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닫기
H기타

모바일 광고, 트위터가 페이스북을 앞지르다! – T렌드 리포트

2012.07.25 FacebookTwitterNaver

이슈 #1. 애플, 차세대 아이폰에서 19핀 Dock-connector 차용?

애플의 공식적인 의견은 아니지만 지난 월요일 로이터의 통신에 의해서 다음 세대 아이폰에 대해서는 19핀 포트를 채용할 것이라는 제조 공정에서의 확답을 전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러한 의견은 기존 이어폰의 단자를 디바이스 하단으로 옮기면서 해당 부분의 공간을 확보하기 위해 19핀을 채용하기로 한 것으로 돌아오는 10월경 이 부분을 적용하여 아이폰을 출시할 것으로 해당 인용 자료는 밝히고 있습니다.

19핀 채용으로 인해서 전체 디바이스의 두께와 디스플레이 크기는 얇고 커지지만, 배터리의 용량은 더욱 커지는 것으로 추가적인 루머 소식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그로 인하여 기존 30핀 커넥터 사용을 지속적으로 가능할 수 있는 공용 젠더가 별도 액세서리로 나올 것으로도 전망하고 있습니다. 로이터는 여러 명의 분석가들의 말을 인용하면서 현재의 아이폰 사용자들이 다음 세대 아이폰 출시시 지속적인 사용을 원하는 것으로 판단, 기존 액세서리를 계속 사용할 것이라는 내용들을 애플이 판단하여 해당 부품과 액세서리 공급이 함께 진행될 것으로 밝혔습니다.

4인치 사이즈의 16:9 비율을 가지며, 더 커진 배터리 용량, 이어폰/헤드폰 잭은 하단으로 옮겨지는 형태의 차세대 아이폰은 최종 출시일자 및 애플에서의 공식 이벤트 발표날만 앞두고 있는 것으로 정리가 되고 있습니다.

이슈 #2. 소셜 미디어 광고, 트위터가 페이스북을 앞지르다

소셜 미디어 광고, 즉 SNS 광고에 있어 기존 페이스북 보다 트위터가 더욱 효과적이다라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이는 페이스북의 CTR이 트위터보다 4배나 높다는 종전의 조사 결과를 뒤짚는 것이여서 해당 업계 분들의 의견을 달리하는데 큰 이슈가 될만한데요. SNS 대상 광고 중에서 페이스북이 노출대비 가장 효과적이다라는 통념을 뒤짚었다는 것에 주목할 수 있습니다. 소셜 미디어 전문기업인 TBG가 밝힌 디지털 조사 결과에 따르면, 트위터의 타임라인에 노출되는 광고성 트윗인 Promoted Tweets의 경우 데스크톱에서 1~3%가량이었으나 모바일에서는 더 높은 수치가 나오는 것으로 밝혀지면서 페이스북의 데스크톱 0.083%, 모바일에서의 1.14% 에 그치는 것 보다 높에 나오는 점을 명확하게 밝혔습니다. 그만큼 모바일 전략에 집중하고 있는 트위터의 향후 광고 마케팅 차원에 힘을 실어주는 통계치가 아닐까 합니다.

트위터의 딕 코스틀로 CEO도 이전에 여러가지 컨퍼런스를 통해서 트위터가 모바일에서 더 많은 광고 매출을 올리고 있다고 언급한 바 있어 이같은 결과에 힘을 실어주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일반적으로 데스크톱에 비해 모바일 광고의 CTR은 높게 나온다고 합니다. 하지만 플랫폼적인 공간적 제약으로 인하여 광고 노출율은 데스크톱보다 떨어지는 편이 대부분. SNS 기반 모바일 광고 집행 시 이같은 부분을 보다 면밀하게 검토하여 광고 집행에 있어 향후 효과에 대한 조심스런 액션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