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닫기
H기타

뉴 아이패드 레티나 디스플레이, 얼마나 더 선명할까? – by T리포터 계란빵

2012.03.29 FacebookTwitterNaver

뉴 아이패드의 향상된 성능 중 하나를 꼽으라면,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빼 놓을 수 없죠? T리포터 계란빵 님께서 레티나 디스플레이의 장점을 아이패드 2와 뉴 아이패드의 비교를 통해 소개해 드릴텐데요.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지원하는 게임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자세히 비교해 드립니다!


스마트라이프 전도사 T리포터는 SK텔레콤 T브랜드의 서비스, 단말기 등을 누구보다 빠르게 경험하고, T로 인해 더욱 스마트해진 일상을 직접 체험해보고, 고객의 입장에서 SK텔레콤의 다양한 캠페인과 소식을 SNS를 통해 소통하는 활동을 진행합니다. Tworld 블로그를 통해서 T리포터의 생생한 소식을 접하실 수 있습니다


전작에 비해 연산처리속도와 그래픽처리속도가 한 층 더 업그레이드 된 뉴 아이패드는 2048×1536의 높은 해상도를 채용, 채도 부분도 44% 향상된 초고화질의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현재 출시된 어플리케이션 중 이러한 고해상도의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완벽하게 지원하는 것은 많지 않지만, 각 개발사들은 앞다투어 레티나 디스플레이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이 중 레티나 디스플레이의 향상된 해상도를 만끽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을 아이패드 2와 비교하며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뉴 아이패드가 출시된 지, 불과 며칠 만에 빠르게 대응하는 앱들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대부분 게임, 방송미디어 그리고 신문 쪽에 치우쳐 있는 상황이다보니, 아무래도 그 이외에 다양한 앱들이 출시되기까지는 조금 더 시일이 걸릴 듯 합니다.


우선,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지원하는 어플리케이션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그럼,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지원하는 어플리케이션을 몇가지 살펴보도록 할까요?



아이패드 게임 어플리케이션 중, 화려한 그래픽을 자랑하는 인피니티 블레이드 ‘INFNITY BLADE’입니다. 현재 인피니티 블레이드는 레티나 디스플레이에 최적화되어 업데이트 된 상태여서 기존 아이패드 2에서 느꼈던 그래픽과 감동을 더욱 고해상도에서 최고의 화질로 느낄 수 있는 대표적인 게임입니다.





인피니티 블레이드와 마찬가지로 현재 레티나 디스플레이에 최적화 되도록 업그레이드 된 ‘리얼 레이싱 2 HD’. 현실적인 시뮬레이션 레이싱 게임인 만큼 정교한 그래픽으로 이미 많은 유저에게 호평을 받고 있는 레이싱 게임입니다. 기존 아이패드에서도 휼륭한 그래픽을 보여주고 있었지만 이번 레티나 디스플레이에서는 더 감동적인 그래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단순한 1대1 아이스하키 게임인 아이스 레이지(ICE RAGE)입니다. 현재까지 레티나 디스플레이 지원 업데이트가 되고 있지 않지만, 아기자기한 게임의 맛과 만화같은 캐릭터의 이미지가 뉴 아이패드에서 더욱 깔끔한 해상도와 그래픽을 자랑하고 있는 게임입니다



뉴 아이패드 레티나 디스플레이에 지원하는 게임은 어떨까요?

아이패드 2와 뉴 아이패드 해상도의 차이를 구분할 수 있는 방법은 동일한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하는 방법인데요.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지원하는 게임 중에 ‘아스팔트 6’을 한 번 볼까요?



전체적으로 채도가 44% 향상된 뉴 아이패드의 색감이 선명하고 깊은 느낌입니다. ‘아스팔트 6’ 메인 화면에서의 차이점은 좌측 상단에 HD 로고가 뉴 아이패드가 작아졌고 우측 위에 있는 자동차의 디자인 및 불빛의 라인이 아이패드 2와는 다른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이패드 2에 비해 사물의 원근감을 더 느낄 수 있으며, 도로 바닥을 보면, 흑백 밸런스가 더욱 좋아졌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미지에서 알 수 있 듯, 두 제품 간 자동차 디테일 부분을 보자면 채도 향상으로 인해 한결 색감이 진해진 모습이고 뒷바퀴 쪽 바닥에 흙이 튀는 모습까지, 표현이 조금 더 풍부해짐을 알 수 있습니다. 이 정도로는 아이패드 2와 뉴 아이패드 간 구분이 어려우시다고요?



또 다른 레이싱 게임의 화면 모습입니다.
뒤쪽에 비춰지는 산의 묘사가 아이패드 2에는 아예 없는 것처럼 보여지고 있고, 중앙 라인 너머로 보이는 흙색 부분 또한 아이패드 2에는 보이지 않습니다.



전반적으로 뉴 아이패드의 해상도가 높다보니, 조금은 어둡거나 진하게 보이기도 하는데 실제로 제품을 보면, 밝고 선명한 느낌이랍니다. 디테일 또한 뉴 아이패드가 탁월합니다.


자세한 게임화면은 아래 영상을 통해서 확인을 보세요.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완벽하게 지원하지는 못하고 있지만 소개해 드리고 싶은 몇가지 어플리케이션이 있는데요.




우리에게 너무나 친숙한 앵그리버드입니다.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지원하진 않지만 아이패드2 보다 선명하고 깔끔한 화면을 제공하고 있어서 꼭 한 번 추천을 하는 게임입니다.




추억의 ‘릿지레이서’입니다. 게임기로 한 번씩은 해 보셨죠? 그 릿지레이서가 아이패드용으로 출시된 상태고요. 이 게임의 장점이라면 빠른 속도감입니다. 모든 버튼을 물리적인 터치 버튼으로 조작하다보면, 릿지레이서의 꽃인 드리프트를 쉽게 할 수 있습니다.




뛰어난 가독성을 자랑하는 레티나 디스플레이는 또렷하고 선명해서 마치 실제 책을 읽는 듯한 착각이 들 정도입니다.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지원하는 어플리케이션 중 가장 인기가 많을 것으로 생각되는 것이 잡지 어플리케이션이 아닐까 하는데요. 뭉개진 듯한 글씨와 선명하지 못한 이미지를 조금 더 깔끔하고 선명하게 볼 수 있는 장점 때문입니다.


국내에도 다양한 잡지 어플리케이션이 있는데요. 기존 아이패드 2보다 훨씬 선명하게 보입니다.


해상도가 좋아지고 채도가 높이짐으로써 얻는 장점은 높은 가독성과 풍부한 색채의 표현입니다. 이로 인해 특히 문서나 사진을 볼 때 뉴 아이패드의 강점을 재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상도가 기존 아이패드에 맞추어 제작된 콘텐츠라 할지라도 뉴 아이패드에서는 더욱 선명하고 화사한 색감을 보여주기 때문이죠.


뉴 아이패드로 여러분도 한 층 더 업그레이드된 어플리케이션을 찾아보세요!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