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닫기
H기타

방탈출 게임부터 스토리형 추리게임까지! 무더위를 잊게 해줄 추리게임 어플 추천 – 어플생활백서

2012.07.02 FacebookTwitterNaver

요즘, 낮 기온이 30도를 훌쩍 넘겨 무더위에 지치신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ㅜ.ㅜ 무더위에도 아랑곳 하지 않고 유쾌한 일상을 즐기기 위한 여러분만의 노하우가 있으신가요? 오늘 어플생활백서 시간에는 무더위를 한순간에 잊게 해줄 흥미진진한 추리게임 어플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함께 보실까요?!

고립된 섬에서 펼쳐지는 의문의 사건을 해결하는 ‘화이트 아일랜드’

추리게임의 가장 큰 묘미는 한 치 앞 일을 예측할 수 없어 스토리 전개가 흥미롭다는 점이죠! 무더운 밤 추리게임 속 스토리에 집중하며 더위를 잊고 싶으신 분들이시라면 ‘화이트 아일랜드(앱스토어, 무료/$4.99)’를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이 섬… 뭔가 이상하지 않아?” 외부와 단절된 고립된 섬에서 의문이 살인 사건이 일어납니다. 게임 속 배경은 1999년 8월 ‘백도’라는 섬입니다. 네 명의 대학생은 의문의 편지만 남기고 사라져 버린 남원규 교수의 행방을 확인하기 위해 이 섬을 찾게 되는데요. 섬과 관련된 비밀을 풀려고 하면 할수록 등장인물들은 위험에 처하게 됩니다.

등장 인물들 간의 대립구도, 바이러스에 대한 공포와 치료제를 찾기 위한 고군분투의 과정들은 화이트 아일랜드 속 추리요소들에 대한 몰입도를 높입니다. 이 게임은 1인칭 게임이지만 두 명의 주인공(지훈, 재욱)의 스토리를 모두 풀어야 진정한 비밀을 풀 수 있다는 사실! 두 주인공의 스토리에 집중하다 보면 어느새 한여름 무더위는 저만치 사라져 있을겁니다 : )

크루즈 속 숨겨진 수수께끼를 풀어가는 ‘표류밀실’

크루즈 여행에 대한 낭만은 누구나 한 번쯤 꿈꿔보셨을 텐데요. 두 번째로 소개해드릴 추리게임은 친구들과 함께 크루즈여행을 떠난 후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선박에 갇혀 버린 주인공의 이야기를 다룬 ‘표류밀실(구글 플레이 /무료, 앱스토어 /$1.99)’ 입니다.

술에 취한 채 잠든 주인공은 낯선 조타실에서 정신을 차리게 됩니다. (여긴 어디? 나는 누구?!) 조타실 안에 있는 책, 서류, 무선 전화기 등의 아이템을 통해 힌트를 얻어 이 곳을 탈출해야 합니다.

배에 숨겨진 지도를 찾아 그곳에 언급되어 있는 항구의 방향으로 배를 이동해야 밀실에서 탈출할 수 있는 추리게임 입니다. 1,2층을 오가며 단서를 얻어야 하기 때문에 조타실 내부 이곳 저곳을 둘러보며 의심스러운 곳들은 망설이지 마시고 터치해 보세요. ^^ 두드리는 자에게 이곳을 빠져나갈 수 있는 단서가 제공되리니!

방탈출 게임의 종결자! ‘방탈출4’

어느 날 여러분이 어딘가에 갇혔다면 무사히 탈출할 자신 있으신가요? 스마트폰 추리게임을 좋아하시는 분들이시라면 한 번쯤 다운받아 보셨을 ‘방탈출 시리즈’ 2007년 1탄 출시를 시작으로 올 4월에는 방탈출4(구글 플레이/\2,000, 앱스토어/$1.99)가 출시되었습니다. 방탈출 시리즈는 밀실에 갇힌 주인공이 다양한 퍼즐과 퀴즈를 통해 탈출을 위한 단서를 찾는 게임입니다.

최근에 출시된 방탈출4는 5개의 에피소드 안에서의 탈출과정이 그려집니다. 행복한 신혼생활 중 갑작스러운 아내의 실종으로 아내를 찾아 방을 탈출해야 하는 한 남자의 이야기, 연쇄살인 유력용의자의 범죄사실을 입증하기 위한 최면 수사 속 기억의 공간 탈출하기 등 에피소드별 다양한 미션이 있습니다. 상황 별 숨겨진 메시지를 찾아 갇힌 방 안에서 탈출해 보세요!


오늘 어플생활백서 시간에는 한 여름의 무더위를 시원하게 잊게 해줄 추리게임 어플 3개를추천해 드렸습니다. ‘인생은 B와 D사이의 C다.’라는 명언은 많이 들어보셨을 텐데요. 어떠한 선택을 내리느냐에 따라 추리게임의 결과가 달라질 수 있답니다! 마지막으로, 장시간 동안 게임에 집중하는 것은 건강에 적신호를 보낼 수 있기 때문에 적절한 휴식과 스트레칭이 필요하다는 사실 잊지 마세요. ^^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