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닫기
H기타

[T월드 공지] 클라우드 기반 T biz 그룹웨어 주요 기능 중소기업 대상 무료 제공

2012.03.26 FacebookTwitterNaver


이제 중견·중소기업도 경제적인 비용으로 모바일 오피스 환경을 손쉽게 구축할 수 있게 됐습니다.


SK텔레콤은 중견·중소기업들이 PC와 모바일, 태블릿 PC 등을 연동해 모바일 오피스 환경을 이용할 수 있도록 T biz 그룹웨어 서비스를 실시 한다고 26일 밝혔습니다. T biz 그룹웨어는 메일, 전자결재, 문서관리, 일정관리, 자원관리, 메시지 등의 다양한 업무 기능들을, 한 번의 로그인으로 통합 업무 포털에서 이용할 수 있는 스마트 오피스 서비스입니다.


유무선 연동의 경제적인 T biz그룹웨어로 중소기업 업무 생산성 향상 기대

T biz 그룹웨어는 국내 최초의 클라우드 기반 *SaaS형 그룹웨어 서비스로, 초기 구축 및 운영 비용에 대한 부담이 없어, 특히 IT전문인력이 없는 중소기업들도 시스템 도입과 운영에 대한 부담 없이 정기적으로 업그레이드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SaaS란?
소프트웨어 유통 방식의 근본적인 변화를 설명하는 개념으로, 공급 업체가 하나의 플랫폼을 이용해 다수의 고객에게 소프트웨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사용자는 이용한 만큼 돈을 지불한다. 전통적 소프트웨어 비즈니스 모델과 비교할 때 SaaS의 가장 큰 차이점은 제품 소유 여부이다. 기존 기업용 소프트웨어는 기업 내부의 서버 등 장비에 저장해 이용한다는 점에서 고객이 소유권을 갖고 있었지만, SaaS는 소프트웨어가 제품이 아닌 서비스, 즉 빌려 쓰는 모델이라는 점에서 기존 라이선스 모델과는 확연히 구분된다. SaaS는 기업이 새로운 소프트웨어 기능을 구매하는 데 드는 비용을 대폭 줄여 주며, 일정 기간 동안 사용량 기반으로 비용을 지급함으로써 인프라 투자와 관리 부담을 피할 수 있게 한다.

웹사이트 회원 가입만 하면, 그룹웨어 주요 기능 무료 제공

또 T biz그룹웨어는 PC와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 모바일 환경이 완벽히 연동되는 업무 환경을 제공하며 언제 어디서나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특히 모바일 메신저 기능은 실시간 커뮤니케이션을 지원하며, 주소록 기능을 통해서는 기본적인 주소록 기능 외에 고객과의 접촉이력, 계약 갱신일자, 납품 수금일자 등 중요 거래 정보가 등을 포함한 확장된 인맥관리 기능을 제공합니다. SK텔레콤은 이번 런칭한 T biz 그룹웨어의 기능 중 메일 기능만 필요한 중소기업의 부담을 덜 수 있도록 기업용 메일 솔루션인 T biz 메일을 별도로 제공하여 고객들이 원하는 대로 서비스를 골라 쓸 수 있도록 선택의 폭을 넓혔습니다.


뿐만 아니라 이번 T biz 그룹웨어 런칭에 맞춰 T bizpoint 웹사이트에서 기업회원으로 가입만 하면 누구나 ‘조직도, 게시판, 기업용 웹하드’ 등의 기업 업무에 필요한 기능들을 무료로 이용할 있도록 제공함으로써, 보다 많은 중소기업들이 업무 기능을 이용하여 생산성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계획입니다.


기업 규모와 업무 환경에 맞춰 다양한 특화상품 선택 가능

SK텔레콤 박인식 기업사업부문장은 “이번 T biz 그룹웨어, T biz 메일 런칭으로, SK텔레콤과 Google이 함께 제공하는 모바일 오피스 상품인 오피스팩과 함께 다양한 업무 지원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기업 고객들이 니즈에 맞게 골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며, “앞으로 SK텔레콤은 T biz그룹웨어에 VoIP 연동, Paperless 업무환경 및 클라우드 프린팅, 기업용 SNS 등을 지속적으로 추가 제공하여 발전시킬 계획이며, 고객관리(CRM), 전사자원관리(ERP), 인력관리(HR) 등의 클라우드 기반 업무 서비스들을 추가 제공함으로써 고객사 업무 생산성 향상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한편 SK텔레콤은 이번 T biz 그룹웨어 등의 런칭에 맞춰, 솔루션을 도입하는 고객사에게 ‘와이브로 4개월 무료 제공 또는 SK주유권을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상품 및 프로모션 관련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T bizpoint 웹사이트고객센터(1600-2552)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