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맥 미니부터 소니까지 다양한 PC 소개합니다~! – by TJ 정우영

2012. 06. 19

오늘은 퀴즈로 시작해보겠습니다. 데스크톱도 노트북이 아닌 것은 무엇일까요? 정답은 ‘PC‘! 오늘 TJ 정우영님이 PC를 소개해드리는 시간을 마련하셨다고 하는데요. 과연 어떤 것들이 있을지 지금 바로 보시죠!

T월드 공식트위터에서 만날 수 있는 신개념 브로드캐스팅 TJ는 화,수,목 오전 11시에 생각대로T 트친들을 찾아갑니다. 요일 별로 특정 주제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오전 11시 타임! 트윗자키가 트친 여러분의 소셜 라이프를 재미로 업그레이드 해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오늘 햇빛도 굉장하네요. 오늘은 PC를 소개해드리려고 하는데요. 데스크톱도 노트북도 아닌 이것은 무엇일지 잠시 후에 말씀드릴께요.

작다고 모두 좋은 건 아닙니다. 미니 PC, HTPC, 일체형 PC, 등등. 혹시 저들을 다 묶어서 ‘작은 컴퓨터’정도로 기억하고 계시나요? 개별적으로 차이가 있지만, 하지만 크기가 문제일 때도 있습니다.

maybe_0514
맥 미니가 떠오르는 군요! +_+

틀리지는 않습니다만, 정확한 것도 아니지요. 데스크톱 컴퓨터를 압축하려는 시도가 점점 다양해지고 있거든요. 오늘 그 면면을 살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레노버에서 지난 달에 출시한 제품인데요. M92p 타이니는 미니 데스크톱이고, 씽크센터 M92z는 일체형 PC 입니다. 인텔 브이프로 기술을 탑재해 원격으로 전원관리, 보안 관리를 할 수 있죠.

이 조합과 아주 유사하죠? 애플의 방법론은 어느덧 표준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모바일이 워낙 강세라 생각만큼 활황은 아닌가봐요. 레노버가 M92 시리즈를 기업용으로 초점을 맞춘 이유죠.

cr7zyme
미니 컴퓨터라면 왠지 데탑도 노트북도 아닌, 기능이 떨어진 무언가 처럼 느껴진달까요……^^;;

그래서 소니는 좀 다른 선택을 했습니다. 일체형 PC이되, 터치스크린을 가능하도록 했죠. 가격은 좀 비싸졌지만, 차별성은 좀 더 확실해졌습니다.

cr7zyme
우와! 이거는 탐나는 데요? 모양은 태블릿 같지만 화면은 태블릿보다 훨씬 넓으면서도 컴퓨터 역할을 이것 정말 탐납니다!!^^

HTPC는 좀 다른 쓸모를 지녔습니다. 홈시어터를 대신할만한, 그러니까 사무용보다는 좀 더 온전히 멀티미디어를 의도했죠. 한바탕 유행이 지나고, 지금은 몇몇 중저가케이스나 아예 커스터마이징한 고급 제품이 주류를 이루고 있습니다.

중저가 중에선 ‘실버스톤’이라는 대만 업체가 활발하고요. 고급 라인에서는 원목을 콘셉트로 한, 디자인하라가 눈에 띕니다. http://j.mp/KPsUdo

maybe_0514
원목 디자인 고급스러워 보이는데요?

Size Does Matter.’ 자주 인용되는 영화 고질라의 캐치프레이즈죠. 여러분에게도 크기가 문제인가요? 이 질문은 꽤 중요합니다. 사실 집에 놓는 물건이라는 게 제 위치에만 놓으면 차차 신경도 안 쓰게 마련이라서요.

이런 질문은 어떨지요. 여러분은 작고 군더더기 없는 걸 예쁘다고 느끼나요? 성능도 디자인도 입맞에 맞게 뜯어고친 걸 예쁘다고 느끼나요? 어쩌면 파코즈 같은 사이트에서 다른 답을 얻을 수도 있겠죠. 그럼, 다음 주에 뵐께요.


작지만 강한, 작아서 예쁜 PC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여러분은 어떤 PC가 마음에 드셨나요? 오늘TJ 정우영님과 함께한 트자타임은 여기까지입니다. 내일 11시에 다시 뵐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