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닫기
H기타

[T월드 공지] SK텔레콤, 4월부터 LTE 전국망 서비스 실시

2012.04.01 FacebookTwitterNaver


SK텔레콤은 4월부터 전국의 모든 시를 비롯, KTX/고속도로, 주요 도서/산간지역 등에서 LTE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습니다.


4월부터 전국 시도, KTX/고속도로, 주요 도서/산간지역 등에 LTE 서비스 개시

SK텔레콤은 지난 1월 28개시 및 추가 13개시의 데이터 집중 지역에 LTE 서비스를 확대한 데 이어, 4월 1일부터 ▲전국 84개 모든 시 ▲울릉도, 마라도 등 주요 도서지역 및 설악산, 지리산, 한라산, 가야산 등 국립공원 ▲포항, 울산 등 대규모 산업 공단 지역 ▲여수 엑스포 행사장 등 인구 밀집 예상 지역 등 LTE 전국망을 개통했습니다. 또한, 4월중 KTX와 고속도로에서도 끊김 없는 LTE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이로써, SK텔레콤은 전체 고객의 95%가 명품 LTE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전국 LTE 서비스에 돌입했습니다.


100만개 업그레이드 중계기로 더 촘촘한 명품LTE망 구축!

SK텔레콤은 무선 신호가 닿지 않는 건물 내나 지하 공간에 경쟁사 대비 최대 10배에 달하는 100만개의 ‘업그레이드 중계기’를 촘촘하게 설치해 차별화된 LTE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3월말 현재 SK텔레콤의 LTE 가입자 수가 170만명을 돌파하는 등 통신3사 중 가입자 수에서 단연 앞선 상황에서도 SK텔레콤의 LTE 데이터 속도와 품질이 오히려 더 좋아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SK텔레콤은 이러한 속도/품질 우위 현상이 29년간의 망 운용 노하우 및 800MHz 서비스 경험을 바탕으로 가능한 것이라며, 전국망 커버리지 완성 이후 LTE 대중화 시대에도 전반적인 네트웍 속도 및 품질에서 경쟁 우위를 보일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이밖에도 SK텔레콤은 LTE 망에 세계 최고 수준의 통신 망 기술인 ‘PETA 솔루션’을 적용해 데이터 속도 및 용량을 늘릴 계획이며, 고객의 데이터 사용 패턴 분석을 통해 지속적으로 망을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또한, 1.8GHz 추가 주파수 사용, 기존 망 대비 속도와 용량을 대폭 늘릴 수 있는 Advanced-SCAN 확대 적용 등 앞선 LTE 기술들을 선제적으로 적용할 계획입니다.


SK텔레콤 권혁상 Network부문장은 “SK텔레콤은 지상은 물론 건물내, 지하에서도 100만개의 업그레이드 중계기를 활용해 샐 틈 없이 꼼꼼하게 LTE 커버리지를 완성했다”며, “PETA 솔루션 등 SK텔레콤이 보유한 차별화된 망 운용 솔루션 및 특화 기술을 총동원해 고객들에게 질적으로 차원이 다른 LTE 서비스를 체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했다”고 밝혔습니다.

SKT 4G LTE 트친 전국지도 이벤트

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SKT LTE 트친 전국 지도 이벤트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SKT의 트위터 친구들과 LTE 전국망 지도를 함께 만들어 주세요! 트위터 아이디로 4G LTE가 터지는 우리 동네를 동/읍까지 입력해서 보내주시면 응모 완료- 당첨된 동네 참여자 전원에게는 스타벅스 디스커버리즈를 쏩니다! 많은 참여부탁드려요:-)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