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닫기
H기타

올해 최고의 기대작, 갤럭시S3 기능과 스펙 그리고 디자인 알아보기! – by T리포터 그남자

2012.05.07 FacebookTwitterNaver


5월 4일, 드디어 출시 전부터 관심이 집중됐던 갤럭시S3의 베일이 벗겨졌습니다. 새벽까지 뜬눈으로 영국에서 열린 ‘모바일 언팩’ 행사를 지켜보신 분들도 많으실텐데요. T리포터 그남자님도 그 대열에 합류해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행사를 지켜보셨다고 합니다. 지금부터 올해 최고의 기대작으로 꼽히고 있는 ‘갤럭시S3’의 기능과 스펙 그리고 디자인에 대해 소개해 드립니다.


스마트라이프 전도사 T리포터는 SK텔레콤 T브랜드의 서비스, 단말기 등을 누구보다 빠르게 경험하고, T로 인해 더욱 스마트해진 일상을 직접 체험해보고, 고객의 입장에서 SK텔레콤의 다양한 캠페인과 소식을 SNS를 통해 소통하는 활동을 진행합니다. Tworld 블로그를 통해서 T리포터의 생생한 소식을 접하실 수 있습니다


잠을 자고 일어나니, 갤럭시S3의 열기가 뜨겁습니다. 이번 갤럭시S3는 “역시 삼성이다.”라는 느낌이 들게 만드는 기능도 많이 있는데요. 어떤 기능들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S3의 디자인


블랙은 아직 선보이지 않았는데요. 색상 별로 동시 출시가 될지 아니면, 조금씩 순차적으로 선보일지, 아직까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갤럭시S3 스펙


스펙의 가장 핵심은 <쿼드코어>라고 할 수가 있는데요. 베가2의 경우에는 듀얼코어, 갤럭시S3는 쿼드코어로 차별화를 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앞으로는 더욱 더 빠른 스마트폰을 즐길 수가 있겠네요. 개인적으로 이에 따른 배터리 소모의 차이는 얼마나 있을 지, 한번 실험을 직접 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것을 대비하기 위해서 그런지 엑시노스 4 쿼드’에 최적화된 전용 전력관리 칩'(PMIC)를 개발하여, 스마트폰 배터리 수명 개선되며 또한 소비전력도 20% 절감된다고 합니다. 한번 기대를 해볼만한 요소가 아닌가 생각을 해 봅니다.



갤럭시S3 새로운 기능


스마트 스테이 & 로테이션 사용자의 얼굴과 눈동작을 통하여 사용중일때 자동으로 화면 밝기 및 방향을 전환시켜준다.
카메라 신속 실행 잠금상황에서 갤럭시S3 를 가로로 돌리면 카메라가 실행된다.
S-보이스 일종의 음성시스템의 진화기능, 음성으로 스마트폰의 기능을 실행이 가능하다 한다.
제로 셔터 랙 기존의 카메라 실행까지의 과정을 지연시간이 없이 바로 실행이 가능.
버스트샷 20장 연속 촬영을 가능하게 해준다.
무선 충전 기존의 유선 충전 방식이 나닌, 충전패드에 올려 무선으로 충전이 가능하다.
S 빔 NFC 와 와이파이 다이렉트를 통해 데이터를 서로 공유한다. (스마트폰 유저들)

이것 말고도 굉장히 많은 기능들이 존재하는데요.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들었던 기능만 뽑아 본다면, S빔의 경우, 같은 갤럭시S3끼리 근거리무선통신(NFC)과 와이파이로 연결해 HD 영화 한 편(1GB)을 3분 만에 공유할 수 있고요. 그리고 무선충전도 편의기능을 극대화 시킨거라고 할 수 있겠네요. 음성시스템도 기대해 볼만합니다.



갤럭시S3 출시 예정일


유럽과 아시아 지역은 5월부터 3G 모델이 우선적으로 판매되며, 올 여름에는 LTE 모델이 북미와 일본 등 LTE가 활성화된 국가를 중심으로 판매가 이뤄진다고 합니다. 국내도 마찬가지로 빠르면 5월 말 3G모델을, 7월 중 LTE 모델을 볼 수 있다고 전하고 있는데요. 국내 업계에서는 3G 모델은 SK텔레콤이 독점으로 판매할 예정이며, 타 이통사는 조율 중인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발빠른 SK텔레콤을 통해서 신제품을 만나볼수 있겠군요.



갤럭시S3 가격


가격은 미정으로 ‘갤럭시S2’보다는 소폭 높은 가격으로 책정될 예정입니다. ’갤럭시S2‘의 출고가는 84만 7000원으로, 갤럭시 노트보다 높게 나오지 않을까 걱정을 해보기도 하는데 개인적으로는 90만원 중후반이 되지 않을까 생각을 합니다. 하지만 베가2 역시 가격에 대해서 미정인 관계로, 가격에 대해서는 조금 더 기다려봐야 할 듯 합니다.



개럭시S3를 손꼽아 기다린만큼 기대감도 큰데요. 국내에서 직접 판매가 된 후, 만져봐야 자세한 이야기를 할 수 있을 듯 합니다. 개인적으로 쿼드코어에 대한 빠르기와 이를 통한 퍼포먼스가 정말 기대됩니다.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