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닫기
H기타

[가정의 달 특집 어플생활백서 1탄!] 미아 방지부터 영어동요, 색칠놀이까지 어린이를 위한 어플을 추천합니다 – 어플생활백서

2012.05.01 FacebookTwitterNaver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들과 함께 보내는 시간이 많으실 텐데요. 나들이를 떠날 때나 집에서 시간을 보낼 때 가장 신경 쓰이는 것 중에 하나가 ‘아이’일 것입니다. 가족과 함께 보내는 시간 중에 아이가 지루해하지는 않을지, 놀러 가서 행여나 아이를 잃어버리지는 않을까 많이 걱정하실 텐데요. 그래서 어플생활백서에서는 어린 자녀나 동생을 둔 가족들의 이러한 걱정을 덜어 들이기 위해 가정의 달 특집 1탄 어린이를 위한 어플리케이션을 소개하는 시간을 준비해보았습니다. 두둥!



위치추적 어플로 나들이에서 내 아이 미아 방지 완료!

신나게 놀러 간 놀이공원, 사람이 바글바글 거리는 이곳에서 내 아이가 없어졌다면 그것만큼 가슴이 철렁 내려 앉는 일도 없죠? 이럴 때 지니콜 S(앱스토어, 구글 플레이, 티스토어, 무료)이나 지니콜 I(앱스토어, 구글 플레이, 티스토어, 무료) 사용해보세요. 지니콜 S나 I 어플이 설치된 스마트폰이나 지니콜 I 전용 단말기를 소지한 아이가 위급한 순간에 기기를 흔들거나 긴급통보 버튼을 누르면 보호자 스마트폰으로 바로 현재위치 정보와 함께 통보 되어 내 아이가 미아가 되는 것을 방지 할 수 있답니다!



학원이나 기타 활동으로 귀가가 늦어지는 경우에도 지니콜 S와 I만 있으면 안심! 스마트폰에서 미리 설정해둔 시간을 주기로 아이의 현재 위치를 확인할 수 있답니다. 또한 아이가 평소 활동구역이 벗어났을 경우나 위험 지역에 들어갔을 경우 실시간으로 메시지를 전달해주니 내 아이의 안전은 이제 지니콜 S, I에게 맡겨보세요!


지니콜 I 단말기와 지니콜 S 서비스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지니콜 홈페이지에서 지니콜 S 서비스 신청이 필요합니다!

아이들과 친해지고 싶을 땐 재미있는 교육 어플로!

가정의 달 행사들로 자녀나 동생 조카들을 돌봐줘야 하는 시간도 함께 늘어나는데요. 아이들과 친해지고 싶은데 영~ 서먹서먹하다고요? 그럴 때 스마트폰에서 재미있는 교육어플을 아이들과 함께 해보세요. 아이들에게 인기만점 아빠, 형, 삼촌으로 등극할 수 있을 테니깐요 ^^



갑자기 아이가 떼쓰며 울어버리면 정말 당황스러운데요. 여기 우는 아이도 뚝 그치게 만든다는 헬로 코코몽 영어율동동요(앱스토어, 구글 플레이, 티스토어, 무료)를 소개합니다. 아이들에게 올바른 식습관을 알려주던 냉장고나라 코코몽이 아이들의 영어공부 멘토로 변신! 귀여운 코코몽이 율동과 함께 영어단어를 알려주니 우는 아이도 달래고, 영어 공부도 하고 일석이조 아닌가요?



아이들을 놀아주는 것도 재미있지만 가끔은 지칠 때도 있죠? 그럴때 깊은책(앱스토어, 구글 플레이, 티스토어, 무료/\1900)을 추천합니다. 깊은책 어플이 명작 동화 시리즈는 물론, 동화를 읽어주기 까지 하니 이보다 편할 순 없다! (너무 재미있어서 애들이 폰을 주지 않을 수도 있으니, 이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아이들이 자라면서 씩씩하게 뛰어 노는 모습을 보면 흐뭇한데요. 하지만 혹시나 저렇게 신나게 먼저 가다가 신호등을 못 보거나 주변을 신경 쓰지 않고 뛰어다닐 때면 가슴이 철렁하시지요? 그렇기 때문에 아이들에게 교통안전에 대한 교육은 꼭 필요합니다! 교통안전을 가르쳐 주기 위해서는 우당탕탕 어린이 교통안전짱(앱스토어, 구글 플레이, 티스토어, 무료)을 통한 교육이 효과적입니다. 이 어플리케이션은 아기자기한 애니메이션과 O,X 퀴즈를 통해 아이들의 교통안전에 대한 이해를 돕습니다.


아이들이 심심해할 땐 창의력 키워주는 놀이 어플이 최고!

가정의 달 행사들로 늘어난 가족 모임에서 어른들끼리 이야기 꽃을 피울 때는 아이들은 심심해하거나 지루해하기 마련인데요. 그럴 때 창의성을 키워줄 수 있는 이런 어플을 손에 쥐어주는 건 어떨까요?



Crayon Friends(구글 플레이, 티스토어, 무료)는 기본적인 도안만 제공해 자유롭게 색색의 크레용으로 색칠할 수 있어 창의력을 키워줍니다. 또한 다양한 공룡이나, 도형이 난이도별로 나누어져 있어 어린이의 연령에 맞추어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할 수 있어요.



Wonder Kids(앱스토어, 무료)는 색칠놀이에 간단한 외국어 단어와 빙고게임, 룰렛게임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제공하여 재미와 교육성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았습니다. 그리고 영어와 한글뿐만이 아니라 일본어와 중국어까지 제공하여 아이들에게 좀 더 쉽고 재미있게 외국어를 가르칠 수도 있답니다.



가정의 달 특집 1탄 어플생활백서에서는 어린 아이가 있는 가족들의 즐거운 시간을 위해 아이들의 심심함을 달래줄 교육∙놀이 어플들과 나들이에서 혹시 모를 내 아이 미아 방지 어플을 알아보았습니다. 이 어플들이 가족과 함께 보내는 시간을 알차고 유익하게 만들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 시간에도 가정의 달 특집으로 마련될 어플생활백서 많이 기대해주세요! ^^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