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4차산업혁명시대
인간의 자리를 묻다
닫기
H기타

아이폰, SK텔레콤이 강한 결정적 이유! 멀티캐리어가 뭐길래??

2012.08.20 FacebookTwitterNaver

오늘 발표된 아이폰! 정말 기대하던 만큼 놀라운데요. 역시 애플의 감성이 묻어나는 아이폰입니다. 그.런.데! 스마트폰 단말기도 중요하지만! 스마트폰을 활용할 수 있는 이동통신사도 매우매우(x1000)중요하겠죠? SK텔레콤엔 다른 통신사와 차별화되는 무기가 있는데요. 그 이름은 바로 멀.티.캐.리.어! 으응?! 멀티캐리어가 뭐지? 라고 생각하실 분들을 위해 아이폰과 함께 하면 더 큰 시너지효과를 보여줄 SK텔레콤의 멀티캐리어에 대해 살펴보도록 해요!

#1. 멀티 캐리어가 뭐길래!

멀티캐리어란 SK텔레콤의 주력 주파수인 800MHz와 1.8GHz를 함께 사용하는 기술입니다. LTE 고객의 증가에 따라 사용자가 있는 지역의 데이터 트래픽이 혼잡해지더라도 최적의 품질을 제공받을 수 있도록 여러 개의 주파수 중 하나를 선택하여 사용하게 하는 것인데요. 예를 들어 800 MHz 주파수 사용자가 많을 경우 시스템에서 1.8 GHz 주파수를 사용하게 해 한 쪽 주파수로의 데이터 집중을 해소하고 데이터 체감속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이런 멀티캐리어 기술은 하나의 도로에서 붐비도록 하지 않고, 두 개의 도로로 교통량 흐름을 분산하는 것으로 비유할 수 있는데요. SK텔레콤의 멀티캐리어 기술은 기지국간 신호 간섭을 제어해 통화 품질을 현격하게 높이는 ‘Advanced-SCAN ’ 기술과 실내/지하 공간 어디에서나 구석구석 LTE 서비스를 제공하는 초소형 기지국인 ‘LTE Femto 펠토셀’ 기술을 세계 최초로 상용화 했다고 하니 역시 SK텔레콤입니다! 이렇게 차별화된 기술이니 아이폰도 차별화된 속도를 자랑할 수 있겠죠?

#2. SK텔레콤의 LTE 멀티캐리어가 특별한 이유!

LTE라고 다 같은 LTE가 아닌 프리미엄 LTE를 지향하고 있는 SK텔레콤의 노력은 끝이 없는데요. SK텔레콤은 LTE 통신망의 지속적인 개발과 더불어 서울시 도심지역은 물론 제주도 서귀포에서 잠수함을 타고 바다속 40M에서 LTE를 직접 시연하는 등 고객의 입장에서 서비스하고자 노력하였습니다. 대한민국 어디서나 음영지역없이 SK텔레콤만의 초고속 LTE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아이폰으로 언제어디서 LTE서비스를 이용할 생각을 하니 벌써부터 두근 거리기 시작하네요.

한 분야에서 ‘달인’ 소리를 듣기란 정말 쉽지 않죠! SK텔레콤은 2G 때부터 무려 29년 간 꾸준히 네트워크 운용 노하우와 기술력을 갈고 닦아와서 달인 중의 달인이라고 말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이러한 노력의 결과로 영국 보다폰∙EverythingEverywhere, 중국 차이나텔레콤, 네덜란드 KPN, 캐나다 로저스, 프랑스 SFR 등 9개의 세계 유명 통신기업이 SK텔레콤의 LTE기술을 벤치마킹했고, 최근엔 무려 500만명의 고객에게 인정받아 국내 1위, 세계 3위의 쾌거를 이루었습니다. 세계에서 인정받은 LTE와 아이폰이 만난다면?! 여러분의 아이폰은 이미 월드 클래스!

뿐만 아니라 SK텔레콤의 LTE기술은 LTE-Advanced 망에서 800MHz와 1.8GHz 주파수 자원을 통합하여 서비스 할 수 있는 보다 진일보된 기술인 ‘LTE 캐리어 어그리게이션(Carrier Aggregation)’ 기술도 소개할 예정인데요. 2013년 상용화를 예정으로 개발 중인 LTE 캐리어 어그리게이션 기술이 적용되면 기존 대비 최대 2배의 속도를 낼 수 있는 초고속 LTE 서비스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니 안그래도 빠른속도가 더욱 빨라질 것 같네요!


지금까지 새로운 아이폰의 출시와 함께 아이폰을 더욱 스마트하게 활용할 수 있는 천생연분! SK텔레콤의 LTE서비스를 확인해보았는데요. 같은 LTE라고 다 같은 LTE가 아니죠! 차별화된 SK텔레콤의 LTE서비스! 새로운 아이폰을 통해 LTE세상을 마음껏 누려보세요! ^^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