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닫기
H기타

봄날 야외활동에 제격인 블루투스에는 무엇이 있을까? 자브라 스포트 부터 노키아 BH-112, HZ750 까지! – by TJ 정우영

2012.04.17 FacebookTwitterNaver


다시 돌아온 IT/스마트 기기 리뷰 트자타임! 오늘 TJ 정우영님이 봄 나들이 같은 야외활동이 한참 늘어날 요즘 사용하면 참 좋을 블루투스 이야기를 풀어놓았다고 합니다! 그럼 블루투스 구경, 어디 한번 해볼까요?


T월드 공식트위터에서 만날 수 있는 신개념 브로드캐스팅 TJ는 화,수,목 오전 11시에 생각대로T 트친들을 찾아갑니다. 요일 별로 특정 주제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오전 11시 타임! 트윗자키가 트친 여러분의 소셜 라이프를 재미로 업그레이드 해 드립니다.



요즘 날씨가 너무 좋아서 어디라도 주저앉을 것 같네요. 그래서 오늘은 야외활동에서 무엇보다 강점이 있는 블루투스 기기를 소개해드리려고요. 지난 번에 다른 기획으로 블루투스 얘기가 나왔을 때 여러분이 관심을 보이셨던 것도 생각나고요.^^


declares1
야외에서 쓸 수 있을만한 블루투스가 뭐가 있을까요? 궁금합니다~ ^^; 참! 보스에서 나온 블루투스 스피커는 좋아 보입니다 ^^;


아무래도 이어폰이나 스피커일텐데요. 최근에는 보스보다 저렴한 가격대로 선택의 폭이 넓어졌어요^^


사전적 정의는 “소니 에릭슨, IBM, 노키아, 도시바가 참여해 만든 개인 무선 통신망 표준.” 하지만 외우기 쉬운 건 이쪽. 블루베리를 즐겨 먹어 늘 치아가 파랬던 덴마크 국왕 애칭 ‘블루투스.’



declares1
진짠가요? 아니면 외우기 쉽게 하기 위해 만든 건가요? 블루투스가 블루베리를 즐겨먹었던 덴마크 국왕 애칭이라.. ^^;


하하, 제가 지어냈을라고요. 덴마크와 노르웨이를 통일한 왕이고, 협상력으로 유명했다네요. ‘무선 통신’의 원활한 통신 기능을 상징할만한 아이콘이었죠.


주로 이어폰이나 헤드셋 분야에서 응용되고 있는데, 요즘은 스피커, 아이패드 키보드, 마우스 분야로도 확장되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무선기기의 걸치적거리지 않는 장점을 생각하시면 될텐데요. 단점은 무선 연결이라 음질이 썩 좋진 않단 거요.


초기에는 블루투스를 착용하면 ‘미래에서 온 전사’같은 비주얼이 되어서 썩 달갑진 않은 면이 있었는데, 이제는 디자인도 가격도 꽤 다양화가 되었어요. 주로 헤드셋을 중심으로 몇가지 추천해드릴께요.


P_seizer
ㅋㅋㅋㅋ 우주에서 왔다니 ㅋ 공감합니다


예, 웬지 그런 사람에게는 다른 언어로 말을 걸어야 할 것 같은 기분도 들고 그렇죠.


SsoSso__A
저가형이어폰인 듀얼의 페인티드튠은 어떤가요??ㅎ 아이폰에 호환 되나여??


페인티드튠’이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음질을 기대할만한 이어폰은 아닌, 디자인에 중점을 둔 보급형 이어폰입니다. 블루투스 기기가 아니라, 이어폰이에요^ ^


SsoSso__A
그럼 음질은 그저 그런 이어폰인가여??ㅎ


경험칙인데요. 블루투스에서 음질을 조금이라도 기대하려면 10만원은 넘어가야 한다고 봅니다. 그 이하는 안타깝게도 편의성과 디자인에 기대서 선택해야죠.


자브라는 가장 열심히 블루투스 기기를 내고 있는 회사예요. 자브라에서 최근에 나온 ‘스포트’에 주목합니다. 블루투스 3.0을 지원하고, 넥밴드가 줄 형태라 덜 걸치적거립니다. 운동할 때 좋죠.



strengthofwill
운동할때 정말 좋겠네요


운동복이 알록달록한 게 많으니까 잘 어울릴 것 같단 생각은 합니다. 운동을 해야 말이지만요.


strengthofwill
그쵸 운동이 문제죠 ㅎㅎㅎ


줄 마저도 없었으면 한다면, 노키아의 BH-112는 어떨까요. 작고 싸고, 컬러 선택지가 다양해서 좋습니다. 운전할 때 덜 아저씨 같아 보일 수 있고, 물론 미래전사도 피해갈 수 있습니다.



strengthofwill
컬러풀하네요 ㅎㅎㅎ


모토로라도 블루투스에 공을 들이고 있죠. HZ750은 그 결정판 같아요. 문자메시지를 음성으로 들려주는 기능이 있어요. 영어만 지원해서 큰 쓸모는 없지만요. 다중마이크로 통화음질이 좀 더 선명하고요.



여러가지 설명드렸지만, 사실 블루투스는 편의성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너무 고비용이에요. 같은 가격대의 이어폰이라면 훨씬 더 좋은 음질을 들을 수 있으니까요. 좋은 날씨 만끽하시고요. 다음 주에 또 뵈요.



네, 야외활동 시 참 좋은 블루투스 이야기 잘 들어 보았습니다. 어서 빨리 편의성 만큼이나 음질도 더 좋은 블루투스가 출시되길 바라면서 오늘 트자타임 마무리 할게요. 내일 11시 TJ 정지훈 박사님과 함께하는 최신 ICT 트렌드 트자타임도 많이 기대해주세요! 여러분 내일 다시 만나요 ^,~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