옵티머스 LTE2 디자인과 카메라 기능 살펴보기 – by T리포터 와이엇

2012. 06. 26

LG전자의 옵티머스 LTE2는 2GB 메모리를 탑재한 스마트폰으로 출시 전부터 관심을 가지고 있던 제품이었는데요. T리포터 활동으로 옵티머스 LTE2를 사용해 볼 기회가 있어 며칠 동안 사용해 보았습니다. 사용해본 시간이 길지는 않지만, 옵티머스 LTE에 대해 간략히 소개해 보겠습니다.

옵티머스 LTE2는 얼마 전 소개한 베가 레이서2와 같이 퀄컴의 스냅드래곤 S4를 탑재한 원칩 LTE폰입니다. 얼마 전 체험한 베가 레이서2도 좋은 제품이었지만 옵티머스 LTE2도 나름의 매력과 함께 독특한 개성이 있는 제품이더군요. 두 제품 모두 SK텔레콤의 LTE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옵티머스 LTE2는 박스부터 특이한데요. 옵티머스 LTE2는 검은색 헤어라인이 들어간 고급스러운 케이스에에 들어 있는데, 그 박스는 다시 겉포장이 되어 있습니다. 겉포장 바닥에는 간단하게 제품에 대한 설명이 되어있네요.

2GB RAM과 1.5GHz 듀얼 코어 프로세서가 탑재되어 있고 디스플레이는 4.7인치 IPS HD LCD를 사용했다는 것을 알 수 있죠. 그밖에 2,150mAh 배터리와 타임머신 카메라 기능, 음성 촬영 기능 적혀 있는 것이 눈에 띄네요.

제품 박스는 2단 서랍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상단에는 옵티머스 LTE2와 설명서, NFC 태그가 들어 있고 아래쪽 서랍 부분을 당기면 배터리와 충전기, 마이크로 USB 케이블, 이어폰 등이 들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네요.

배터리 용량은 위에 얘기한대로 2,150mAh입니다. 용량이 매우 큰 편인데 옵티머스 LTE2는 원칩 스냅드래곤 S4를 사용해 배터리 소모가 적은 편이어서 상당히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옵티머스 LTE2의 외관은 아주 반듯한 직사각형 디자인을 가지고 있어 남성적인 느낌이 많이 드는 편입니다. 반면 제품 테두리는 은색의 메탈 느낌이 나는 재질로 둘러싸여 있어 깔끔한 느낌도 주고 있죠.

뒷면은 옵티머스 뷰, 프라다3와 비슷하게 직물 느낌이 나는 올록볼록한 표면으로 만들어 미끄럼 방지에 매우 좋고 만지는 느낌도 꽤 괜찮습니다. 좌측 상단에는 카메라가 보이고 하단에는 제조사 로고와 스피커가 보입니다.

제품 좌측에는 볼륨 조절 버튼이 있고 우측에는 아무런 버튼이 없어 깔끔한 모습입니다.

상단과 하단 모습에는 다른 LG전자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같이 전원 버튼과 DMB안테나, 그리고 마이크로 USB 단자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옵티머스 LTE2는 2GB RAM이 탑재되어 여러 가지 어플 실행 시 멀티 태스킹 능력이 뛰어난 편입니다. 시험 삼아 어플 12개를 동시에 실행시켜 보았는데도 여유분이 983MB나 되어 부드러운 작동이 가능하더군요.

AnTuTu 벤치마크 앱으로 시스템 정보를 살펴보면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RAM용량이 여유분과 전체 용량으로 나누어 표시되는데 역시 충분한 메모리를 갖고 있음을 알 수 있죠.

전원을 켜고 실행을 시킨 뒤 화면 잠금을 해제하는데 아래와 같이 조금 다른 모습이 나타나더군요. 화면 잠금을 해제하기 전에 어떤 화면이 실행되고 있는지를 미리 볼 수 있는 것이죠. 혹시 남에게 보여주고 싶지 않은 장면이 실행되고 있다면 미리 확인하고 화면 잠금을 해제하지 않고 다시 잠궈둘 수 있겠네요.

옵티머스 LTE2의 카메라는 음성 촬영 기능을 탑재했습니다. 음성 촬영을 하기 위해서는 미리 설정을 해 줘야 하는데 좌측 카메라 설정 메뉴에서 아래와 같이 음성 촬영 기능을 불러내어 “사용”을 터치해 주어야 음성 촬영 기능이 적용되죠. 음성 촬영 시에는 “김치”라고 하면 자동으로 촬영됩니다. 어렵지 않으니 한 번만 해보면 쉽고 재미있게 음성 촬영을 할 수 있습니다.

타임머신 카메라는 옵티머스 LTE2가 가진 독특한 기능으로 셔터를 누르기 전 약 1초 동안 4장의 사진을 더 촬영하는 기능입니다. 보통 셔터를 누르는 순간 사진이 잘못 촬영되는 경우가 많아 셔터를 누르기 전보다 자연스러운 사진을 확보하기 위한 방법으로 이런 타임머신 촬영 기능을 탑재했죠.

타임머신 기능 역시 카메라 좌측 설정 메뉴에서 시계 모양 아이콘을 눌러 타임머신 기능을 활성화 시켜야 타임머신 카메라가 작동하게 됩니다.

타임머신 기능을 적용한 뒤 셔터를 누르면 아래와 같이 총 5장의 사진이 1초 동안 찍히게 되는데 여기서 가장 잘 찍힌 사진을 골라내서 사용하면 되는 것이죠. 촬영한 사진은 바로 공유할 수도 있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PS> 참고로 다른 스마트폰과 옵티머스 LTE2의 크기를 비교해 본 사진을 보여 드릴게요. 잠시나마 4대의 단말기를 한꺼번에 가지고 있을 수 있어서 크기 비교를 위해 촬영을 해 보았습니다. 좌측부터 옵티머스 LTE2(4.7인치), 베가 레이서2(4.8인치), 갤럭시S2 HD LTE(4.65인치), 갤럭시S2 LTE(4.5인치) 순서입니다. 

4가지 스마트폰의 화면 크기가 모두 다른데도 전체적인 크기는 거의 비슷합니다. 다만 베젤의 크기는 조금씩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네요.

뒷면 모습은 모두 다른 편인데 오른쪽 두 제품은 같은 갤럭시 시리즈라 비슷한 모습을 가지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네 스마트폰 모두 SK텔레콤의 4G LTE로고를 달고 있다는 공통점이 있네요 ^^

스마트라이프 전도사 T리포터는 SK텔레콤 T브랜드의 서비스, 단말기 등을 누구보다 빠르게 경험하고, T로 인해 더욱 스마트해진 일상을 직접 체험해보고, 고객의 입장에서 SK텔레콤의 다양한 캠페인과 소식을 SNS를 통해 소통하는 활동을 진행합니다. Tworld 블로그를 통해서 T리포터의 생생한 소식을 접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