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닫기
H기타

갤럭시S3 LTE, SK텔레콤이라서 좋다! – by T리포터 여행용티슈

2012.07.16 FacebookTwitterNaver

최근에 출시된 스마트폰 중에서 가장 많은 분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는 폰이라면 당연 갤럭시S3 입니다. 갤럭시S3는 페블 블루와 마블 화이트라는 두 가지의 컬러, 그리고 3G와 4G LTE 통신방식의 두 가지 모델이 있습니다. 페블 블루와 마블 화이트는 개인의 컬러 취향에 따라 선택하는 것이기 때문에 제가 왈가왈부 할 것이 안 되지만 통신방식에 따른 두 가지, 3G와 4G LTE 모델의 이야기는 설명을 듣고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먼저 출시한 갤럭시S3 3G는 쿼드코어 CPU는 같지만 1GB의 RAM을 장착하고 있습니다. 물론 최신 스마트폰 사양이라고 하기에 부족함이 없지만 얼마 전 발표한 안드로이드 새 버전인 젤리빈으로의 업그레이드를 생각해보면 약간의 아쉬움이 있기는 합니다. 그래도 쿼드코어의 사양 덕분에 우려할 수준은 아닌 것이 사실입니다.

갤럭시S3 LTE에서는 쿼드코어 CPU에 2GB RAM으로 국내 최고의 스펙을 국내 최고의 스펙을 자랑합니다. 덕분에 많은 어플을 샐행하더라도 여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DMB가 장착되어 어디서든지 쉽게 방송을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위 사진은 3G 모델 상단에 아무것도 없지만, 아래사진을 보면 왼쪽 위 상단 모서리에 DMB 안테나가 살짝 보인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S3 LTE, SK텔레콤이라서 좋다’라는 주제를 던져놓고 사양 비교만 하고 있냐고 하시는 분들이 계실 텐데요. 이제부터 본격적인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SK텔레콤은 단순히 중계기만 설치하고 통신망을 운영하는 기업이 아닙니다. 더 새롭고 빠르며 보다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기술 개발에도 많은 투자를 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7월부터 상용화된 멀티캐리어는 지난 5월부터 시범적으로 진행되어 왔으며 프리미엄 중계기를 확대 설치해 LTE 속도를 안정적으로 제공할 예정입니다.

멀티캐리어 망이란 무엇일까요? SK텔레콤이 세계 최초로 개발한 프리미엄 중계기를 통해 기존800MHz 주파수와 함께 1.8GHz 주파수를 동시에 사용해 체감속도를 크게 높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기존 중계기 대비 2배의 속도를 낼 수 있다고 합니다. 즉, 빠른 LTE가 더 빠른 LTE로 거듭나는 SK텔레콤의 프리미엄 서비스입니다.

멀티캐리어 망의 적용을 받을 수 있는 스마트폰은 현재 국내 스마트폰은 베가레이서2 밖에 없습니다. 갤럭시 S3 LTE도 이르면 7월 말 단말기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통해 멀티캐리어를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같은 요금내면서 느린 LTE 사용하실 필요 있나요? 보다 빠른 SK텔레콤이 대세인 것이죠. 조만간 이 부분을 직접 테스트해서 얼마나 차이가 나는지 결과를 직접 보여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S3 LTE에는 DMB가 장착되어 있는데 DMB를 보다보니 궁금한게 있었습니다.DMB를 보면서 팝업플레이 기능이 실행되는지 궁금했었는데 적용 가능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영상을 즐겨보기 때문에 팝업플레이 기능이 정말 소중한 기능이었는데 DMB까지 팝업플레이 기능이 가능하기 때문에 TV보면서 실시간 SNS를 주고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위에 표시한 것을 누르시면 팝업플레이 모드로 변환되어 작은 화면으로 계속 보시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S3 LTE는 다양한 취향을 가진 소비자들의 욕구를 어떻게 채워줄 수 있을까요?

SK텔레콤 고객 중 LTE요금제 62 이상을 사용하신다면 T프리미엄이 있습니다. 최신 영화부터 다양한 VOD 자료들과 게임 어플과 전자책, 그리고 만화까지 무료로 제공되며 멜론의 스트리밍 서비스를 저렴한 정액제로 무제한 즐기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SK텔레콤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T클라우드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데요. 실시간으로 스마트폰의 자료들을 안전하게 백업할 수 있는 공간으로 활용할 수도 있고, 중요한 파일이나 멀티미디어 자료들을 저장해 필요한 자료들을 실시간으로 꺼내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제가 자주 애용하는 호핀! 물론 유료로 구매해서 보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실제 저 또한 유료로 구매하여 즐겨보고 있습니다. 한 아이디에 두 대의 스마트폰까지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같은 SK텔레콤 고객이라면 한 명이 결제해서 같이 볼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개그콘서트는 매주 무료로 제공되기 때문에 유료고객이 아니어도 누구든지 볼 수 있습니다.

갤럭시S3 제스처 기능 중에서 다이렉트콜 이라는 기능이 하나 있습니다. 이것이 어떤 기능이냐 하면 문자메시지를 받았을 때 상대방의 전화번호가 떠 있는 상태에서 귀에다 가져다 대면 자동으로 전화가 연결되는 기능입니다. 신기해서 원리를 한번 분석해봤더니 위에 영상을 보시는 것과 같이 두 가지의 센서가 동시에 작용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귀에 전화기를 가져다 대는 것처럼 센서 부위를 어둡게 만들어 주고 누워 있는 폰을 세워주니 전화연결이 되는 모습입니다.

지난 7월 9일 갤럭시 S3 LTE가 본격적으로 출시되었습니다. 다양한 조건들을 꼼꼼히 따져서 자신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폰을 선택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하지만 같은 LTE 서비스라도 더 빠르고, 다양한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제공하는 SK텔레콤 LTE라면 더욱 괜찮은 선택이 아닐까요?

스마트라이프 전도사 T리포터는 SK텔레콤 T브랜드의 서비스, 단말기 등을 누구보다 빠르게 경험하고, T로 인해 더욱 스마트해진 일상을 직접 체험해보고, 고객의 입장에서 SK텔레콤의 다양한 캠페인과 소식을 SNS를 통해 소통하는 활동을 진행합니다. Tworld 블로그를 통해서 T리포터의 생생한 소식을 접하실 수 있습니다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