하나도 안부럽네요.


끝으로 ‘옵티머스 3D 큐브’의 경우 SKT를 통해서만 만날 수 있는 프리미엄 3G 단말기로 앞으로 어떤 좋은 결과를 만들어 나가는지 지켜봐야 하겠고 다음 시간에 ‘LG Tag+’ 기능을 살펴보는 것으로 다시 인사드릴 것을 약속드리며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