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닫기
H기타

[SK텔레콤 뉴스] ‘스마트로봇’ 과 함께 하는 신나는 로봇캠프!

2012.08.06
공감 0
FacebookTwitterNaver

SK텔레콤, 6일 부산 무정초등학교에서 과학꿈나무 50명에게 신나는 로봇 활용교육

SK텔레콤은 6일 부산시 해운대구 소재 무정초등학교에서 펼쳐진 여름 로봇캠프에서 동사가 개발한 친밀감 있는 교육 서비스인 ‘스마트로봇’을 활용해 여름방학을 맞은 50명의 과학꿈나무들에게 신나는 로봇교육을 선사했습니다.

스마트로봇은 스마트폰과 로봇의 결합을 통해 교육에 활용하는 이색 서비스로, 지난 2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현장과 5월 코엑스에서 열린 국내 최대규모 IT전시회인 WIS 2012 현장에 전시되어 관람객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은 바 있으며, 현재 여수 엑스포 현장에서도 인기리에 전시 중인데요.

기존의 다른 교육용 로봇과는 달리 스마트폰을 로봇에 장착하여 두뇌(CPU)로 사용하는 것이 특징으로, 로봇을 작동하는 소프트웨어(S/W)도 스마트폰용 앱 형태로 되어 있어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를 활용하여 무궁무진하게 영역을 확대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작동 또한 스마트폰과 로봇간의 블루투스 무선통신을 통하여 제어할 수 있어 고객들은 별도의 회선 가입 없이 어플리케이션만으로 로봇을 이용한 효과적인 교육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로봇용 앱개발 무료 교육, 이마트 유아용 로봇강좌추진 등 스마트로봇 확산 주력

이날 로봇캠프에 참여한 학생들은 기존 수업에서 활용되던 조립형 로봇과는 달리 소프트웨어 수정에 따라 실행동작을 바꿀 수 있는 ‘스마트로봇’을 활용하여 프로그래밍 변경을 통한 다양한 실습을 진행하며 환호성을 올리는 등 열띤 호응을 보였는데요.

이번 로봇교육은 지난 5월 경주APEC 교육장관 회의 때 SK텔레콤이 전시한 스마트로봇을 보고 부산 교육청 담당자가 시범수업을 요청하여 성사된 것으로 SK텔레콤은 향후 스마트로봇을 활용한 교육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예정입니다.

또한 SK텔레콤은 스마트로봇의 확산을 위해 오는 17일부터 스마트로봇용 앱 개발교육을 전국 5개시에서 무료로 진행하며, 현재 전국 50여개 이마트 문화센터를 대상으로 진행 중인 시범수업을 9월부터는 정규 강좌로 발전시켜 운영할 계획입니다.

  • 스마트로봇 앱 교육일정 : 서울(8/17-18, 9/22), 부산(8/25), 대구(9/1), 대전(9/8), 광주(9/15)

MWC출품후 미국, 스페인을 비롯해 국내외 관심.. 연말 시장 출시 및 해외 진출 노력

SK텔레콤은 “SK텔레콤의 이색 교육 서비스인 스마트로봇이 대내외적으로 높은 관심을 얻으며 이렇게 로봇꿈나무들에게 좋은 교육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스마트로봇은 향후 성장 가능성이 높은 교육 플랫폼인 만큼 향후 적극적인 투자와 개발을 통해 국내 및 해외 출시에도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스마트로봇은 올해 2월 스페인 바르셀로나 MWC(Mobile World Congress) 전시를 계기로 미국, 스페인을 비롯해 국내외 언론에 소개되며 국제적인 관심을 불러일으키기도 했으며 올 연말 본격적인 시장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