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4차산업혁명시대
인간의 자리를 묻다
닫기
H기타

아이폰5는 쿼드코어? & 트위터와 아마존 킨들의 새로운 행보 – T렌드 리포트

2012.07.11 FacebookTwitterNaver

이슈 #1. 다음 세대 아이폰(일명 아이폰 5), 쿼드코어 탑재 가능성

대만의 디지 타임스를 통해서 알려진 다음 세대 아이폰(일명 아이폰 5)는 쿼드코어 프로세서 칩을 탑재한 모델이 될 것이라는 이야기. 이미 HTC를 비롯한 삼성, LG가 쿼드코어 칩을 탑재한 스마트폰을 시중에 내놓은 바가 있기에 조금은 늦은 점이라 생각해도 되지만, 제품의 안정성 및 고화질의 해상도를 자랑하는 아이패드 – 아이폰의 생태계에서는 어느정도 제품의 특성을 인정받은 후 내놓는 애플의 전략으로 봐도 무색할 정도로 적당한 시기의 출시라고 생각됩니다. 이미 6월달에 다음 세대 아이폰을 기대했으나, 정규 사이클인 1년 시점인 10월을 고려한다면 올해 가을에 다음 세대 아이폰 출시와 함께 쿼드코어의 맛을 느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기존 아이폰4S는 듀얼코어 A5 칩에 기반하였고, 뉴 아이패드는 A5X칩을 탑재했습니다. A5X는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다루기 위해 업그레이드된 그래픽 프로세서를 포함하고 있다는 점이 A6로 가기전의 전단계 였다면 이제 쿼드코어 아이폰은 A6란 이름의 칩을 탑재할 것으로 예상되고 잇습니다. 이미 다양한 루머 이슈를 다루는 블로그를 통해서 다음 세대 아이폰(아이폰 5)이 쿼드코어 A6 칩을 내장하고, 3.99 ~ 4 인치를 어우르는 와이드 스크린, 슬림해지는 Dock-cable 사이즈, 리퀴드 메탈 케이스 등의 업데이트 되는 하드웨어 스펙을 예상하고 있는데요. 실제적인 모습은 올해 가을이 되는 시점에 구경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참고:
http://www.appleinsider.com/ 
http://www.eweek.com/

이슈 #2. 트위터, 모바일 전략에 힘을 싣기 위해 모바일 앱도 바뀐다

iOS 6 내 페이스북 통합에 대한 견제일까? 트위터가 본격적으로 아이폰 앱의 업데이트를 준비한다는 소식이 알려졌습니다. 애플 전문 루머 블로그인 9to5 Mac에서 iOS 6 릴리즈에 맞춘 앱스토어 개편 작업에서 트위터의 변화된 모형을 미리 감지 했기 때문. 버그 유출로 인한 루머이나 이 부분에 대해서는 매우 신빙성 있다는 소식들이 연거푸 쏟아지고 있습니다. 몇주전 내놓은 트위터의 모바일 전략과도 같은 선에서 볼 수 있는 내용인데요. 트위터의 새 아이폰 앱은 인터렉티브 UX와 새롭게 단장된 공지, 검색, 성능에 눈에 띄는 향상이 기대되는 부분이라고 하면서 특히 인터랙티브 기능의 경우 파트너 링크를 포함한 트윗 안에서의 콘텐츠 미리보기와 동영상, 이미지 등 많은 것을 볼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할 것이라고 합니다.

iOS에서의 특징 중에 하나인 푸시 알림 기능도 이번 트위터 앱의 보강되는 부분 중의 하나. 특정 사용자가 트윗을 보내면 알람으로 받아볼 수 있는 부분을 최대한 보강했으며, 업그레이드 되는 트위터 검색을 통해서 사용자는 자신들이 팔로우하는 사람들의 트윗에서만 관련 내용을 찾을 수 있는 기능적 혜택을 볼 수 있게 됩니다. 물론 사용자 이름으로도 검색이 가능하여 검색 결과가 좀 더 깊이가 있고 무게가 있어진다는 것인데요. 여러 키워드로 사용되는 주제를 검색할 경우 키워드는 달라도 관련성이 있는 정보를 함께 볼 수 있어서 좋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오래된 과거의 트윗 내용에 대한 검색 기능은 없는 듯 합니다.

* 참고 :
http://www.themobileindian.com/
http://allthingsd.com/

이슈 #3. 아마존, 킨들 시리즈에 이은 스마트폰 제조 소식

아마존이 기존의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진영의 스마트폰 시장에 새로운 경쟁자로 나서기 위해 부지런히 준비를 하고 있었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블룸버그 통신의 소식통을 통해서 나온 이슈는 이미 중국내 Foxconn 공장에서 제작 중이며, 철저한 보안을 요하는 사항으로 긴밀하게 진행중이라고 합니다. 특허 보안이나 앞으로의 시장 상황을 고려한 단초를 단단히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미 킨들 파이어로 아마존이 안드로이드 OS를 채용하고 있는 부분이나 앞으로의 시장 상황을 고려했을때 전략적인 방향을 모바일로 움직이고 있음을 단번에 알 수 있는데, 애플과 삼성이 전세계 시장 점유율 80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모습에서 아마존이 안드로이드 계열의 스마트폰 시장에 뛰어드는 것은 어렵지 않은 선택으로 보입니다. 단 킨들 파이어 중심의 안드로이드 타블렛으로 나름 성공을 거뒀기에 이 부분에 대한 저가 시장을 그대로 전개 한다면 승산이 있는 게임이 될 것이라는 전망. 이미 아마존이 가지고 있는 디지털 콘텐츠가 우수하고, 전자 상거래의 원형적인 모델이었기 때문에 어쩌면 삼성과의 싸움보다는 애플과의 디지털 콘텐츠 및 플랫폼 간의 라이벌 전이 되어 재미난 시장 형성을 만들수도 있어 보이는데요. 기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비해 저가, 우수한 콘텐츠로 자사의 제품 유통에 더욱 초점을 맞출 것으로 예상합니다.

* 참고 :
http://www.smh.com.au/
http://www.businessweek.com/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