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4차산업혁명시대
인간의 자리를 묻다
닫기
H기타

[SK텔레콤 뉴스] SK텔레콤 클라우드 서비스, 세계 최고 권위 정보보호 인증 취득

2012.08.24 FacebookTwitterNaver

SK텔레콤의 클라우드 서비스 ‘T클라우드 비즈’가 보안 및 정보보호에 대한 세계 최고 권위 국제표준인증인 ISO 27001을 지난 24일 국내 클라우드 서비스 최초로 획득했습니다.

국내 클라우드 서비스 최초로 국제표준화기구 보안인증 ‘ISO27001’ 취득

ISO 27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정한 정보보호 경영시스템 인증으로, 총 11개 분야, 133개 세부 항목 심사 등 엄격한 기준을 거쳐 세계 최고 보안 수준을 인정받아야 획득할 수 있는데요. 평가에 반영되는 11개 분야는 물리적 보안, 외부 접근통제, 관리인원•조직의 수준, 보안정책, 보안시스템 개발 능력, 보안사고 발생시 대처 능력 등으로 SK텔레콤은 물리적•인적•기술력 등 모든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이번 인증 획득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아마존, 구글 등 세계적인 클라우드 사업자가 「ISO 27001」을 취득한 바 있으나, 국내 클라우드 사업자가 해당 인증을 취득한 것은 SK텔레콤이 최초인데요.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기업고객이 서비스 선택에 있어서 보안•정보보호 수준을 최우선 선택요인으로 고려하는 만큼, 이번 국제인증 취득으로 SK텔레콤 ‘T클라우드 비즈’는 성장을 위한 또 하나의 발판을 마련하게 됐습니다.

세계 최고 수준 보안 공인 받아 해외 기업고객 유치에도 유리한 경쟁력 확보

또한, 세계 기업들이 한국의 우수한 네트워크 및 ICT기술, 안정적인 IDC센터 등 환경이 좋은 국내 클라우드 산업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는 만큼, 세계적 보안 수준을 공인 받은 점은 해외기업을 유치하는 데도 큰 이점으로 작용할 전망입니다.

SK텔레콤은 그 동안 국내 최초 클라우드 전용 관제센터 오픈, 클라우드 전용 보험 상품 제공 등 차별화된 보안 서비스를 선보이고, 국내 기술의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 개시, 클라우드CDN 기술 적용 등 혁신적인 시도를 통해 국내 클라우드 업계에 신선한 바람을 일으켜왔는데요. 특히, 업계 최초로 클라우드 전용 보안서비스를 출시하고, 각각의 클라우드 서버 마다 전용 방화벽 및 침입탐지 기능 도입, 모의해킹과 침해분석 등을 통해 최고 수준의 보안을 선보여왔습니다.

SK텔레콤은 전사 차원에서 보안전담팀을 구성해 정보보안 규정과 가이드라인을 재정립하고, 외부 전문기관의 감사와 보안컨설팅을 진행하는 등 보안 강화를 위해 다양한 방면으로 투자 해온 점을 이번 「ISO27001」 취득하는 비결로 꼽고 있습니다.

SK텔레콤 원성식 컨설팅/솔루션사업본부장은 “안정성과 보안에서 최고라는 평가를 받았던 T클라우드 비즈가 이번 인증 획득으로 세계적 수준의 보안 역량을 공인 받게 된 것”이라며, “핵심 미래 성장동력으로 T클라우드 비즈의 경쟁력을 높여나가기 위해 내달부터 클라우드 컨설팅, 기업 개별 클라우드 구축 등 새로운 서비스도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