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닫기
H기타

‘능력자 신입사원 도전!’ 스마트폰을 활용한 스마트 프레젠테이션의 모든 것

2012.05.16 FacebookTwitterNaver


업무나 비즈니스를 하다 보면 종종 PT(프레젠테이션)를 할 일이 생깁니다. 특히 신입사원에게 PT는 얼마나 잘 수행해내느냐에 따라 능력을 인정받을 수 있는 특별한 이벤트이기도 한데요. 오늘 T월드 블로그에서는 스마트폰으로 멋진 프레젠테이션을 할 수 있는 어플과 주변기기 사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지금부터 두 눈 크게 뜨고 따라오세요~를레이(!)



애플 아이폰 사용자를 위한 스마트폰 PT 아이템

VGA 어뎁터와 출력 어플로 가볍게 출근!

신입사원 T양은 첫 프레젠테이션 있습니다. 긴장감으로 마음도 무거운데 PT를 위해 노트북까지 들고 가려니 몸도 여간 불편한 것이 아닌데요. 세상의 모든 박양에게 추천합니다. 이젠 아이폰 유저라면 VGA 어댑터(Apple iPad Dock)와 출력 어플로 초경량 PT준비를 해보세요!



    초 간단 사용방법
  1. ShowAnytime(앱스토어, $7.99)를 다운받아 설치합니다.
  2. 발표에 필요한 키노트(앱스토어, $9.99)프레지 뷰어(앱스토어, 무료) 자료를 아이튠즈로 동기화 시킵니다.
  3. VGA 어댑터를 연결하고 쇼애니타임 어플만 실행시키기만 하면 사용준비 끝! (참 쉽죠잉?)

레이저포인터와 클릭커를 아이폰에 담다! 스마트 닷

레이저포인터와 클릭커는 프레젠테이션을 효과적으로 하는데 참 유용하죠? 하지만 가방에 항상 소지하기에는 불편함이 있는데요. 그런 분들을 위해 스마트 닷(SMART DOT)이 탄생하였습니다. 레이저포인터와 클릭커 두 가지 기능을 모두 제공할 뿐만 아니라, 원격으로 마우스포인터도 조종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하답니다. 제품을 구입한 뒤, 스마트 닷 어플리케이션(앱스토어, 무료)을 다운 받아 설치하면 사용준비 완료!^^ 스마트 닷의 다양한 사용법이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영상을 참고해주세요!



안드로이드 사용자를 위한 스마트폰 PT 아이템

발표파일을 두고 왔을 때 원격제어!

신입사원 T군도 역시 오늘 중요한 PT가 있는데요. 부랴부랴 준비해서 목적지에 도착하는 순간, ‘으악, PT파일 두고 왔다~ OMG!!!’ 정군과 같은 멘붕의 순간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원격제어 어플 팀뷰어(구글 플레이, 무료). 팀뷰어는 PC를 스마트폰으로 제어할 수 있는 어플입니다. 팀뷰어는 기존에 원격제어 어플보다 최적화가 잘 되어있어 성공적인 오늘의 PT를 위한 필수 아이템입니다!



    초 간단 사용법
  1. 구글플레이에서 팀뷰어 어플을 설치합니다.
  2. 컴퓨터에 팀뷰어 정식버전을 설치합니다. (팀뷰어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
  3. 각 어플과 파일을 실행시킨 후, 컴퓨터의 TeamViewer ID와 비밀번호를 연결한 안드로이드 폰의 팀뷰어에 입력합니다.

파워포인트 발표를 위한 ‘발표앱’

안드로이드에도 프레젠테이션에 유용한 어플리케이션이 많은데요. 그 중에서 발표앱(구글플레이, 무료)을 추천합니다. 발표앱은 일반적인 클릭커 기능뿐만 아니라 프레젠테이션 때 슬라이드 노트를 스마트폰에 띄워주니 이것 참 조으다. 발표앱을 사용하여 노트나 메모대신 스마트폰을 들고 발표를 한다면 더욱 주목 는 프레젠터가 될 수 있을 거예요!



    사용방법
  1. 스마트폰에 구글플레이에서 발표앱 어플을 설치합니다.
  2. 컴퓨터에 블루투스 드라이버와 발표앱 관련 프로그램(PresentationPC)을 설치합니다.
  3. 스마트폰의 블루투스를 켜고 발표앱을 실행시켜 PC 프로그램에 출력된 IP 주소를 입력합니다.
  4. 컴퓨터에 블루투스로 스마트폰과 연결되면 컴퓨터에 받은 프로그램을 구동시키고 PPT를 실행시킨 후, 원격제어를 시작합니다.


오늘 스마트폰 완전정복 시간에는 스마트폰으로 프레젠테이션을 하기 위한 필요한 것들을 알아보았습니다. 이 제품들과 어플들로 스마트한 비즈니스맨이 되어보세요! (단, 능력을 인정받아 일복이 터질 수도 있으니 그때, 스마트폰 완전정복을 원망 말지어다~ ^^;)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