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4차산업혁명시대
인간의 자리를 묻다
닫기
H기타

[새로운 iPad(뉴 아이패드)와 SK텔레콤의 퍼펙트 매치①] ‘새로운 iPad’로 SK텔레콤의 명품 통신망을 경험해보세요!

2012.04.17 FacebookTwitterNaver


SK텔레콤에서 드디어 만나볼 수 있게 된 새로운 iPad(뉴 아이패드)! 지금부터는 새로운 iPad를 더욱 기깔나게 쓸 수 있도록 도와주는 SK텔레콤에서만의 명품 통신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내 최고 품질의 이동통신망, SK텔레콤에서 만나보세요

SK텔레콤이 국내 최고 품질의 이동통신망에 기반한 빠르고 안정적인, 그리고 음영지역 없는 통신서비스를 ‘새로운 iPad’에도 제공합니다.

HSPA+는 최대 속도 21Mbps로 기존 3G(HSUPA)의 14.4Mbp 보다 약 50% 더 빠른 네트워크로 3.5G 로 분류되기도 하는데요. SK텔레콤은 국내 최초로 HSPA+ 네트워크를 구축해 현재 서울/수도권을 비롯한 전국 주요 57개시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이는 국내 최대 커버리지를 자랑하는 규모입니다.


* 2010년 말 국제통신엽합(ITU)에서 HSPA+ 역시 4G로 포함할 수 있다고 발표해 HSPA+를 4G로 부르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한국에서는 HSPA+를 3G 혹은 3.5G로 구분하는 것이 일반적이니 참고하세요^^

권역 세부 지역
서울 25개 구 전역
광역시 인천, 대전, 부산, 울산, 대구, 광주
수도권(18) 과천, 광명, 광주(경기), 군포, 김포, 부천, 성남, 수원, 시흥, 안산, 안양, 오산, 용인, 의왕, 화성, 고양, 의정부, 하남
전국(32) 경산, 광양, 구미, 군산, 김제, 김천, 김해, 나주, 남원, 목포, 문경, 서귀포, 순천, 안동, 양산, 여수, 익산, 전주, 정읍, 제주, 아산, 원주, 천안, 청주, 거제, 경주, 밀양, 사천, 진주, 창원, 통영, 포항

SK텔레콤의 HSPA+ 적용 지역은 서울 및 6개 광역시, 수도권 18개 시 및 그 외 전국 32개 주요 도시로 현재 서비스 제공 중입니다. HSPA+망이 구축되지 않은 지역에서는 3G망을 이용해 ‘새로운 iPad’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끊김 없고 빠른 HSPA+ & 3G로 만나는 새로운 iPad, 오직 SK텔레콤에서만!


SK텔레콤은 HSPA+를 비롯한 3G망에 W-SCAN 기술을 적용해 2011년 10월 서울 및 수도권 핵심 15개시에 구축 완료했습니다. 특히 대용량 데이터 분산 기술인 W-SCAN 기술을 적용해 SK텔레콤 고객들은 트래픽 과부하 지역에서도 끊김 없고 빠른 속도의 서비스를 제공받고 있는데요. W-SCAN은 그간 T월드 블로그에서도 여러 번 소개해드린 바 있는, SK텔레콤만의 차별화된 선진 통신 기술입니다.



이 같은 노력의 결과, SK텔레콤의 3G 네트워크 속도는 전국 벤치비(www.benchbee.co.kr) 측정치 (’12.04.15, 10주간 평균)에서 경쟁사 대비 다운로드는 15%, 업로드는 25% 빠른 결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6만 4천여개의 T와이파이존에서 새로운 iPad를 더 자유롭게!


SK텔레콤은 ‘12년 3월말 현재 6만4천여개의 T 와이파이존을 구축해 커피전문점, 레스토랑, 영화관 등에서 무선 인터넷을 제한 없이 마음껏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iPad’는 SK텔레콤이 국내 최초로 구축한 5Ghz 대역 와이파이도 지원합니다. 5Ghz 대역 와이파이는 기존 2.4Ghz 대역보다 혼잡이 덜해 더 빠른 무선 데이터 통신이 가능한데요. SK텔레콤은 5Ghz 대역 와이파이를 강남, 신천을 비롯한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을 중심으로 약 11,000여 존에 설치 완료했으며, 6월까지 서울 지하철 전 구간에 확대 구축할 계획입니다.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