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MWC 2018
현지 리포트
닫기
H기타

다음 세대 아이폰(아이폰5), 4인치 패널 가능성 높아진다 – T렌드 리포트

2012.08.22 FacebookTwitterNaver

스마트폰 해외 부품 구매 사이트인 UBreakifit에서 다음세대 아이폰 패널로 보이는 4인치 전면 패널을 입수한 사진을 공개하였습니다. 해당 출처는 정확히 밝혀지지 않았지만 생산 공정 초기에 납품 가능한 목업을 토대로 제조된 것일수도 있어 다양한 루머의 한 부분이라고 간주하기에 충분 합니다.

이번 디스플레이 패널은 별도 부품 서비스 업체에 제공 가능한 형태로 새롭게 출시될 아이폰의 부품 교환을 목적으로 한 전면패널 제품이 아닐까 생각되는데요. 정식 출시 일자를 앞두고 다음세대 아이폰에 대한 정밀 부품들이 유출되는 것을 봐서는 기준 모델들 대비 많은 변화가 된다는 암시를 확실하게 해주고 있음을 볼 수 있습니다.

올해에 나오게 되는 6번째 아이폰, 특히 4인치로 사이즈가 커지게 될 것을 감안했을때 2007년 첫 모델이 나왔던 3.5 인치 이후 5년만의 사이즈 변화가 있는 것입니다. 2010년 아이폰4의 고해상도 화질로의 변경은 물리적 변화와 운영체제 변화가 함께 맞물리는 변화였지만 이번 6번째 아이폰, 아이폰 5라고 불리고 있는 이번 이번 모델은 전면적인 디자인 개편이 되기에 충분하다는 외신들의 설명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물론, 디자인 측면의 변화가 있어야 한다는 많은 의견들은 그 이전부터 있었지요(안테나게이트 등등)

4인치로 늘어날 경우, 픽셀 화소가 1,136 픽셀로 기존 640픽셀의 세로 화소보다 커질 것으로 판단하고 있는데요. 대체적으로 26%가 늘어나며 고해상도로 바뀔 여지를 충분히 말해주고 있습니다. 4인치로 바뀌어도 기존 3.5인치에서 주었던 한손의 그립감과 한손으로 모두 제어할 수 있느냐를 고려해봐야겠네요. 유니바디로 제품 부품들이 단일화 될 것이라는 이야기가 있었는데, 이번에 공개된 전면 패널 부분만 봐도 모든 부품들이 디스플레이 패널에 모두 결합되어 있는 형태로 유니바디의 특성을 최적화 하였다는 의견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애플이 오는 9월 12일에 별도의 스페셜 이벤트를 통해서 다음 세대 아이폰을 공개할 공개할 예정입니다. 금번 제품 출시 향방에 따라 액세서리 시장은 물론 여타 파생 업체들의 시장 향방 전환이 클 것으로 보이네요. 지금까지 쌓아왔던 모든 것들이 대폭 개선이 되겠네요.앞으로 나올 제품에 대해서는 정확히 알 수 없지만, 그동안 이야기하고 있었던 다양한 루머를 토대로 내용 요약을 해봤을때 4인치 사이즈의 커진 ‘다음세대 아이폰’은 만나 볼 수 있는 것이겠죠?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