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닫기
H기타

베일에 가려져있던 전략 스마트폰 ‘옵티머스 LTE2’ – by T리포터 영민C

2012.05.08 FacebookTwitterNaver


옵티머스LTE의 후속기, 옵티머스LTE2가 드디어 공개되었습니다. T리포터 영민C님도 긴 기다림만큼이나 만족스러운 단말기라고 평가해 주셨는데요. 지금부터 ‘옵티머스LTE2’의 디자인과 스펙에 대해 소개해 드립니다.

스마트라이프 전도사 T리포터는 SK텔레콤 T브랜드의 서비스, 단말기 등을 누구보다 빠르게 경험하고, T로 인해 더욱 스마트해진 일상을 직접 체험해보고, 고객의 입장에서 SK텔레콤의 다양한 캠페인과 소식을 SNS를 통해 소통하는 활동을 진행합니다. Tworld 블로그를 통해서 T리포터의 생생한 소식을 접하실 수 있습니다


기대를 모아왔던 새로운 단말기들이 출시되기 시작하면서 스마트폰 시장이 시끌시끌한데요. LG전자도 드디어 신제품을 공개했습니다.


그동안 ‘D1L’이라 불리며 별다른 정보도 없이 스냅드래곤 S4를 탑재한 LTE폰 정도로만 예측되었던 단말기의 실체를 상세하게 전해온 것인데요. 관련 자료를 접하는 동안, 속으로 ‘침묵할 만한 이유가 다 있었구나’ 라고 생각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제품의 정식 명칭은 ‘옵티머스 LTE2’이며 LG전자가 처음으로 내놓은 LTE단말기 ‘옵티머스 LTE’의 인기를 이어가라는 의미에서 지어진 이름이라 생각되는데요. 사실 디자인적으로는 전혀 다른 제품으로 보는 게 맞을 것입니다.



얼마 전 포스팅에서 L-Style이라는 스마트폰이 출시될 예정임을 잠시 언급했던 적이 있는데요. 옵티머스LTE2는 바로 이 L-Style과 매우 흡사한 모습으로 전작인 ‘옵티머스 LTE’의 이름을 잇고 있지만, 전혀 다른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각진 스타일을 좋아하다 보니 ‘옵티머스 LTE’ 보다 더욱 매력적인 모습이기도 한데요. 과연 다른 분들에게는 또 어떻게 비칠는지, 이제 막 공개가 된 상황이라 앞으로 다양한 의견들이 쏟아지지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주변 분들도 L-Style을 보고 디자인이 예쁘다고 말씀들을 많이 하셨는데요. 아마 옵티머스LTE2의 디자인도 만족스러워하는 분들이 압도적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참, 앞서 ‘침묵할 만한 이유가 있다.’라고 말씀드렸었죠? 옵티머스 LTE2는 감히 대단하다고 표현할 수 있을 정도로 멋진 사양을 가지고 나타났답니다. 특징적인 부분만 간단히 말씀드리면 다음과 같습니다.


* 옵티머스 LTE2의 특징

– 원칩(통신칩+AP칩) 스냅드래곤 S4(MSM8960) 탑재

– 4.7인치 True HD IPS 디스플레이

– 국내 최초로 최대 용량 2GB 램(RAM) 탑재

– 국내 최대 배터리 용량 2,150mAh 채택

– 선이 필요 없는 무선충전방식 지원

– 안드로이드 4.0(ICS)

– 음성인식 촬영 기능


혹시 어디 한군데 모자란 곳이 없을 정도로 작정하고 만들어낸 단말기라 생각되지 않으세요? AP, 메모리, 배터리도 눈에 띄지만 무엇보다 무선충전방식을 통해 선으로부터 자유로워진 점이 제게는 무한한 매력이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 세계무선충전협회 표준방식을 채택한 무선충전패드라면 제조사와 상관없이 충전할 수 있다고 합니다.



참고로 ‘옵티머스 뷰’의 완소 기능인 퀵메모 기능까지 들어있는데 지금까지 LG전자가 내놓은 스마트폰들의 장점만 제대로 모아서 만든 종합선물세트 같은 단말기가 바로 옵티머스LTE2랍니다.


제 생각에는 전작인 ‘옵티머스 LTE’보다 훨씬 더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을 만한 단말기로 보이는데요.


옵티머스LTE2는 이달 중순부터 국내 이통 3사를 통해 출시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LG전자의 옵티머스LTE2가 팬택의 베가레이서2, 삼성전자의 갤럭시S3와 맞붙어 어떤 결과를 보여줄는지 기대해 봐야 할 것 같습니다.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