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4차산업혁명시대
인간의 자리를 묻다
닫기
H기타

아이패드 미니, 돌아오는 10월에? & 아이폰5 이벤트와는 전격 분리 – T렌드 리포트

2012.08.29 FacebookTwitterNaver

올씽즈디지털(All ThingsD)의 임팩트 있는 리포트를 통해서 그 동안 출시 루머로 배후에 쌓였던 아이패드 미니의 실체를 돌아오는 10월에 보게 되었습니다. 이번 아이패드 미니 출시에 대한 소식은 불과 20여일도 남겨두지 않은 9월 12일의 애플의 이벤트 다음에 이어지는 행사인 점을 감안한다면 무척이나 신선한 이야기 인데요.

다음세대 아이폰은 돌아오는 9월, 아이패드 미니는 10월로 각각 일정을 분리하면서 애플에게 있어서는 제품 출시를 분리함에 있어서 얻게 되는 다양한 수익적인 부분을 감안할 계획인가 봅니다. 특이한 점은 삼성과 애플간이 소송의 배심원단 평결이 있은 뒤 나온 루머 소식이어서 매우 신선하게 다가왔다는 점인데요. 올씽즈디지털에서는 ‘아이패드 미니(iPad Mini)’에 대한 이름을 확정적으로 언급하면서 올 가을에 출시될 두 모델의 출시는 곧 블록버스터 급 이벤트라고 평가하고 있습니다.

10월에 공개될 아이패드 미니는 7.85 인치에 1.024 X 768 픽셀을 지니게 될 현재의 아이패드 2와의 동일한 화소를 가질 예정인데요. 뉴 아이패드 보다는 다소 떨어지는 화소이나 7.85인치를 감안한다면 활용하기에는 적절한 선택이라 보여집니다. 다음 세대 아이폰이 4인치에 준한 크기로, 그리고 아이팟 터치의 다음 세대 공개, 그런 다음에 이어지는 10월의 이벤트에서는 아이패드 미니를 각각 내놓게 됨으로써 찾아오게 될 소비자들의 반응들이 무척이나 기대가 됩니다.

아이패드 미니가 단순히 Wifi(와이파이) 모델로만 나오게 될지, 3G 또는 LTE 모델로 나오게 될지는 상세한 루머가 나오지 않아 정확히 말씀드릴수 없을 것 같네요. 애플 내부에서도 7인치 모델에 대한 의견이 있었지만, 스티브 잡스 사후에 빛을 보게되는 것이 올해가 될줄 많은 이들은 예상하지 못했을 겁니다.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