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닫기
H기타

[SK텔레콤 뉴스] SK텔레콤, 중소기업 대상 ‘개발자 포럼’ 개최

2012.08.22 FacebookTwitterNaver

SK텔레콤은 중소기업과 함께 정보를 나누고 인맥을 쌓으며 ICT 파트너와 새로운 가능성, 진정한 상생의 길을 찾게 되었습니다. SK텔레콤은 29일 분당사옥에 위치한 ‘T오픈랩’에서 ICT 분야에 종사하는 중소기업 및 벤처기업과 함께하는 ‘개발자 포럼’을 개최합니다.

전문가와의 커뮤니케이션 통한 업계 정보 확인 및 개발자간 교류의 장 마련

‘개발자 포럼’은 ICT분야 중소기업 기술지원 활동의 일환으로 ICT 업계의 주요 기술 및 시장 트렌드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포럼 참석자간 자연스러운 인적 네트워크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입니다. SK텔레콤의 전문 개발인력과 외부 전문가들이 함께 준비하는 이번 행사는 지난 7월에 첫 행사가 개최된 후 이번이 두 번째입니다.

29일에 개최될 예정인 ‘개발자 포럼’에서는 각종 전문가 세미나는 물론 참석 기업들 간의 업계의 각종 현안들에 대해 자유롭게 토론하고 아이디어를 나누는 시간이 늘어날 예정입니다. 이로 인해 프로그램에 참석한 기업들이 더 많은 혜택을 가져갈 수 있도록 진행될 예정입니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만나고 싶은 벤처 기업인’으로 위자드웍스의 표철민 CEO가 강연을 통해 ICT 산업에서 성공을 거두기까지의 스토리를 소개할 예정입니다. 이 밖에도 최근 ICT 분야의 트렌드를 반영해 ‘빅데이터/클라우드 기술 현황 및 사업 기회(날리지웍스 조승철 수석 컨설턴트)’, ‘소셜네트워크와 빅데이터(IgniteSpark 최환진 CEO) 등의 주제의 강연이 진행됩니다. 이날 행사에는 참가 기업 관계자들이 각 사가 보유하고 있는 기술에 대해 서로 소개하고, 식사를 함께하며 자연스럽게 업계 종사자들과 인맥을 쌓을 수 있는 자리도 마련됩니다. 관련 분야에 관심 있으신 분들이시라면 참석해 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

개발자 포럼 행사는 ICT 산업에 종사하는 중소기업 관계자면 누구나 자유롭게 별도 비용 없이 참석 가능한데요. 자세한 사항은 T오픈랩 홈페이지 또는 이메일(topenlab@sk.com)을 통해 확인 및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SK텔레콤 변재완 종합기술원장은 “1회 개발자 포럼 참석자들의 소중한 의견을 최대한 반영해 ICT 업계 종사자들이 더욱 많은 도움을 얻을 수 있도록 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개발자 포럼을 꾸준히 개최해 ICT 관련 중소기업들이 서로 정보를 나누며 새로운 협력 모델을 만들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돕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행사가 열릴 ‘T 오픈랩’은 기술개발 환경이 부족한 중소기업 및 개인 개발자들이 기술•사업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제안하기 위한 공간입니다. 필요 시 SK텔레콤의 전문기술인력과 함께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지난 6월 개관한 개발공간인데요. 현재 이용률이 70%에 달할 정도로 인기를 끌며 명실상부한 동반성장의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