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4차산업혁명시대
인간의 자리를 묻다
닫기
H기타

T청소년 안심 서비스, 유해컨텐츠를 차단하러 왔다! – by T리포터 망상K

2012.05.25 FacebookTwitterNaver


영화를 보면, 가끔 이런 장면이 나오죠? 야한 잡지를 숨겨 놓았던 아들이 엄마에게 들키는 장면. 과연 요즘은 어떨까요? 눈에 띄기 쉬운 잡지 보다는 PC나 스마트폰을 통해 접할 수 있는 유해 컨텐츠가 더 걱정거리죠? 그래서 PC를 거실에 설치하는 등 원천 봉쇄에 나서기도 합니다만, 혼자서 몰래 보기에 더 용이한(?) 스마트폰은 어떻게 해야 할까요?


그런 근심을 덜어주기 위해 관련 서비스들이 나와 있는데요. SKT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T청소년 안심 서비스를 개시했습니다. 자, 그럼 이 서비스에 어떻게 가입을 하고, 어떤 식으로 유해 컨텐츠를 막을 수 있는지 확인해 볼까요?


T청소년 안심서비스란?

– 유해 음란 정보(웹사이트, 애플리케이션, 동영상)를 네트워크에서 직접 차단할 수 있는 무료 서비스
– 유해 웹 페이지 200만여 개, 유해 애플리케이션 2만여 개, 유해 동영상 10만 여개 등 국내 최다 수준의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매일 자동 업데이트 하여 차단

신청하는 방법은?


이용 가능한 대상은?

– 만 18세 이하 & 스마트폰/태블릿PC 단말기를 사용하는 SK텔레콤 가입자
– ‘T청소년안심서비스 애플리케이션’은 안드로이드 단말만 지원”


일단 이 서비스를 신청했다면 3G/ LTE 데이터 통신망에서의 유해 컨텐츠 차단이 시작됩니다. 그리고 와이파이 망의 차단을 위해 T청소년안심서비스 애플리케이션을 따로 다운 받아야 합니다. 이는 가입 후 전송 되는 문자 메시지의 URL을 통해 다운 받을 수 있고요. T스토어, 구글 플레이 마켓 에서 직접 검색하여 다운을 받아도 됩니다.



T스토어에서 청소년안심으로 검색하면 바로 찾을 수 있습니다.



이 앱은 안드로이드OS 최신버전인 4.O(ICS)까지 지원을 하고요. T청소년안심서비스를 신청하지 않은 단말에 설치할 경우, 정상동작하지 않는다고 하네요. 즉, 서비스 신청 + 앱 설치가 필수 사항이라는 것이죠.



앱의 설치 후 실행된 화면입니다. 앱을 제거하려면 먼저 T청소년안심서비스를 해지해야 합니다.



상단 바에는 이 앱의 실행을 알려주는 아이콘이 활성화됩니다.



퀵 메뉴에도 서비스가 동작중임을 알리는 메세지가 뜹니다.



누구에게나 열려있는 구글 플레이 마켓에 접속했습니다. 단지 라이브 배경화면을 찾고 싶었을 뿐이었는데, 청소년의 호기심을 자극할만한 어플리케이션이 있네요.



T청소년안심서비스를 믿고 19금에 해당할 것 같은 앱 설치에 도전했습니다. 그런데 모두 설치가 되었네요.



그러나! 실행을 하려고 하면 유해물이라 사용할 수 없다는 경고문이 짠! 설치까지는 가능하고 실행은 불가능하다는 말씀! 블랙마켓같은 불법 앱 마켓 역시 실행이 불가능했습니다.



어디까지나 애플리케이션이니까 지워버리면 되지않을까 싶어서 설정 메뉴에 진입했지만, 시스템 관리앱은 사용이 불가합니다.


그렇다고 포기할 제가 아니죠. 앱 설치 삭제가 가능한 아스트로 관리자, 앱 몬스터 앱을 설치하고 다시 한번 삭제에 도전.



그렇습니다. 역시 삭제하지 못했습니다. 앞서 언급했지만 앱을 삭제를 하려면 먼저 서비스를 해지해야만 가능한데요. 해지는 법정대리인의 요청 또는 동의가 있어야합니다. 내일이면 만 19세가 되는 분들이라면 걱정마세요. 만 19세가 되는 해 1월 1일에는 자동 해지가 된다고 합니다.


인터넷은 무한한 정보의 바다입니다. 그 안에는 유용하고 좋은 정보, 나쁜 정보들이 마구 뒤섞여있죠. 원하지 않아도 그런 정보에 노출되기 마련입니다. 아이들이 유해 컨텐츠로부터 악영향을 받지 않도록 T청소년 안심 서비스를 활용해 보세요.


스마트라이프 전도사 T리포터는 SK텔레콤 T브랜드의 서비스, 단말기 등을 누구보다 빠르게 경험하고, T로 인해 더욱 스마트해진 일상을 직접 체험해보고, 고객의 입장에서 SK텔레콤의 다양한 캠페인과 소식을 SNS를 통해 소통하는 활동을 진행합니다. Tworld 블로그를 통해서 T리포터의 생생한 소식을 접하실 수 있습니다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