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4차산업혁명시대
인간의 자리를 묻다
닫기
H기타

효도선물, 사용간편한 휴대폰을 찾으신다면 삼성 와이즈2(SHW-A330S) 어떠세요? – by TJ 정우영

2012.05.08 FacebookTwitterNaver


‘나실때 괴~로움 다 잊으시고~’ 오늘은 어버이날입니다! 다들 부모님께 카네이션과 감사의 카드 드렸나요? 오늘 TJ 정우영님께서는 어버이날을 기념하여 일명 ‘효도폰’이라 불리는 삼성 ‘와이즈 2(SHW-A330S)’에 대한 이야기를 트친들과 나누웠다고 합니다. 그 현장 속으로 함께 들어가볼까요?


T월드 공식트위터에서 만날 수 있는 신개념 브로드캐스팅 TJ는 화,수,목 오전 11시에 생각대로T 트친들을 찾아갑니다. 요일 별로 특정 주제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오전 11시 타임! 트윗자키가 트친 여러분의 소셜 라이프를 재미로 업그레이드 해 드립니다.



어버이날에 인사드립니다. 카네이션 꽃을 피워주는 IT 기기 같은 건 없지만, 대안이 있어 다행입니다. 갤럭시S3나 옵티머스LTE2같은 스마트폰의 놀랄만한 진화에 맞춰, 피처폰의 첨단을 소개해드리려고요.


고사양 휴대 전화와 스마트폰의 발달로, 피처폰을 소위 ‘효도폰’이라고, 첨단과는 동떨어진 단어로 구분해서 불러온 게 사실인데요. 삼성 ‘와이즈 2’를 써보면, 단지 효도폰이라고 부르는 건 수정되어야 하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zoara88
오오 오랜만에 보는 폴더폰 ㅎㅎ


네, 하지만 클래식이 아니라 신상품입니다.


물론 어르신들이 쓰기에 편리하다는 건 명백해요. 큰 버튼이나 간편연락 핫키의 직관성이 그렇죠. 이런 단순한 메뉴라면, DMB나 라디오 사용에도 어려움이 없겠어요. 영상통화를 권해도 좋겠고요.


어버이날 선물로 드린다면, 건강식품이나 돈처럼 습관적인 선물은 안 되겠어요. 부모님들은 여러분이 배려하고자 하는 행간을 읽고 기뻐하시겠죠. 사실 번번이 휴대 전화 조작에 대해 물으면서, 미안해하시는 어르신들도 많으니까요.


winstar96
매번 넥타이로 때운 1인 입니다 =ㅅ=!!


이번엔 포켓스퀘어나 넥타이, 넥타이핀, 양말 처럼 다른 선택지여도 좋겠네요.


ssailina69
사드리고싶어도 돈이 ㄷㄷㄷ…


네 하지만 안타깝게도 전화기 그려서 선물해드릴 나이는 지났죠…


하지만 ‘효도폰’이란 프레임을 한번 지워봐도 좋겠어요. 대부분 스마트폰을 쓰시겠지만, 노트북이나 스마트 패드 같은 첨단 휴대 기기의 선택지가 즐비한 상황에서 전화기 만큼은 단순하고 직관적인 걸 써보는 건 어떨까요?


slashcodes
스마트폰이 넘쳐나는 요즘, 오히려 더 산뜻하고 튈듯요 ㅎㅎ


네 맞습니다. ‘오히려’


leekyungmin79
울엄마도 지금 그 효도폰을 사용하고계신데요….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싶으신 것 같은데 엄두를 못 내시드라구요…… 사용간단한 스마트폰 빨리 나왔으면 좋겠어요……


네. 정반대로 어르신들이 스마트폰에 대한 열망이 큰 경우, 저도 많이 봤습니다. 하지만 운영체제로 많은 소프트웨어를 쓸 수 있는 게 기본인 스마트폰에서 ‘간단하게’가 어울리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slsorpia
자세한 스펙이 어떻게 되나요?


이걸 한번 보시죠. http://j.mp/ITze0v


간편한 휴대전화를 고민하는 분들이 현혹될 만큼, 디자인에서 ‘효도폰’이라는 뉘앙스는 느껴지지 않습니다. 블루투스, DMB, FM 라디오, MP3 플레이어, 300만 화소 카메라면, 휴대 전화에서 바랄만한 건 다 갖춘 것 같고요.


와이즈 2를 소개했는데요. 효도폰이라는 말이 아니라, 여러분이 어떤 의지로 이걸 고르냐가 중요하겠죠. 꼭 부모님 말고, 온갖 첨단에 지친 스스로에게 하는 선물이어도 나쁠 건 없다고 봅니다.



어버이날 이제 시작입니다. 괜히 아침에 아무 말도 못했다고 한탄하지 말고, 지금 하세요. 그럼, 후회 없이, 다음 주에 뵙겠습니다!



스마트폰의 우수한 기능도 좋지만 간편한 기능만을 지닌 휴대전화가 그리우시다면 ‘와이즈2(SHW-A330S)’를 사용해보는건 어떨까요? 지금까지 TJ 정우영 에디터님과 함께한 기능이 떨어져서 절대 효도폰이 아닌, 첨단 피처폰 ‘와이즈2’ 이야기였습니다. 어버이날 감사 선물 아직 준비못하신분들! 이런 ‘효도폰’ 같은 선물만 ‘효도’가 아니라 간단한 카드와 카네이션으로 마음을 전하는 것도 효도라는 사실! 아직 시간이 있으니 꼭 실천해보시길 바랍니다~ ^^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