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닫기
H기타

갤럭시S3부터 갤럭시S까지, 한눈에 보는 갤럭시S 시리즈 변천사

2012.06.12 공감 0 FacebookTwitterNaver

바로 지금! 모두의 뜨거운 관심을 모은 갤럭시S3. 갤럭시S 시리즈는 삼성전자를 대표하는 스마트폰 라인이자 전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시리즈이기도 한데요. 오늘 T월드 블로그에서는 가장 핫한 최신 모델인 갤럭시S3부터 갤럭시S까지, 갤럭시S 시리즈의 변천사에 대해 알아봅니다 : )

갤럭시S,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새 시대를 예고하다

갤럭시S는 지난 2010년 6월, SK텔레콤을 통해 대한민국에 출시되었는데요. 슈퍼 아몰레드를 탑재해 더 선명한 화면과 당시에는 획기적인 기술이었던 동영상 무인코딩 재생이 가능했다는 것이 큰 장점이었습니다.

특히 삼성전자는 이전 스마트폰 모델인 옴니아 시리즈에서 지적 받았던 운영 체제와 애플리케이션 부분에서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안드로이드 운영 체제를 적용했는데요. 안드로이드를 개발한 구글의 앤디 루빈 부사장이 갤럭시 S 발표회에서 ‘최고 중의 최고’라며 기대감을 보였고, 신종균 삼성전자 사장도 “갤럭시 S는 최고의 걸작”이라고 강조하기도 했습니다.

갤럭시S는 전세계적으로 2,400만대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했는데요.(관련기사 링크: 삼성 스마트폰 ‘갤럭시S’ 판매량 5천만대 돌파) 이러한 성공에 힘입어 우리는 갤럭시S2, 갤럭시S3까지 걸작 스마트폰 라인을 계속해서 만나볼 수 있게 되었다는 사실^^ 갤럭시S는 그야말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새 시대를 열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획기적인 스마트폰이었음이 틀림없네요!

갤럭시S2, 더욱 세련된 디자인으로 시선 모으기 성공!

2011년 2월 13일, MWC 2011에서는 그토록 기다렸던 갤럭시S의 후속작인 갤럭시S2가 공개되었습니다. 특히 갤럭시S가 전세계적인 흥행에 성공하면서 갤럭시S2에 대한 관심도 더욱 뜨거웠는데요. 갤럭시S2는 당시 최신 안드로이드 OS였던 진저브레드를 채택해, 새로워진 터치위즈 UI를 선보였습니다.

특히 사람들이 눈길을 끈 것은 디자인이었는데요. 전작인 갤럭시S에 비해 조금 더 엣지를 살린 본체와 깔끔한 홈버튼 디자인으로 전작인 갤럭시S의 디자인에서 한층 업그레이드되었다는 평을 듣기도 했습니다. 그 외에도 삼성 엑시노스 4210 듀얼 코어 1.2 GHz와 4.27인치의 슈퍼 AMOLED Plus 액정, 1 GB RAM 등을 장착한 최고의 성능으로 더욱 큰 호응을 일으켰습니다.

갤럭시S2는 지금까지도 꾸준한 글로벌 판매고를 이어가며 스테디셀러로 자리 잡았는데요. 갤럭시S3 출시 후에도 그 인기는 당분간 지속될 듯 합니다 : )

갤럭시S3, 지구상에서 가장 ‘뜨거운’ 스마트폰 종결자

최근 발표된 갤럭시S3는 그야말로 온 지구를 떠들썩하게 할 정도로 새로운 기술을 다수 탑재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기존 갤럭시S 시리즈와는 다르게 동글동글한 유선형 디자인을 채택한 점도 차별화 포인트로 많이 회자되고 있는데요. (관련 포스팅: 유선형 갤럭시 S3 vs 직각형 옵티머스 LTE2, 당신의 선택은? – 스마트폰 디자인 열전) 기술뿐만 아니라 디자인에서도 휴머니즘을 강조한 점이 눈에 띄네요~

갤럭시S3는 SK텔레콤을 통해 3G 모델로 최초 출시하게 되는데요. 이후 LTE 모델로도 발매될 예정입니다. 데이터 무제한의 매력에 끌리시는 분은 갤럭시S3 3G 모델을, 빠른 LTE 서비스를 즐기고 싶으신 분들은 LTE 모델을 선택하시면 되겠죠? (물론 3G 모델도, LTE 모델도 최상의 선택은 SK텔레콤이라는 점! 모두 알고 계시죠? ^^)


지금까지 갤럭시S 시리즈의 변천사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대한민국에서, 그리고 세계에서 가장 많은 사랑과 관심을 받고 있는 스마트폰 라인인 갤럭시S 시리즈, 이렇게 모아서 보니 그 이유에 대해 더욱 잘 이해할 수 있을 듯 한데요. 앞으로도 갤럭시S 시리즈의 눈부신 발전이 기대됩니다 ^^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