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닫기
H기타

아이리버 스토리K? 소니 PRS T1? 전자책 그것이 궁금하다 -by TJ 정우영

2012.03.27 FacebookTwitterNaver


다시 돌아온 화요일, 스마트폰/ IT 기기 리뷰 시간! 햇살이 좋아 참 좋은 요즘, TJ 정우영님전자책(E-Book)에 관련된 소식을 알려드린다고 하니 정말 기대되는데요. 지금 바로 시작해보록 하겠습니다. 레디~ 액숀!


T월드 공식트위터에서 만날 수 있는 신개념 브로드캐스팅 TJ는 화,수,목 오전 11시에 생각대로T 트친들을 찾아갑니다. 요일 별로 특정 주제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오전 11시 타임! 트윗자키가 트친 여러분의 소셜 라이프를 재미로 업그레이드 해 드립니다.



맑은 날이네요. 게다가 오전이니까, 뻔한 것보단 새로운 걸 해볼 수 있을 겁니다. 아직은 생소한 전자책에 기웃거려보는 시간을 마련했습니다. 상쾌한 뮤직비디오 하나로 시작하면 어떨까 싶네요.



dzix_9889
안녕하세요!! ㅎㅎ


반갑습니다! ^^


widrlk3663
허허 상쾌해지네요 ㅋ


캘리포니아의 젊음이죠. 🙂


일단 현재 스코어. 작년 하반기 전자책 분야의 시선은 온통 킨들파이어에 쏠렸으나, 욕을 욕을 먹으면서 조용히 정리. 교보문고에서 E 리더 출시. 아이리버가 스토리의 다음 버전 출시. 무엇이 전자잉크를 대체할까에 대한 답은 아직 없음.


sdkf_505
전자책은 아직까지 익숙하지가 않아서리-_-;;


그럼요. 저도 전자책이 종이책을 ‘대체’할 거라고 보진 않습니다. 다른 시장을 만들겠죠. 블루투스가 끼친 영향 정도가 아닐까 싶은데요.


dzix_9889
현재 전자책 젤 괜찮은게?


오늘 보시고 직접 선택하시는 게 제일 좋을거예요. 어쨌든 누구 돈이 아니라 내 돈이니까. ㅎㅎ


교보 e리더는 콘텐츠에 강점이 있죠. 미라솔 디스플레이는 흑백 밖에 표현못하는 E잉크의 대안으로 제시됐고요. 하지만 본문 편집이나 외관이 ‘세련’과는 거리가 있죠. 30만원이 넘는 가격도 비싸요. 이 가격이라면 태블릿도 경쟁 상대니까.


sdkf_505
가격이 꽤있네요


네. 곧 싼 제품도 소개해드릴께요.


아이리버 스토리 K는 “됐고, 수요가 적은 건 싸야 돼”라고 기획실에서 논의되었을 법 합니다. 싸고 휴대성도 좋습니다. 다만 8그레이 스케일의, 거의 PDA 수준의 화질…가격은 직접 보시죠.



하지만 새로운 디스플레이와 가격의 강점을 누르고, 가장 괜찮은 가격대성능비를 만족시키는 건 소니의 PRS T1인 듯합니다. 안드로이드 OS 기반이라 앱으로 확장할 수 있는 콘텐츠가 많습니다.



53eliera
가격은 어느정도 해요?


아마존에서 판매중이고, 129불이니까, 배송료를 포함하면 15-6만원 수준일 것 같네요. 단, 통관 시에 3만원 정도 수수료를 낼 수도 있겠어요.


slirlna23
실물 크기가 딱 저정도인가요?


6인치니까, 문고판 책 정도로 생각하시면 될 거예요.


kamsa78
구조가 깔끔하네 ㅋㅋㅋㅋ


소니가 일단 ‘보이는 것’에 있어선 뭘 해야하는지 잘 알죠.


urlinara52
잘몰라서 그러는게 국내 제품은 괜찮은거 없나요? 국산을 선호해서리 ㅋㅋ


교보 E 리더, 인터파크 비스킷, 아이리버 스토리가 가장 주목받는 편이죠.


Kimbabnara1
소장하고 있으신 전자책은 어떤거에요?


ㅎㅎ저는 종이책을 읽는 것 뿐만 아니라, 그 물성까지 좋아해서요


전자책은 그 활용성에 의문이 많습니다. 갤럭시탭의 경우, 리더스 허브로 대부분의 전자책을 볼 수 있죠. 다들 ‘굳이’ 필요할까, 하는 것도 무리는 아니에요. 하지만 동영상을 지원하는 카메라가 있다고, 캠코더를 안 사는 건 아니죠.


lho0245
넘어려워


네. 뭘 그리 어렵게 꼬아놨는지 모르겠지만, 어려울수록 재밌어지는 일도 있답니다.


전자책이 다소 낯선 분야라, 눈이 좀 바삐 움직이셨을 것 같은데요. 무슨 물건이든, 남들처럼 가져야한다는 ‘당위’에 가까운 생각 보단, 더 넓은 세계를 경험해보고 싶다는 ‘자유의지’를 출발로 삼으셨으면 좋겠어요. 다음 주에 뵈요!




네! 오늘은 아직은 낯설지만, 익숙해지면 참 좋을 것 같은 전자책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적당한 가격선에서도 전자책을 구매 할 수 있다는 건 정말 좋은 소식 같아요! 오늘 TJ 정우영님이 전하는 트자타임은 여기까지이구요. 내일 TJ 정지훈님과 함께하는 최신 IT 트렌트·정보 소식도 많이 기대해 주세요! 그럼 안녀엉 ^,~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