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4차산업혁명시대
인간의 자리를 묻다
닫기
H기타

갤럭시탭 7.7 LTE VS 뉴 아이패드, 과연 어떤 게 나에게 적합할까? – by T리포터 계란빵

2012.04.12 FacebookTwitterNaver


통신 시장 트렌드가 3G에서 4G LTE로 이동하면서 LTE를 지원하고 있는 태블릿PC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는데요. 태블릿 PC. 여러분은 어떤 제품을 더 선호하시나요? 오늘은 T리포터 계란빵님의 포스트를 통해 갤럭시탭 7.7 LTE와 뉴 아이패드를 비교해 드립니다. 혹시, 태블릿PC 구매 계획을 갖고 계신 분은 이 포스트를 주목하세요!


스마트라이프 전도사 T리포터는 SK텔레콤 T브랜드의 서비스, 단말기 등을 누구보다 빠르게 경험하고, T로 인해 더욱 스마트해진 일상을 직접 체험해보고, 고객의 입장에서 SK텔레콤의 다양한 캠페인과 소식을 SNS를 통해 소통하는 활동을 진행합니다. Tworld 블로그를 통해서 T리포터의 생생한 소식을 접하실 수 있습니다.


갤럭시탭 7.7 LTE vs 뉴아이패드 비교 과연 어떤 게 나에게 적합할까?



전 세계가 뉴 아이패드 출시로 인해 들썩이고 있지만, 안드로이드 OS 기반 제품 중에는 최고의 스펙으로 출시한 갤럭시탭 7.7 LTE가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시죠? 갤럭시탭 7.7의 경우, 해외판은 엑시노스를 탑재하였고 Wi-Fi로만 출시한 것과 달리, 국내에서는 스냅드래곤을 장착하여 Wi-Fi가 아닌 LTE 전용으로 출시되었습니다.



휴대성과 범용성을 따진다면?


“태블릿 PC를 사용하는 이유는 무엇일가요?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제품 보다는 자신에게 적합한 제품을 찾는 것이 가장 중요한데요. 인터넷 사용 및 다양한 어플리케이션 활용 그리고 거기에 부가적 기능까지 계산해 신중히 선택해야 겠죠?”


아이패드와 갤럭시 탭, 둘다 훌륭한 제품이죠. 굳이 휴대성을 따진다면 저는 갤럭시탭을 선호하는데요. 가볍고 작고 휴대가 편하기 때문이죠. 사실, 가방에 넣고 다닌다면, 7.7인치나 9.7인치나 휴대성에 크게 문제가 되지는 않습니다. 다만, 가볍게 들고 다니며 사용하기를 원하시는 분들에게는 전 모델보다 약간 더 무거워진 뉴아이패드보다는 갤럭시탭 7.7 LTE이 더 매력적으로 느껴지지 않을까요?



뉴 아이패드의 경우, 레티나 디스플레이로 고해상도와 채도 44% 항상으로 인해 더욱 선명한 화질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갤럭시탭 7.7 LTE도 슈퍼아몰레드 플러스를 채용해 1280×800 의 해상도를 가지고 있는데요. 자연색에 가까운 색 재현, 좌우 어디서나 또렷한 영상을 제공하는 180도 시야각 등을 제공해 인터넷, 전자책, 동영상 이용이 편리합니다.



과연 배터리는 얼마나 갈까?


뉴 아이패드의 경우, 배터리가 부족하다는 느낌은 들지 않는데요. 갤럭시탭 7.7의 경우에도 LTE 와 전화기능을 추가했음에도 불구하고 배터리 사용 시간이 깁니다. 게임도 하고 영화도 보고 인터넷도 하면서 사용할 정도로 배터리가 상대적으로 길다는 것이죠.




갤럭시탭 7.7 LTE, 아이패드 1, 아이패드 2 뉴 아이패드를 구입했지만, 결국 손에 남게 된 것은 아이패드 2와 뉴 아이패드인데요. 굳이 아이패드인 이유는 아이클라우드 개념과 동기화 개념으로 아이폰과 맥북에어를 같이 사용할 수 있는 애플제품끼리의 호환성 때문입니다. 하지만 누군가 이 중 딱 하나만 선택하라고 한다면, 저는 갤럭시탭 7.7을 선택할 겁니다.



한 손으로 가볍게 들고서 활용할 수 있는 갤럭시탭 7.7 LTE



한 손으로 들고 있기에 조금은 벅찬 뉴 아이패드



지금까지 갤럭시탭 7.7 LTE에 대해 살펴보았는데요. 만약, 뉴 아이패드와 갤럭시탭 7.7 LTE 중, 선택해야 한다면, 여러분은 어떤 태블릿 PC를 선택하시겠어요? 감사합니다.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