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닫기
H기타

T클라우드로 영화/음악 무제한으로 즐겨라! – by T리포터 그남자

2012.07.05 FacebookTwitterNaver

오늘은 여러분들에게 재미있는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혹시 T클라우드 서비스를 알고 계신가요? T클라우드를 이용하면 나만의 노래 사이트, 동영상 사이트가 생기는데요. 오늘은 여러분의 이해를 돕기 위해 안드로이드폰 버전의 T클라우드 사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유용한 T 클라우드 서비스! PC로 즐겨보자

일단 T클라우드 홈페이지를 가서 로그인을 하면 PC 버전으로 사용가능 합니다. 여기서 다양한 파일을 업로드 또는 다운로드 하거나 다른 기기로 전송하실 수 있는데요. T클라우드는 클라우드 페이지 자체에 업로드 할 수 있는 웹하드 형식이 존재하고 PC가 켜져 있으면 PC 안의 특정 폴더 내 파일을 마음대로 공유할 수 있는 원격제어 방식의 서비스가 존재합니다. 이번에는 클라우드 사이트 자체에 올려 보려 합니다.

간편한 업로드, 똑똑한 클라우드 서비스

파일을 올리는 방식은 어렵지 않습니다. 자신의 PC에서 T클라우드 사이트에 올리고 싶은 파일들을 골라 올리시면 됩니다. T클라우드에는 동영상, 음악, 사진, 문서 파일 등을 올리실 수 있고요. 10GB가 제공되어 약 2천 곡의 노래를 넣으실 수 있습니다. 왠만한 동영상도 1GB이기 때문에 매우 유용한 정보라 생각합니다.

요약하면, 여러분이 T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것은 10GB의 웹하드가 생긴 거라 보셔도 무방합니다. 하지만 애석하게도 SK텔레콤 사용자 분들에게만 제공이 되는 서비스로 SK텔레콤만의 기능이라 할 수 있습니다. 자! 그럼 이제 유용하게 사용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에서는 파일을 업로드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폴더도 한방에 OK! 업로드 이렇게 간편해?

반대로 폴더 자체를 통째로 업로드 하실 수도 있는데요. 음악이 많이 들어가 있는 폴더 혹은 사진 폴더 자체도 클라우드에 올리실 수 있습니다. 이는 일종의 웹하드 형식이므로 나중에 노트북이나 또는 회사, 친구 집, 지인의 집에서 접속만 하면 언제든지 사진을 다운받을 수도 있고 함께 공유를 할 수도 있는 똑똑한 시스템 입니다.

내가 원하는 파일만 정리 정돈! 언제 어디서든 가볍게 접속하자

일단 위에서 노래파일을 T클라우드 사이트에 올려 보았습니다. 그리고 이것을 좌측에 보면 ‘폴더 설정’이라고 설명이 나와 있는데요. 제가 웹하드라고 말씀을 드렸죠. 그래서 T클라우드 홈페이지 안에서도 폴더를 정해서 올리신 파일들을 정리할 수 있고요. 드래그를 하여서 원하는 폴더에 집어 넣으면 됩니다. 그러면 자동으로 파일들이 옮겨 가게 되죠.

이제 스트리밍으로 올려둔 음악을 들어 볼까?

그 다음에 스마트폰에서 접속을 하면 멜론 서비스처럼 실시간으로 음악을 스트리밍하여 들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파일을 꼭 다운로드 하지 않아도 된다는 것입니다. 여러분들은 T클라우드 서버에 파일을 올려두고 기존 스마트폰에서 접속해서 스트리밍 방식으로 듣기가 가능하기 때문에 다운받지 않고도 원하는 곡을 그대로 들을 수 있습니다.

PC에서도 접속만 하면 나만의 음악듣기 사이트가 탄생!

아울러 회사에 가서는 T클라우드 홈페이지에 접속해 재생을 하면 위처럼 플레이 창이 뜨면서 노래를 재생할 수 있습니다. 정말 신기하죠? 어찌 보면 나만의 음악사이트가 생긴다는 것! 그것은 바로 이것을 이야기를 하는 것이지요. 내가 원하는 노래만 PC에서 서버로 옮기고 폴더를 만들어 재생을 하면 언제든지 듣고 싶은 노래를 마음껏 들을 수 있습니다.

동영상 올리는 것도 어렵지 않아요!

또한 동영상 업로드도 가능합니다. 동영상 파일을 올려주시면 되는데요. 저는 재미있게 보고 있는 ‘마스터셰프 코리아’ 동영상을 올려 보았습니다. 여기서 사람들은 ‘왜 동영상 파일을 올리?’ 라고 물으실 텐데요. 그 이유는 바로 아래에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동영상을 올리면 아주 신기한 일이 일어나는데요. 특히 직장인들에게 매우 유용한 정보라 할 수 있습니다.

