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4차산업혁명시대
인간의 자리를 묻다
닫기
H기타

[SK텔레콤 뉴스] SK텔레콤, ‘T freemium’ LTE 킬러 컨텐츠로 자리매김

2012.07.12 FacebookTwitterNaver

‘LTE를 LTE답게!’를 슬로건으로 모바일 라이프 혁신을 이끌고 있는 SK텔레콤의 차별화된 프리미엄 컨텐츠 무료 제공 서비스인 ‘T freemium(T 프리미엄)’ 가입자 수가 서비스 개시 3개월여만에 1백만명을 돌파하며 LTE를 대표하는 킬러 컨텐츠로 확고히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서비스 가입자 1백만명 돌파! 콘텐츠 다운로드 건수도 6백만건 돌파!

SK텔레콤은 지난 4월 2일 서비스를 개시한지 100일만인 7월 10일 T freemium서비스의 가입자 수가 100만 명을 돌파했습니다. 또한 T freemium을 통해 고객들이 다운로드 받은 콘텐츠도 600만 건을 넘어섰는데요. 이를 금액으로 환산하면 180억원에 해당하는 혜택이 고객에게 제공된 셈입니다.

T freemium 서비스는 SK텔레콤 LTE 이용고객 중 6만2천원 이상의 요금제를 선택한 고객들에게 제공되는 서비스입니다. 또한 매월 2만원 상당의 최신영화와 드라마, 게임, E-book등의 프리미엄 컨텐츠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SK텔레콤만의 차별화된 LTE 특화 서비스입니다. ^^ 서비스 개시 초기부터 가입자들로부터 높은 인기를 얻으며 저변을 넓혀왔습니다.

프리미엄 컨텐츠 제공을 통해 ‘LTE를 LTE답게’ 모바일 라이프 변화 유도

이처럼 T freemium서비스가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이유는 LTE 네트워크의 빠른 속도를 활용해 고화질 동영상과 스트리밍으로 대표되는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T freemium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의 월 평균 정보이용량은 2.5GB로 미가입 고객들의 1.7GB에 비해 50% 가량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T freemium서비스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서도 동영상(VOD)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75%)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나 LTE 망을 이용하는 고객들의 경우 동영상 컨텐츠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T freemium은 <건축학 개론>, <은교>, <나쁜 놈들 전성시대>와 같은 최신 영화를 비롯해 <신사의 품격>, <개그 콘서트>와 같은 인기 드라마와 TV 프로그램 등을 적기에 제공해 인기를 모으고 있습니다. 건축학 개론, 은교, 신사의 품격 8회가 동시에 제공된 지난 6월 19일의 경우 이용자가 폭주해 1일 다운로드가 건수가 15만건을 돌파할 정도로 높은 실적을 올렸으며, 신사의 품격은 편당 다운로드 건수가 5만건을 넘어서는 등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7월부터 LTE 태블릿에도 T freemium 제공

SK텔레콤은 이와 같은 LTE 이용 고객들의 동영상 선호도를 감안하여 7월부터는 T freemium 서비스 제공 대상을 LTE 태블릿까지 확장하여 SKT 태블릿 이용자는 동영상 감상에 적합한 태블릿을 통해 T freemium 콘텐츠를 LTE의 빠른 속도로 즐길 수 있게 됐습니다. LTE 태블릿의 경우 LTE태블릿 35/49 나 LTE 모뎀 35/49 등 전용 요금제에만 가입하면 누구나 T freemium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한국영화와 드라마 콘텐츠 이용 확대를 통한 문화적 저변 확대에도 기여

이처럼 T freemium 서비스는 동영상 콘텐츠 소비 확대를 통해 이용자들의 모바일 라이프의 변화를 가져옴은 물론이고 영화 및 드라마의 부가 판권 수입 확대를 통해 문화적 저변을 확대하는 긍정적인 효과도 낳고 있습니다. T freemium 서비스를 통해 제공되는 컨텐츠들에 대해 SK텔레콤이 일정한 이용비용을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동영상 콘텐츠를 월별 제공포인트에서 차감하면서 콘텐츠를 구매하는 경험을 소비자들에게 심어줌으로써 바람직한 콘텐츠 유통 문화 확산에도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T freemium 서비스가 높은 인기를 얻으며 LTE를 대표하는 킬러 콘텐츠로 자리매김함에 따라 SK텔레콤은 향후 제공 콘텐츠의 확대를 통해 고객들의 요구에 부응할 방침입니다. 하반기에도 현재 영화관에서 흥행되고 있는 최신 인기작은 물론이고 TV 드라마와 예능 콘텐츠도 현재 대비30% 이상 대폭 확대 제공하여 T freemium 이용고객을 3백만명 이상으로 끌어올리고 SK텔레콤만의 차별화된 LTE 서비스 경쟁력의 원천으로 활용할 예정입니다.

SK텔레콤 이인찬 마케팅전략본부장은 “T freemium 서비스는 차세대 네트워크인 LTE망을 이용해 고객들에게 풍요로운 가치를 제공하는 SK텔레콤의 생활가치 혁신노력의 핵심 컨텐츠인 만큼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고객들이 더욱 많은 혜택을 얻을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