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4차산업혁명시대
인간의 자리를 묻다
닫기
H기타

갤럭시 노트2, 베일을 벗다! 갤럭시 카메라, 아티브(ATIV)까지, 삼성 모바일 언팩 2012 리뷰

2012.08.30 FacebookTwitterNaver


한국 시각으로 오늘 새벽 2시, 전세계 IT 매니아들을 잠 못 들게 한 행사가 있었습니다. 바로 IFA 2012이 열리게 될 독일 베를린에서 삼성전자의 깜짝 놀랄만한 신제품이 소개된 “삼성 모바일 언팩 2012″가 그 주인공인데요. 갤럭시 노트2, 갤럭시 카메라, 그리고 새로운 스마트 PC 라인업인 아티브(ATIV)까지 그야말로 눈이 번쩍 뜨일 만한 신제품으로 뜨거운 화제를 모은 삼성 모바일 언팩 2012, 지금부터 T월드 블로그가 그 현장을 리뷰해 봅니다 : )




마법같은 순간이 시작된다, 삼성 모바일 언팩 2012



신제품, 특히 갤럭시 노트2에 대한 기대감으로 숨죽이고 있던 행사장 내. 드디어 언팩 행사의 시작을 알리는 영상이 띄워집니다. 일전에 언론을 통해 공개된 초대장에 새겨져 있던 바로 그 이미지네요 : )






그리고 드디어! 갤럭시 노트에 대한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이 소개 영상에서는 갤럭시 노트2의 모습을 자세히 살펴 볼 수는 없었는데요. 세계 곳곳의 청년들을 통해 갤럭시 노트2가 생각하는 ‘크리에이티브’가 무엇인지를 보여주었습니다.






그리고 신종균 삼성전자 IM담당 사장에 의해 드디어 갤럭시 노트2의 실체와 새로운 기능이 공개되기 시작했습니다. 가장 먼저 소개되었고, 또 가장 많은 기대를 모았던 것이 바로 갤럭시 노트2의 새로운 S펜(New S Pen)이었는데요. 전작 갤럭시 노트의 S펜 대비 크게 향상된 기능으로 또 한 번 많은 관심을 모았습니다.








갤럭시 카메라, 아티브(ATIV) 등이 소개된 두 번 째 섹션



갤럭시 노트2에 대한 소개가 끝나고 이어진 챕터2에서는 갤럭시 카메라와 아티브(ATIV)에 대한 소개가 이어졌는데요. 발표 이후 갤럭시 노트2 만큼이나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갤럭시 카메라는 스마트폰과 카메라가 본격적으로 합체(!)한 신개념 스마트 기기였는데요.  구글의 최신 스마트폰 운영체제(OS)인 안드로이드 4.1(젤리빈)이 탑재돼 와이파이는 물론 3G, 4G 통신망을 이용해 사진을 전송 및 공유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었습니다. 또 스마트 프로 모드, 쉐어 샷, 오토 클라우드 백업 등의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고 하네요 : )




마지막으로 소개된 것은 새로운 스마트PC 라인업인 아티브(ATIV)였습니다. 아티브는 마이크로소프트(MS) 최신 모바일 운영체제(OS)인 윈도폰8이 탑재된 스마트PC, 태블릿 등 새로운 라인업인데요. PC뿐 아니라 각각 윈도우RT, 윈도폰8을 통해 태블릿과 스마트폰에서도 호환성을 제공해 PC에서 사용하던 소프트웨어와 서비스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핫한 신제품과 이에 호응하는 뜨거운 취재열기로 성황리에 마친 삼성 모바일 언팩 2012. 특히 T월드 블로그 독자 여러분들도 애타게 기다려온 갤럭시 노트2가 소개되어 더욱 반짝반짝 빛나는 자리가 되었는데요. 갤럭시 노트2를 비롯한 갤럭시 카메라, 아티브(ATIV)까지! 빠른 시일 내에 한국에서 만나볼 수 있길 기대해 봅니다 : )


FacebookTwitterNaver