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닫기
H기타

T에코폰 서비스와 그린폰 서비스, 무엇이 다를까? 중고폰 판매 서비스 제대로 알기

2012.03.27 FacebookTwitterNaver

중고 휴대전화를 안심하고 사고 팔 수 있는 SK텔레콤의 T에코폰 서비스 다들 잘 알고 계시죠? 얼마 전 SKT의 T에코폰 서비스에 이어 K사에서도 중고폰 거래 활성화를 위한 올레 그린폰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습니다. K사가 중고폰 활성화와 환경 보호 및 고객 부담 감소화 노력에 동참하게 된 것을 매우 매우 환영하는 바입니다^^! 하지만 지난해 7월부터 시행되고 있는 SKT의 에코폰 서비스와 K사의 그린폰 서비스가 닮은 듯 보이지만 많은 점이 다른데요, 오늘은 그 차이점을 꼼꼼하게 설명드릴께요!

SK텔레콤의 에코폰 서비스는 ?



SK텔레콤의 에코폰 서비스는 SK텔레콤이 직접 고객의 중고폰을 매입하고, 전문감정사에 의한 품질 평가를 마친 후 온라인사이트 T스마트샵(www.tsmartshop.co.kr) 등에서 판매하는 서비스입니다. 즉, T에코폰 서비스는 단순히 중고폰 직거래 장터나 매매 중개 역할만 하는 게 아니라 SK텔레콤이 직접 중고폰을 사들인 뒤 이를 재가공해 소비자에게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는 데 적극적인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판매 과정이 복잡하지 않을까 걱정이 되신다고요?! 그런 걱정은 전~혀 하지 마세요! 모든 과정은 다 SK텔레콤에서 알아서 해주거든요. 판매 하고 싶은 기기를 SK텔레콤 전국 지점이나 대리점을 방문해서 반납하면(혹은 우편 접수도 가능) 전문 감정사가 품질을 감정하여 평가 금액을 결정해줍니다. 이것을 판매할지, 말지에 대해서 결정하면 되는 아주 아주 간단한 문제!

 

지금 사용하고 있는 휴대폰을 반납하지 않아도 OK! 최신 기기가 아니라도 무엇이든 환영! 집에 방치되어 있던 휴대폰을 찾아서 보내주시는 분들이 무척 많은데요, 장롱 속에 갇혀 있던 휴대폰으로 현금 보상을 받거나 최대 23만원까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니 놀랍지 아니할 수 없죠 *ㅁ*

꼼꼼하게 하나부터 열까지 알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 주세요 

그렇다면 T의 에코폰 서비스는 무엇이 다를까요?

1.국내 최초 시행하여 남다른 노하우를 가지고 있습니다.

T 에코폰 서비스는 통신사 최초로 실시한 중고 휴대폰 안심 매매 서비스로, 지난 2011년 7월에 최초로 시범 서비스를 실시하였습니다. 한달 간의 시범 서비스 기간을 거쳐 8월 19일에 정식 런칭 한 후 꾸준히 노하우를 쌓아왔습니다.

2.국내 최대 규모의 모델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T 에코폰 서비스는 SK텔레콤에서 출시되었던 휴대폰 817개의 모델을 그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K사가 15개 모델만을 대상으로 하고 있는 것 과는 달리, SK텔래콤 7~8년전 사용하던 피처폰까지 경쟁사와의 차원이 다른 범위의 모델을 지원하며 더 많은 고객들이 혜택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또한 아이폰 3Gs와 아이폰 4 의 경우에는 타사 단말도 매입하고 있으니 참고하세요!

3.전문감정사에 의한 믿을 수 있는 평가

T 에코폰 서비스는 SKT의 휴대폰 전문감정사의 평가에 의해 단말기 판매 가격이 매겨집니다. K사의 그린폰 서비스가 대리점에서 가격을 임의로 판정하는 것과 차별화되는 부분으로 볼 수 있습니다.

SK텔레콤 T에코폰 제도는 20여가지 단말기 테스트 항목을 세밀하게 지정하여 1주일 간의 감정 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또한 휴대폰 감정사가 중고 휴대폰의 가치를 판단하고 난 후, 감정 가격에 대해 고객이 최종 판매 여부를 결정하는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4.우수한 보상 가격

T에코폰 서비스는 또한 보상 가격을 더욱 후하게 책정하여 소비자들의 더 높은 만족을 이끌어내고 있습니다. SKT에서 B급을 받은 아이폰 3GS 32G와 K사에서 양호 등급을 받은 아이폰 3GS 32G을 비교해 봤을 때도 SKT에서는 10.8만원을 받을 수 있는 반면, K사에서는 12만원을 받을 수 있는 것으로도 그 차이를 확인할 수 있죠? (해당 가격은 2012년 10월 12일 기준입니다.)

구분 8G 16G 32G 불량
아이폰 3Gs

9.6만원

10.8만원

10.8만원

1.5만원

아이폰 4

31.2만원

31.2만원

6.5만원

갤럭시 S

8만원

5만원(파손)
불량은 매입 불가

SKT 보상가격

구분 8G 16G 32G 불량
아이폰 3Gs 5만원 10만원 12만원 2만원
아이폰 4 13만원 19만원 21만원만원 2만원
갤럭시 K 5만원 1만원

KT 보상가격

5.폭넓은 선택이 가능한 거래량

T에코폰을 이용하여 보상을 받은 고객들이 높은 만족도를 보이며 매달 거래량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런칭 초기 약 300건이 었던 거래량이 지난 2월 3만6000 건으로 크게 늘었습니다. T에코폰 판매 사이트에 등록된 스마트폰 100개 중 95개가 등록 1달 이내에 판매되는 등 재판매도 활성화 되고 있습니다.


SK텔레콤에서는 차별화된 에코폰 서비스를 통해 더 많은 고객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할테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