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4차산업혁명시대
인간의 자리를 묻다
닫기
H기타

SK텔레콤이 후원하는 2012 런던올림픽의 주역을 만나다! – #1. 마린보이 박태환 선수

2012.07.26 FacebookTwitterNaver

뜨거운 여름 잘보내시고 계시나요? 안그래도 뜨거운 여름이 지구촌 축제인 2012 런던 올림픽으로 그 열기가 더 뜨거워질 전망인데요. 한 여름 더위를 금메달로 날려버리기위해 노력하고 있는 마린보이 박태환 선수를 만나보았습니다! ^^


최근 국제 대회에서 4관왕에 올랐다. 가장 큰 성과는?

런던 올림픽 전에 치른 경기라 좋은 실전 경험이 된 것 같아요. 기록이 좋게 나와 더욱 만족스럽고요. 무엇보다 이번 경기를 통해 보완할 점을 찾을 수 있어서 의미가 남달랐죠. 레이스 운영에 반영해 런던 올림픽 전 마지막 훈련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에요. 자신감이 상승했다는 점도 큰 의미죠.

2연패의 유력 후보로 꼽힌다. 그에 대한 생각은?

사실 설렘과 긴장감이 공존하는 게 사실이에요. 이루고 싶긴 하지만 꼭 2연패를 달성해야겠다는 생각에 연연하는 것은 별로 좋지 않을 것 같아요. 부담이 생기는 부분도 있고요. 편안한 마음으로 경기에 임하려고 합니다.

탁월한 레이스 운영 능력으로 인정받고 있다. 올림픽에서는 어떤 전략을 준비했나?

다른 경기를 펼치는 선수들이 전략을 공개하지 않듯 저도 비밀입니다. 기록 경기라 레이스 운영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이기도 하고요. 올림픽에서 확인해주세요.

2008년 베이징 올림픽과 비교해 달라진 마음 가짐은?

아무래도 경기 전 설렘은 베이징 올림픽 때보다 덜한 편이에요. 이미베이징 올림픽 때 금메달을 목에 걸었기 때문인 것 같아요. 오히려 부담감이 조금 더 생겼다고 해야 할까, 그런 기분이에요. 대신 자신감은 훨씬 커졌어요. 기록이나 레이스 부문을 집중적으로 훈련한 덕분인 것 같아요. 물론 금메달에 대한 욕심은 있지만 금메달보다 더 큰 목표가 ‘세계 신기록’이기 때문에 그 점에 집중하려고요.

박태환 선수를 응원하는 구성원들에게 한마디한다면?

2008년 베이징 올림픽 때와 마찬가지로 열렬히 응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경제적으로 힘들고 여러 가지 어려운 상황이 많겠지만 저의 경기를 보고 즐거워지셨으면 좋겠어요. 경기를 보는 시간만큼은 웃을수 있는, 행복한 순간이 되시길 바랍니다.


역시 믿음직스러운 박태환 선수입니다. 박태환 선수의 목표는 금메달보다 ‘세계 신기록’이라니 더욱 멋진 것 같습니다! 시원시원한 마린보이의 자신감! 런던에서도 그 빛을 발휘하리라 생각합니다. 박태환 선수 화이팅!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