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닫기
H기타

[SK텔레콤 뉴스] SK플래닛 호핀(hoppin) “KT, LG유플러스 가입자도 볼 수 있어요~”

2012.08.08 FacebookTwitterNaver

이제 KT, LG유플러스 가입자도 호핀으로 TV프로그램, 영화 등 다양한 VOD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8일부터 SK플래닛의 N스크린(N-Screen) 서비스인 호핀 서비스가 KT, LG유플러스 가입자에게도 제공됩니다.

N스크린 서비스: 스마트폰, 태블릿PC, PC등을 네트워크로 연결해 사용자가 여러 기기를 통해서 동일한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N스크린의 ‘N’은 ‘다수’를 의미하며, 클라우드 컴퓨팅 기술을 기반으로 서버 상의 콘텐츠를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여러 기기에서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SK플래닛 ‘호핀’, SKT에 이어 KT, LGU+가입자로 서비스 이용 대상 확대

호핀은 2011년 1월 출시된 VOD플랫폼 서비스로, 한번 구매한 VOD콘텐츠를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스마트 기기뿐만 아니라 PC에서 끊김 없이 이어 볼 수 있습니다. SK플래닛이 호핀 이용 대상을 모든 이동통신사로 확대함에 따라, KT, LG유플러스 가입자도 호핀을 이용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이제 모든 통신사 고객들이 호핀으로 TV, 영화, 에니메이션, 키즈 콘텐츠 등 15,000여 편의 VOD 콘텐츠를 실시간 스트리밍 또는 다운로드 방식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호핀은 현재 250만여 명의 가입자를 확보했는데요. LTE 커버리지와 대화면 스마트폰 보급이 확대됨에 따라 이용자 수가 빠르게 증가해 일 평균 신규 가입자 수가 1만 명을 돌파했습니다.

TV프로그램, 영화, 키즈 등15,000여 편의 유/무료 콘텐츠와 정액상품 제공

양질의 인기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한다는 점이 호핀의 차별화된 특징입니다. 호핀은 인기 개그프로인 개그콘서트의 코너 별 VOD를 방송 후 1주일간 무료로 제공합니다. 또한 SNS나 뉴스에서 화제가 된 동영상을 무료로 볼 수 있는 ‘화제의 영상’ 특별관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외에 TV프로그램, 영화, 미국드라마, 유아용 애니메이션, 교육 동영상 등 총 1만 5천여 편의 VOD콘텐츠를 제공합니다.

SK플래닛은 고객들이 호핀을 보다 경제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맞춤형 정액상품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지상파 TV프로그램을 무제한 시청할 수 있는 ’TV매니아 무제한’를 비롯해 뽀로로, 타요, 코코몽 등 유아용 인기 콘텐츠를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키즈 정액관’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디즈니 영화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디즈니 영화이용권’, 영화 매니아를 위한 ‘영화 야(夜) 무제한’ 등 다양한 정액상품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SK플래닛 이해열 호핀사업부장은 “스마트 기기 보급이 확산되고 빠른 무선인터넷 환경이 구축되면서, 개인의 선호도와 이용상황에 맞는 콘텐츠 수요가 늘고 있다. 앞으로도 고객들이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TV/영화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호핀을 차별화된 VOD 특화 플랫폼으로 성장시켜 나갈 것” 이라고 밝혔습니다.

한편 SK플래닛은 8월 한 달간 호핀 신규가입 고객에게 3,500점의 호핀 포인트를 증정했는데요. 월정액 상품 자동결제 신청 고객에게 가입 후 2개월 간 이용요금의 50%를 할인하는 혜택을 제공합니다. 또한 연말까지 ‘TV매니아 무제한’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영화야(夜) 무제한’이용권(월 5,000원 상당)을 무료로 제공할 예정입니다. 호핀을 이용하려면 호핀 웹페이지에 접속하거나 스마트폰과 태블릿PC에서 호핀 애플리케이션을 내려 받으면 됩니다.

호핀 앱은 SK플래닛 T스토어나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내려 받을 수 있으며, iOS용 애플리케이션은 8월 중 출시할 예정입니다.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