출퇴근길! 어제 못 본 드라마나 접속해서 볼까?

가끔 회사에서 잠깐 동안 영화나 드라마를 보고 싶으시죠? 아니면 아까 보았던 드라마 정말 그 뒤가 궁금할 수도 있습니다. 점심시간에 다운받아 보자니 시간도 걸리고 회사 라인은 다운받는 것도 느리죠! 하지만 T클라우드 서비스에 접속하시면 홈페이지에서 자체 구동이 가능합니다. 보시는 것처럼 집에서 올린 파일을 서버에서 바로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아니! 이어서 바로 볼 수가 있어! 이 똑똑한 녀석!

더 재미있는 것은 이어 플레이가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처음부터 다시 볼 필요가 없고 내가 보다가 종료된 지점부터 동영상 재생이 가능하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든 이어 플레이가 가능하는게 가장 큰 장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나중에 여행을 가서 또는 발표를 할 때 동영상을 이렇게 직접 보여주셔도 될 듯 합니다. 이제 나만의 영화관이 생겼다는 말 이해하실 수 있을 듯 합니다.

동영상 파일변환도 필요 없다! 그냥 보면 되니깐!!

하지만 이걸로 만족하면 안 되죠? 스마트폰 자체에서도 바로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T클라우드 서비스는 동영상, 음악 등을 다운받지 않고도 스트리밍 방식으로 실시간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또한 PC에 올린 다음 스마트폰으로 언제든지 볼 수 있고 스마트폰 기종에 따라 동영상 파일 변환을 해야 했던 예전과 달리 어떤 파일이든 플레이가 가능하든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 생각합니다. 이제 드라마도 영화도 폰에 넣지 말고 T클라우드로 이용하세요.

언제든 간편한 업로드가 가능하다.

또한 위에서 설명한 것처럼 정석대로 사이트에 올릴 필요도 없습니다. 보는 것처럼 간편하게 오른쪽 클릭을 하면 ‘T클라우드에 올리기’ 라는 버튼이 나오는데요. 이를 클릭해서 특정파일을 아주 간단하게 업로드를 할 수 있다는 점이 매우 멋지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아마도 여기까지 보신 분들은 ‘나도 한 번 회사 갈 때 해봐야지’ 라고 생각하실 듯 합니다.

네이트온 친구들과 간단한 공유 OK!

그리고 네이트온 많이 하시죠? T클라우드 홈페이지에서 네이트온으로 원하는 파일을 전송할 수 있습니다. 네이트온 친구들에게 바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서 ‘공유도 편해지고 친구들과 원하는 자료도 빠르게 공유도 할 수 있어 일석이조의 시스템이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애석하게도 SK텔레콤 고객이 아니라면 못 하는 부분이라 아쉽네요.

페이스북 싸이월드에도 간편하게 올려볼까?

마지막으로 사진파일은 싸이월드, 네이트온, 페이스북까지 다양하게 공유할 수 있는데요. 여러분들의 소중한 추억을 바로 올릴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공유도 가능합니다. 물론 스마트폰에서도 활용할 수 있기에 매우 유용한 시스템이라 할 수 있는데요. 이렇게 T클라우드 서비스는 매우 무한한 사용법을 만듭니다.

10GB의 용량을 가진 웹하드가 생기는 것과 같기 때문에 SK텔레콤 유저라면 꼭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PC뿐만 아니라 아이패드, 갤럭시탭, 스마트폰, 어학기 등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정말 쉽고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로 영화를 본다?’ 그것도 다운받은 영화를 스트리밍을 통해 볼 수 있다면 특별한 하루가 될 수 있겠죠.

T클라우드 사이트(http://www.tcloud.co.kr)에 접속하시면 다양한 혜택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유용한 소식을 배웠다면 이제 주저하지 말고 SK텔레콤 사용자의 혜택을 마음껏 누려 보시는 건 어떨까요?

스마트라이프 전도사 T리포터는 SK텔레콤 T브랜드의 서비스, 단말기 등을 누구보다 빠르게 경험하고, T로 인해 더욱 스마트해진 일상을 직접 체험해보고, 고객의 입장에서 SK텔레콤의 다양한 캠페인과 소식을 SNS를 통해 소통하는 활동을 진행합니다. Tworld 블로그를 통해서 T리포터의 생생한 소식을 접하실 수 있습니다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