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닫기
H기타

모션 인식과 스마트 보이스 기능이 돋보이는 베가레이서2 사용 후기 – by T리포터 계란빵

2012.06.08 FacebookTwitterNaver

베가레이서2는 스카이의 야심작으로 국내 최초로 롱텀에볼루션(LTE) 통신칩과 프로세서(AP)를 하나의 단일칩으로 통합한 스냅드래곤 S4를 장착하였고 새로운 음성인식으로 카메라 촬영이 가능합니다.

디스플레이 : 4.8인치 HD(1280*720) 디스플레이
OS : 안드로이드 4.0(Ice Cream Sandwich)
CPU : 1.5GHz 듀얼코어 RAM : DDR2 1G
카메라 : 800만 화소 후면카메라 / 200만 화소 전면카메라(HDR, ‘0’ 셔터 lack, 동영상 스틸컷 지원)
크기/무게 : 132.4 * 68.9 * 9.35(mm) / 130g 초반 대
배터리 : 2,000mAh 배터리
DMB : 지원

특화기능
 – Full Screen 70%
 – 저전력 – Cloud Live : 저장공간 확장성 및 Data의 제한 없는 Access
 – 음성인식 : 스카이 유일 기능
 – 모션인식 : 스카이 유일 기능
 – 모션 Dial : 스카이 유일 기능
 – 심플모드 UX : 실버 User 및 4~50대 스마트폰 최초 이용자 사용성 제고
 – 시크릿뷰 : 스카이 유일 기능(공공장소에서의 사생활 보호 가능, 기존 기능에서 업그레이드)

베가레이서2는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OS와 4.8인치 HD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베가레이서2의 특징 중 하나는 바로 “스마트 보이스” 기능인데요. 국내 최초로 한국형 음성인식 시스템으로 음성으로 카메라 촬영이 가능하게 되어 있다고 합니다.

이번 베가레이서2는 배터리 커버에 고광택 세라믹 소재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기존 스카이 베가 제품을 사용해 보신 분이라면 배터리 커버의 로고가 유난히 빛나는 것을 볼 수 있으실 거에요. 명품 시계에도 사용되는 세라믹 소재인 만큼 고급스러운 풍미가 느껴집니다.

베가레이서2는 베가 고유의 디자인을 계승하여 기존 베가 시리즈와 크게 차이 없는 레이아웃을 보여줍니다. 자동차의 패밀리룩을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고광택 세라믹 소재를 사용하고 있는 배터리 커버는 그동안 보지 못했던 느낌입니다. 앞서 말했듯이 로고의 선명함이 이전 스마트폰보다 로고가 몇 배는 더 선명하게 보입니다.

스카이 만의 테마 , UI

스카이는 컨셉을 담은 테마와 UI 를 항상 제공을 해왔고 남들과 똑같은 안드로이드OS 기본 테마 UI를 사용하기 보다 자신만의 테마를 제공하였죠. 비교적 화려하지 않았던 진저브레드 OS에서도 스카이 테마는 전혀 다른 스마트폰같은 느낌을 받을 정도로 화사하고 남다른 디자인을 보여주었는데요.

이전 버전에 비해 좀 더 화려해진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OS의 UI에 스카이만의 UI를 가미하다 보니 100% 자사의 테마를 사용했던 이전 제품보다 일체감이 덜해서 어색함이 느껴지는 부분이 아쉬웠습니다.

음성으로 사진을 찍는다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찍을 때 경험해 보셨겠지만 터치스크린을 터치하거나, 버튼을 눌러 사진을 찍을 때 흔들림 때문에 여러 번 사진을 찍어야 했던 경험이 있으실 텐데요. 베가레이서2에는 음성인식기능이 탑재되어 “하나 둘 셋, 김치, 찍어” 등 다양한 음성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답니다~

베가레이서2는 Micro USIM이 아닌 일반 USIM을 사용하기 때문인지 조금 넓은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OS 아이스크림 샌드위치와 스카이 테마의 만남

아이스크림 샌드위치를 탑재한 베가레이서2 는 스카이 고유의 테마와 안드로이드OS 를 적절히 섞어놓았는데요. 기본 테마 외에 심플모드가 추가되어 있지만, 예전처럼 스카이만의 테마, 안드로이드 테마, 그리고 심플모드를 선택할 수 없는 것은 아쉬움이 남습니다.

4.8inch 디스플레이 그 안에 있는 메뉴버튼

베가레이서2는 아이스크림 샌드위치를 탑재하면서 물리버튼 대신에 디스플레이 안에 메뉴버튼이 들어가 있는데요. 4.8inch의 넓은 디스플레이를 가지고 있지만 버튼 영역만큼 손해를 보는 것 같은 생각이 드네요.

메인화면으로 돌아오기 위해서 홈버튼을 누르는 것이 습관이 되어 메인화면으로 나오려고 할 때마다 자주 SKY 로고를 누르는 실수를 하곤 합니다.

심플모드

베가레이서2에는 심플모드란 아이콘이 따로 존재하는데요. 바로 스마트폰을 잘 사용하지 못하는 어르신들이나 간단한 화면구성을 사용하는 유저들에게 반길만한 깔끔한 화면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심플모드로 테마를 바꾸면 기존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OS 방식의 아이콘화 되어 있는 모습들이 이전 피쳐폰에서 보았던 비슷한 화면으로 바뀌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일단 메뉴가 굉장히 직관적이다 보니 스마트폰이 어려워 사용 못 하는 분들이 사용하기에 딱 좋습니다.

인터넷을 누르면 미리보기 화면을 통해서 다양한 웹사이트를 기본적으로 보여주고 있어서 필요한 사이트를 바로 찾을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바로가기를 통해 T 멤버십이나 DMB, 음악, 메일, 날씨 등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들이 한자리에 모여있어 접근하기가 수월했습니다.

메뉴 부분도 직관성이 높은 UI를 채택하여 원활한 사용을 할 수 있게끔 간결화되어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아마 부모님께 베가레이서2를 선물해 드리고 심플모드로 사용하시라고 하면 부모님도 모두 스마트폰 박사가 되지 않을까 싶네요. 아래 영상을 통해서 심플모드를 확인해 보세요.^^”

스마트라이프 전도사 T리포터는 SK텔레콤 T브랜드의 서비스, 단말기 등을 누구보다 빠르게 경험하고, T로 인해 더욱 스마트해진 일상을 직접 체험해보고, 고객의 입장에서 SK텔레콤의 다양한 캠페인과 소식을 SNS를 통해 소통하는 활동을 진행합니다. Tworld 블로그를 통해서 T리포터의 생생한 소식을 접하실 수 있습니다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