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닫기
H기타

TSL 일석삼조로 똑똑하게 자투리 시간 활용하기

2012.07.19 FacebookTwitterNaver

출•퇴근 또는 등•하교 시 버스나 지하철에서 혹은 친구를 기다리는 카페에서 무엇을 하고 계신가요? 바야흐로 자기개발 경쟁시대, 매일 가지고 다니는 스마트폰으로 자투리 시간을 활용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준비해야 할 것은 베가 레이서2에게만 제공되는 T스마트러닝의 영어 교육 어플리케이션 ‘TSL 영어 일석삼조’. ‘TSL 영어 일석삼조’는 베가 레이서2의 대표적인 필수 어플리케이션으로 조금씩 자리매김 하기 시작했는데요. 한 손안에 들어오는 적당한 크기와 언제 어디서든지 영어 공부를 할 수 있다는 휴대성으로 주목 받고 있답니다. (TSL 영어 일석삼조란?)

하루 전체인 24시간 중 남는 자투리 시간은 얼마나 될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개개인마다 차이는 있겠지만, TSL 영어 일석삼조로 자투리 시간을 똑똑하게 사용하는 하루를 살펴보겠습니다.

오전 08:00 붐비는 아침, 출근 길 대중교통에서도 거뜬하게, <토마토 토익 보카칩>

매일 아침마다 이용하는 대중교통에서 보내는 시간을 똑똑하게 활용하며 하루를 시작해보도록 할게요. 저는 주로 ‘TSL 영어 일석삼조’의 <토마토 토익 보카칩> 컨텐츠를 활용하며 출근하는 편인데요. 화면을 바라보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학습이 되기 때문에, 이동 중에 사용하기 적합한 컨텐츠랍니다!

<토마토 토익 보카칩>은 시중의 단어 학습기처럼, 한 단어가 반복 재생이 되어 암기를 돕는 컨텐츠에요. 한 단어를 파생된 여러 형태로 나누어 재생되기 때문에 단어 하나로도 여러 표현을 외우게 되죠. 아침 출근 길에서 단어 20개의 암기는 물론, 이에 대한 파생 표현도 함께 눈 여겨 볼 수 있어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답니다!

오후 12:50 휴식시간, 자투리 10분으로 준비하는 외국어 말하기 <10분 영어 스피킹>

오후 업무 또는 수업이 시작하기까지 단 10분 밖에 남지 않았다면, 여러분께서는 무엇을 하실 것인가요? 이 잠깐의 틈조차 ‘TSL 영어 일석삼조’를 이용하고 싶다면, <10분 영어 스피킹> 컨텐츠를 권해드립니다!

위 사진처럼 상황이 일러스트로 표현 되어 “스피킹”이라는 부담감을 덜어주어 쉽게 몰입이 되는 편이에요. 이 컨텐츠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기능은 바로 “원어민 발음과의 비교” 인데요. 우리 말과 다른 언어의 억양을 그대로 따라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 자신감 있게 공부하고 있답니다. 스피킹 컨텐츠의 경우, 구성 대부분이 일상 대화로 이뤄져 있어 OPIc을 준비하시는 분들께도 좋을 것 같아요.

오후 18:30 취약한 부분을 보완하는 토익 보충제 <토마토 토익 파트별 테스트>

친구를 기다리는 이 카페에서도 ‘TSL 영어 일석삼조’를 통해 영어 실력을 점검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토마토 토익 파트별 테스트>를 통해 이번 달 마지막 주 일요일에 있을 토익 시험 준비 해볼까요? <토마토 토익 파트별 테스트>는 파트별로 취약한 부분을 선택하여 모의고사 형식으로 문제를 풀 수 있습니다.

마음에 드는 기능은 자주 틀리는 유형을 저장하여 언제든지 다시 풀어볼 수 있는 오답노트인데요. 그 중에서도 LC 오답노트는 미국식/호주식 발음으로 들어볼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답니다. 흔히 토익 LC풀이 중 미국식 혹은 호주식 발음의 차이로 듣지 못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 기능을 잘 활용하면 리스닝의 취약점을 보완할 수 있지 않을까요?

오후 21:00 24시간 언제 어디서든 들려주는 1:1 <리스닝 트레이닝>

하루를 마치고 다시 집으로 돌아가는 길에도 ‘TSL 영어 일석삼조’로 자투리 시간을 똑똑하게 활용해볼까요?

“영어를 잘 하고 싶다면 자주 들어라”라는 말은 귀에 박힐 정도로 들어왔지만, 영어를 생활에 가까이 하기란 어려운 일이죠. 그래서 저는 ‘TSL 영어 일석삼조’의 간편한 휴대성이라는 장점을 활용하여 시간이 나는 대로 <리스닝 트레이닝>을 통해 원어민 발음의 문장을 듣고, 문장의 구성을 생각하는 훈련을 하고 있답니다.

여러 차례 문장을 읽어주고 문장의 구성을 하나씩 공개하기 때문에, 제가 생각한 문장이 맞는지 바로 점검할 수 있어 이 역시 대중교통에서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는 기능이에요.

한 가지 더! SKT 베가레이서2 고객을 위한 특별한 이벤트가 진행 중입니다. 뉴 아이패드와 닥터드레 이어폰, 영화 예매권이 걸린 TSL 영어 일석삼조 이벤트에도 참여해보세요 🙂

모두에게 주어진 똑같은 24시간, 여러분께서는 자투리 시간이 얼마나 되시나요? 저는 ‘TSL 영어 일석삼조’를 통해 하루 2시간 정도의 시간을 영어 공부로 활용할 수 있었답니다.


여러분! 영어 완전 정복을 꿈꾸는 그 날까지‘TSL 영어 일석삼조’로 생활 속 자투리 시간을 영어 실력 상승의 시간으로 사용해 보아요~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