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4차산업혁명시대
인간의 자리를 묻다
닫기
H기타

[T월드 공지] SK텔레콤, 상반기 인턴십 선발 전형 시행

2012.03.21 FacebookTwitterNaver


SK텔레콤이 장애인 특별전형과 여성 및 지방대생 선발 규모를 확대하는 내용을 담은 2012년 상반기 인턴십 채용 신청을 4월 5일까지 실시합니다. SK텔레콤은 2007년부터 마케팅과 네트워크 등 실무 적응력이 중요한 분야에서 현장 업무 능력이 검증된 ‘일 잘하는 인재’를 실제 정규직으로 채용한다는 방침에 따른 명실상부한 인턴십 제도를 운영해 오고 있습니다.


장애인, 여성, 지방대생 등 배려한 인턴십 확대로 취업 취약계층 배려 강화

SK텔레콤은 2011년에는 인턴십 수료자 중 50%를 정규직으로 채용했으며, 올 해에도 인턴십 수료자 중 60%를 정규직으로 채용한다는 계획입니다. 2012년 인턴십은 4월5일까지 지원 신청을 받아 필기시험(5월 초)과 면접(6월 초)을 거쳐 6월 중에 최종 80명 가량의 인턴을 선발할 예정입니다.


특히, SK텔레콤은 올 해에는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것으로 알려진 장애인의 인턴십 지원 기회를 확대하는데 중점을 두고 ‘장애인 특별 전형제’를 도입했습니다. 장애인 지원자는 일반 지원자와 별도 그룹을 구성해 채용 전형을 진행함으로써 인턴 선발 가능성을 높여준다는 계획입니다. 아울러, 지방 소재 대학생의 채용도 2011년에 이어 지속적으로 확대하는 것은 물론, 여성 인력에 대해서도 매년 최소 20% 이상 채용한다는 방침을 유지함으로써 고용 확대와 균등 기회 제공이라는 사회적 책임을 다해나간다는 입장입니다.


전국 22개 대학 돌며 대상 채용 설명회 진행

SK텔레콤은 이 같은 인턴십 제도를 알리기 위해 전국 22 개 대학을 돌며 채용 설명회를 개최하는 것은 물론, 기업블로그(blog.sktworld.co.kr)와 트위터 (@sktelecom,@sktworld), 페이스북(facebook.com/sktworld)등 SNS 기업 계정을 통해 인턴십 채용 공고와 채용 관련 주요 궁금증에 대한 FAQ(자주묻는 질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SNS에 SK텔레콤이 원하는 인재상에 대한 가상 인터뷰 등을 포스팅해 지원자의 이해를 돕는 것은 물론, 트위터 계정에서 실시간 질의응답을 진행하는 등 SNS 채용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습니다.


SK텔레콤 이택 기업문화실장은 “SK텔레콤은 인턴십을 통해 역량과 기질이 충분히 검증된 인력 채용을 확대하는 것은 물론, 취업 취약계층에 대한 충분한 배려로 취업준비생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이 주어지는 인턴십 제도를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