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닫기
H기타

[SK텔레콤 뉴스] SK플래닛, 국내 최초 HTML5기반 디지털 사보 “허그(HUG)” 출간

2012.07.04 FacebookTwitterNaver

SK플래닛이 국내 최초로 HTML5를 기반으로 한 디지털 사보 “허그(HUG)”를 출간했습니다.

SK플래닛과 계열사 구성원 및 비즈 파트너와의 양방향 소통 목적으로 분기 별 사보 발행

사보 제호인 “허그(HUG)” 는 Human, Unique, Global의 줄임 말로써 플랫폼 공간에서의 무한한 가능성을 세상과 소통하며 현실로 만들어가겠다는 SK플래닛의 핵심 가치를 의미하는데요. SK플래닛은 올 2월부터 SK플래닛과 계열사 구성원 및 비즈 파트너와의 양방향 소통을 목적으로 분기 별로 사보를 발행하고 있으며, 사내외 뉴스뿐 만 아니라 플랫폼 기술과 산업 트렌드 및 인문학, 교양 등 재미있고 유용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HTML5 기반으로 해 모바일 기기, 운영체제에 관계 없이 최적화된 해상도의 콘텐츠 구동

SK플래닛은 스마트 기기와 디지털 콘텐츠의 수요가 급증하는 시대 환경에 맞추어 차세대 웹 표준 규격으로 각광받는 HTML5를 기반으로 한 디지털 사보를 선보이게 됐습니다.

기존의 전자사보는 이미지나 PDF형식으로 제작되어, 페이지를 고화질 이미지로 저장하여 파일 용량이 크고, 스마트 기기의 화소와 이미지 뷰어의 포멧 방식에 따라 텍스트의 해상도에 차이가 생기는 문제가 있었는데요. SK플래닛이 적용한 HTML5 기반의 디지털 사보는 HTML5 웹 표준을 사용하여 모바일 기기와 운영체제에 관계 없이 최적화된 해상도의 콘텐츠를 구동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텍스트와 이미지를 분리하여 글자의 가독성을 높였습니다.

SK플래닛 김영철 OC추진센터장은 “ HTML5방식의 디지털 사보 발행을 통해 SK플래닛과 계열사 구성원, 비즈 파트너와 양방향으로 소통할 수 있는 채널이 확대되었다. 앞으로 사내외 파트너와 함께 회사의 비전과 가치를 공유하고, 상생과 협력을 통해 오픈 플랫폼 시대를 선도하는 데에 다양한 노력과 시도를 아끼지 않을 것” 이라고 밝혔습니다.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