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4차산업혁명시대
인간의 자리를 묻다
닫기
H기타

호신 용품이 스마트폰 속으로~ 내 몸은 내가 지킨다! 호신용 어플 추천 – 어플생활백서

2012.04.16 FacebookTwitterNaver


으슥한 골목에서 누군가 뒤를 따라오는 듯한 불안한 느낌이 들 때, 혼자 있는 집에 누군가 갑자기 초인종을 누를 때, 늦은 밤 어쩔 수 없이 택시를 탔지만 괜히 오싹한 느낌이 들 때. 여성이라면 이런 좋지 않은 기분, 다들 경험해 보셨을 겁니다. 오늘 T월드 블로그에서는 이러한 여성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호신 용품을 구입하기 전 스마트폰에서 간단하게 다운 받아 사용할 수 있는 여성을 위한 호신 어플을 소개합니다. 지금부터 함께 보시죠!


안심 귀가길을 만들어주는 – 지니콜


호신 어플로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지니콜(앱스토어 / 구글플레이) 을 소개합니다. 필요할 때 어디서나 나타나는 지니처럼 여성 분들의 안전귀가를 돕는 안전 어플입니다. 여성이라면 뒤에서 누군가가 따라오는 것 같은 불안한 느낌이 들 때 전화 통화를 하는 척 하는 경험이 있으실 텐데요, 지니콜에서는 사용자가 신변 위협을 느끼는 경우 긴급 통보와 함께 가상 통화를 할 수 있는 기능을 지원합니다.


사용자가 설정한 벨소리로 전화벨이 울리고, 성우의 목소리로 가상 통화를 진행하여 전~혀 어색하지 않게 대화를 할 수 있답니다. 남자 성우의 질문에 대답을 하다보면 안심도 되고요. 또한 긴급 통화 버튼를 누르면 112 또는 지정 연락처로 긴급전화가 발신되어 위급상황을 알리고 구조를 요청하는 기능과, 미리 설정한 귀가 시간 초과시 보호자에게 메시지를 전송 하는 기능이 있어 안심할 수 있는 귀가길을 만들어줍니다.


범죄 예방 네비게이션 -늑대다


늑대다(앱스토어/ 구글플레이) 어플은 등록된 위험지역 반경 50m내 접근 시 경보를 함으로써 사용자 스스로 조심할 수 있도록 해주는 어플입니다. 등록된 위험지역 외에 사용자 스스로가 ‘바바리 맨 출몰지역’, ‘범죄발생지역’, ‘왠지 으슥한 지역’ 등을 등록해 다른 사용자와 공유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여자 혼자 살면 택배나 음식 배달 등 당연한 일 앞에서도 괜히 문득 불안해지는 순간이 있는데요, 늑대다 어플에서는 남성의 음성을 재생할 수 있는 기능을 지원합니다. 여성이 혼자 집에 있을 때, 집에 남자가 있는 것처럼 위장을 할 수 있는 것이죠. ‘가세요~’ ‘누구세요~’ ‘잠시만요~’ 등 기본적으로 탑재 되어 있는 음성은 물론 추가적으로 녹음을 해서 사용을 할 수도 있고요!


안전한 택시 귀가 지킴이 – 택시 탔숑 & 택시안심이


늦은 밤 택시를 탈 때마다 불안함을 느꼈던 여성분들을 위한 어플도 있습니다. 택시 탔숑(구글플레이) 그리고 택시안심이(앱스토어)인데요, 이 어플들은 택시에 있는 동안 지인들에게 문자로 자신의 위치를 전송하는 기능을 기본으로 하고 있습니다. 알림 문자를 받을 대상을 지정하고, 시간 설정을 눌러 몇 분에 한 번씩 위치정보를 보낼지 정하게 되면 택시를 타고 있는 동안 수시로 자신의 위치를 전송하여 혹시나 무슨 일이 발생하더라도 자신의 위치를 알릴 수가 있는 것입니다. 늦은 밤 택시 귀가가 왠지 두려우셨다면 꼭 한번 활용해보세요. 불안함을 조금은 덜어드릴테니까요~



뉴스에서 들려오는 흉흉한 소식으로 불안함은 더더욱 깊어지는 요즘 같은 때! 오늘 어플생활백서에서 소개해드린 스마트폰용 호신 어플을 활용하여 자신을 더욱 안전하게 지켜보세요 !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