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닫기
H기타

새로운 iPad(뉴 아이패드) 전격 출시! 아이패드 진화 과정 복습해보기

2012.04.19 FacebookTwitterNaver

드디어 출시 윤곽을 드러낸 새로운 iPad(뉴 아이패드)! 그 어느 때보다도 강력해진 기능과 스펙으로 아이패드 매니아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고 있는데요. 오늘 T월드 블로그에서는 아이패드 최초 모델부터 지금의 새로운 iPad(뉴 아이패드)까지, 아이패드의 변천사와 히스토리를 파헤쳐 봅니다. 지금부터 함께 보실까요? : )




태블릿PC 전성시대를 열다, 대망의 아이패드 출시



아이패드는 지난 2010년 3월 애플사에서 야심차게 출시한 태블릿PC입니다. 당시 아이폰 매니아들 사이에서는 아이폰과 같은 운영 체제를 기반으로 해 아이폰에서 구동되는 거의 모든 응용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다는 사실이 크게 화제가 되었는데요. 일부에서는 ‘크기만 커진 아이폰 아니냐’하는 비판의 목소리가 나오기도 했습니다 ^^;



아이패드는 기본적으로 아이폰과 유사하지만 아이패드의 넓은 스크린과 기능향상에 맞추어 확장된 기능을 제공했는데요. 기존에 개발된 아이폰 기반 응용 프로그램도 추가적인 수정 없이 확대 모드(2배 확대)나 기본 모드(아이폰과 동일)를 통해 이용할 수 있게 해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이는 iPhone OS 3.2 시스템 개발 도구를 공유해 개발할 수 있었기 때문인데요. 이러한 장점은 기존의 아이폰 매니아들을 자연스럽게 아이패드로 가져올 수 있게 한 원동력이 되었습니다.



아이패드는 “아이폰보다 구동 속도가 빨라서 더 실감나게 게임을 할 수 있다”, “별도의 외장키보드를 지원해 메모나 문자입력의 불편함이 줄었다” 등의 호평을 받으며 지난 2011년 3월 기준 전세계적으로 무려 1500만대의 판매량을 기록했습니다. 정말 놀랍죠? ^^


아이패드2, “혁신이란 이런 것!”


아이패드2는 2011년 3월 2일에 발표된 아이패드 후속작인데요. 새로운 프로세서인 A5 칩을 장착해 전작에 비해 더욱 빨라진 처리속도가 특징입니다. 특히 아이폰4보다 얇은 8.8mm 의 두께로 더욱 강력해진 휴대성을 자랑했는데요. 이 외에 자이로스코프와 전, 후면 카메라를 장착했습니다. 또 화이트 컬러의 모델을 함께 출시해 선택의 폭을 넓히기도 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2011년 4월 29일 SK텔레콤 등을 통해서 발표되었는데요. 발표 하루 뒤에 물량이 바닥을 드러내고, 전체 태블릿 컴퓨터 시장의 62%를 차지할 정도로 높은 인기를 누렸습니다.



이 때 함께 화제가 되었던 것이 바로 스마트 커버인데요. 스마트 커버는 애플사에서 공식적으로 발표한 아이패드 전용 액세서리입니다. 특히 스마트 커버로 아이패드를 덮으면 자동으로 꺼지고, 열면 자동으로 켜지는 기능과 여러 번 접어 다양한 각도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등 톡톡 튀는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제품이었습니다^^



강력해진 디스플레이로 무장한 새로운 iPad(뉴 아이패드)


그리고 마침내! 대망의 ‘새로운 iPad(뉴 아이패드)’가 우리 곁으로 찾아왔습니다. 새로운 iPad(뉴 아이패드)는 애플이 2012년 3월 7일 샌프란시스코 비옌나 아트 센터에서 공식적으로 발표한 아이패드의 3세대 제품인데요. 아이패드, 아이패드2처럼 따로 모델명은 없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에 기존 두 개의 제품과 차별화하기 위해서 ‘새로운 iPad(뉴 아이패드)’, ‘아이패드 3세대’ 또는 ‘뉴 아이패드’ 등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새로운 iPad(뉴 아이패드)는 SK텔레콤 등을 통해 오는 4월 20일 전격 출시될 예정인데요. SK텔레콤과 함께하면 명품 HSPA+ & 3G 통신망은 물론 합리적인 가격과 요금제, NCSI 15년 연속 1위에 빛나는 프리미엄 A/S까지 몽땅! 만나볼 수 있다는 점~함께 알아두시면 참 좋겠죠? : )


새로운 iPad(뉴 아이패드)의 가장 큰 특징은 레티나 디스플레이가 장착되었다는 점인데요. 레티나 디스플레이 고유의 뛰어난 화질로 더욱 액티브한 멀티미디어 라이프를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새로운 iPad(뉴 아이패드)의 레티나 디스플레이 관련 리뷰 보기

또 하나 눈에 띄는 점은 500만 화소로 한층 강력하게 업그레이드 된 아이사이트 카메라(iSight Camera) 기능인데요. 광량이 부족한 실내에서도 노이즈 없는 선명한 사진을 촬영할 수 있게되었습니다 ^^ 특히 새로운 iPad(뉴 아이패드)에서 만나볼 수 있는 특화 어플리케이션인 아이포토(iPhoto)를 이용하면 더욱 강력해진 사진 편집 기능까지 함께 이용할 수 있다는 사실! 새로운 iPad(뉴 아이패드)에 끌리지 않을 수 없겠죠?




T월드 블로그와 함께 살펴본 아이패드의 진화 과정, 재미있게 보셨나요? 언제나 혁신적인 변화로 세상을 깜짝 놀라게 하는 아이패드 시리즈! 다음 세대에서는 또 어떤 변화가 있을지 주목해보는 재미도 쏠쏠할 듯 합니다 ^^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